중소기업 경영혁신 사례분석-쿠쿠홈시스,한스킨 혁신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사례기업1 쿠쿠홈시스

1.기업소개
2.경영철학
3.경영혁신사례
4.내가제안하는 쿠쿠의 경영혁신전략
5.결론


사례기업2 한스킨

1.기업소개
2.경영혁신사례
3.내가제안하는 한스킨의 경영혁신전략
4.결론
본문내용
쿠쿠에서 포지셔닝을 위해 쓴 방법은 속성에 의한 포지셔닝과 이미지에 의한 포지셔닝이라 생각된다. 신문광고에서는 주로 속성에 의한 포지셔닝 방법을 이용해 밥솥의 장점과 혜택 등을 나열해 주었고, 방송광고에서는 속성에 의한 것도 있었지만 주로 이미지의 의한 포지셔닝( 쿠쿠로 한 밥 맛에 감탄하는 중국요리사, 쿠쿠하세요-맛있는 밥을 하세요란 뜻-를 외치는 광고모델 등 )을 이용해 맛있는 밥=쿠쿠라는 이미지가 소비자들에게 심어졌을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여자들은 다알아요' '어머니 쿠쿠하세요' '밥 먹는 사람들은 쿠쿠가 있어야한다'라는 간결한 문구를 통해 주타겟이 주부들의 소비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쿠쿠홈시스,쿠쿠홈시스현지화마케팅전략,쿠쿠홈시스해외진출,쿠쿠마케팅전략
  • 쿠쿠의 성공요인은 글로벌마케팅에서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예상하며, 위기를 기회로 삼는 쿠쿠의 기업성공신화는 현재 경제난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많은 생각을 갖게 해줄 수 있는 계기가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조사 대상 기업으로 선정하였다. Ⅱ. 쿠쿠홈시스의 기업개요2-1. 쿠쿠홈시스 소개 및 시장 현황① 쿠쿠홈시스 소개쿠쿠홈시스는 지난 23여년 동안 최고의 품질로 사회에 봉사 한다는 기업 정신으로 성장,

  • 쿠쿠홈시스 품질경영 전략분석및 쿠쿠홈시스 성공요인분석과 시사점
  • 혁신팀을 운영해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고 있다. 고객을 만족시키는 품질경영이 쿠쿠홈시스가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다. 쿠쿠홈시스는 이미 해외 각지에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지금부터 쿠쿠홈시스의 품질경영과 쿠쿠홈시스가 자랑스러운 글로벌 브랜드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분석해 보고자한다.2. 쿠쿠홈시스 기업소개1) 기업소개- 쿠쿠홈시스란?쿠쿠홈시스는 요리를 뜻하는 ‘쿡(cook

  • [기술경영] 쿠쿠홈시스의 성공요인
  • 쿠쿠전자(주)로 사명 변경 10.18 업계최초 전기압력밥솥 일본 수출 07.24 우수산업디자인 상품 선정(산업자원부) 07.05 한국경영생산성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07.02 쿠쿠(주)에서 쿠쿠홈시스(주)로 사명 변경 07.01 CI 변경 01.28 올해의 인기상품상 선정(CJ 39쇼핑) 2001년 09.18 KCSI 전기압력밥솥 부문 1위 인증 (한국능률협회) 07.05 동탑산업훈장 수상 2000년 12.12 올해의 인기상품상 선정(전자신문사) 12.06 디자인 POWER 1위 선정(능률협회) 12.01 제7회 기업혁신대회

  • [마케팅전략] 쿠쿠홈시스 마케팅전략
  • 경재우위전략 사례기업 : 쿠쿠홈시스【 목 차 】Ⅰ.서론 1.기업소개(1)쿠쿠홈시스 선정이유(2)쿠쿠홈시스 기업소개(3)swot분석Ⅱ. 본론 2.경쟁우위에 있는 경영전략(1) STP(2) Product leadership① 유형적 제품의 우성성에 근거한 유형적 소비경험의 제공② 아이디어를 단기간에 혁신적인 제품으로 구체화. R & D(3) Customer intimacy (고객친밀성)① 제품내용② 서비스③ 고객관리 (CRM)④ 4P MixⅢ. 결론 (1) 해외시장 진출 현황(2) 해외시장 향후 전략(3) 시

  • [마케팅] 쿠쿠홈시스의 마케팅 전략
  • 기업이다. 쿠쿠라는 이름은 요리를 뜻하는 쿡(cook)과 정확한 시간을 알리는 뻐꾸기의 합성어로 맛있는 밥을 기다리는 이미지를 형상화한 것이다. 쿠쿠홈시스는 최고의 품질로 사회에 봉사한다는 기업정신으로 성장 발전해 왔으며 소형가전분야에서 국내, 국제적으로 시장을 확대시켜 왔다. 옹골찬 회사로 거듭나기 위하여 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사전에 축적해 나가기 위해 목표지향적 경영혁신 문화를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