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얼 Haier 해외진출전략분석과 하이얼의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및 하이얼 미래전략제안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8 / 2016.01.18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4,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하이얼 Haier 해외진출전략분석과 하이얼의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및 하이얼 미래전략제안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 하이얼 기업선정배경
2. 하이얼 기업소개
3. CEO소개
4. 하이얼의 기업성장전략
5. 하이얼의 글로벌 경영전략분석
6. 하이얼의 미국시장진출 성공사례연구
-하이얼 아메리카의 전략
-하이얼 아메리카의 마케팅믹스 4P전략
(1) 가격전략 (Price)
(2) 제품전략 (Product)
(3) 유통전략 (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7. 하이얼의 한국시장진출 실패사례연구
- 하이얼 코리아의 마케팅믹스 4P전략
(1) 가격전략 (Price)
(2) 제품전략 (Product)
(3) 유통전략 (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8. 결론 (향후전략제안)
9. 나의의견
<참고자료>
- 본문내용
-
또한 하이얼은 중국계 기업으로는 최초로 한국시장에서 TV 공중파 광고까지 실시하는 등의 적극성을 보이고 있다. 하이얼은 광고수단을 통해, 2005년에는 중국산 제품의 성능과 품질이 한국의 대기업에 비해 뒤쳐질 것이라는 통념에 도전하고자 하였고, 2006년에는 대대적인 월드컵 마케팅을 이용하여 한국에서 하이얼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중점을 두었다.
그리고 일부 인터넷 쇼핑몰과 홈쇼핑을 통해 LCD TV를 파격적인 저가에 제공하며 화제를 끌고 2007년에는 품질을 전면에 내세우며, 100일간 무상교환을 내세웠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판촉, 그리고 A/S 활동은 큰 효과를 가져오지 못하고 있으며 아직까지 한국의 고객들은 그들을 브랜드로 인식하지 않고 중국산 ‘싸구려’로 취급하고 있는 실정이다.
옆의 그림은 하이얼코리아의 실절 추이를 보여준다. 2008년 하이얼코리아의 매출액은 전년도 대비 70%이상이 감소했으며 당기순손실은 27억원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하이얼코리아의 실패를 보여주는 하나의 척도라고 볼 수 있다.
- 참고문헌
-
하이얼스토리 / 2006 / 손 시엔 예
세계를 제패한 하이얼의 비밀 / 2012 / 장다펑
하이얼 코리아 홈페이지 – http://www.haier.co.kr
하이얼 아메리카 홈페이지 – http://www.haieramerica.com
LG전자 홈페이지 – http://www.lge.co.kr
데일리안 - 하이얼 “삼성·LG와 경쟁NO, 합리적 소비자 니즈에 초점, 2012/06/08
이코노믹리뷰 - 백색가전 글로벌 챔프 하이얼 한국 틈새시장서 성장가도, 2011/10/11
이티뉴스 - 하이얼 한국 유통 ‘급제동’, 2007/04/19
이티뉴스 - 하이얼 “2010년 국내 가전 3대 브랜드 진입”, 2007/03/28
이티뉴스 - 하이얼, 한국 공략 ‘불발’, 2006/05/10
Industry Analysis - 국내 가전제품 유통시장의 특성/조용수
후발기업의 해외직접투자전략에 관한연구 : 중국 하이얼 사례를 중심으로/2006/백성해
하이얼의 한국 가전시장 공략 전략 : 하이얼 신화, 한국에서도 이어질 것인가?/2007/한병섭
중국기업브랜드의 가치 제고 전략 연구/2010/신상헌
하이얼과 삼성전자의 해외진출전략 분석 : 목표시장 포지셔닝 전략을 중심으로/2012/김동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