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얼 Haier 해외진출전략분석과 하이얼의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및 하이얼 미래전략제안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8 / 2016.01.18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판매자 할인 4,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하이얼 Haier 해외진출전략분석과 하이얼의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및 하이얼 미래전략제안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하이얼 기업선정배경

2. 하이얼 기업소개

3. CEO소개

4. 하이얼의 기업성장전략

5. 하이얼의 글로벌 경영전략분석

6. 하이얼의 미국시장진출 성공사례연구
-하이얼 아메리카의 전략
-하이얼 아메리카의 마케팅믹스 4P전략
(1) 가격전략 (Price)
(2) 제품전략 (Product)
(3) 유통전략 (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7. 하이얼의 한국시장진출 실패사례연구
- 하이얼 코리아의 마케팅믹스 4P전략
(1) 가격전략 (Price)
(2) 제품전략 (Product)
(3) 유통전략 (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8. 결론 (향후전략제안)

9. 나의의견

<참고자료>
본문내용
또한 하이얼은 중국계 기업으로는 최초로 한국시장에서 TV 공중파 광고까지 실시하는 등의 적극성을 보이고 있다. 하이얼은 광고수단을 통해, 2005년에는 중국산 제품의 성능과 품질이 한국의 대기업에 비해 뒤쳐질 것이라는 통념에 도전하고자 하였고, 2006년에는 대대적인 월드컵 마케팅을 이용하여 한국에서 하이얼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중점을 두었다.
그리고 일부 인터넷 쇼핑몰과 홈쇼핑을 통해 LCD TV를 파격적인 저가에 제공하며 화제를 끌고 2007년에는 품질을 전면에 내세우며, 100일간 무상교환을 내세웠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판촉, 그리고 A/S 활동은 큰 효과를 가져오지 못하고 있으며 아직까지 한국의 고객들은 그들을 브랜드로 인식하지 않고 중국산 ‘싸구려’로 취급하고 있는 실정이다.
옆의 그림은 하이얼코리아의 실절 추이를 보여준다. 2008년 하이얼코리아의 매출액은 전년도 대비 70%이상이 감소했으며 당기순손실은 27억원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하이얼코리아의 실패를 보여주는 하나의 척도라고 볼 수 있다.
참고문헌
하이얼스토리 / 2006 / 손 시엔 예
세계를 제패한 하이얼의 비밀 / 2012 / 장다펑


하이얼 코리아 홈페이지 – http://www.haier.co.kr
하이얼 아메리카 홈페이지 – http://www.haieramerica.com
LG전자 홈페이지 – http://www.lge.co.kr


데일리안 - 하이얼 “삼성·LG와 경쟁NO, 합리적 소비자 니즈에 초점, 2012/06/08
이코노믹리뷰 - 백색가전 글로벌 챔프 하이얼 한국 틈새시장서 성장가도, 2011/10/11
이티뉴스 - 하이얼 한국 유통 ‘급제동’, 2007/04/19
이티뉴스 - 하이얼 “2010년 국내 가전 3대 브랜드 진입”, 2007/03/28
이티뉴스 - 하이얼, 한국 공략 ‘불발’, 2006/05/10


Industry Analysis - 국내 가전제품 유통시장의 특성/조용수
후발기업의 해외직접투자전략에 관한연구 : 중국 하이얼 사례를 중심으로/2006/백성해
하이얼의 한국 가전시장 공략 전략 : 하이얼 신화, 한국에서도 이어질 것인가?/2007/한병섭
중국기업브랜드의 가치 제고 전략 연구/2010/신상헌
하이얼과 삼성전자의 해외진출전략 분석 : 목표시장 포지셔닝 전략을 중심으로/2012/김동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례분석] 중국기업-하이얼(Haier)의 마케팅 및 브랜드전략 분석
  • 하이얼(Haier)의 마케팅 및 브랜드전략 분석2I. 들어가는 말중국 기업들이 세계시장으로 눈을 돌리고서 해외진출을 강화하고 있다. 상하이 자동차(上海汽车)의 쌍용자동차 인수, 렌샹(联想,Lenovo)의 IBM PC사업부 인수 등에서 보았듯이다국적 인수합병(M&A)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중국 내수시장을 기반으로 성장한 가전, IT, 휴대폰 등의 하이얼(Haier, 海尔), TCL, BOE 등이 글로벌화를 선도하는 중이다.중국 후발가전기업인 하이얼의 발전과정과 해외진

  • [경영전략] `교촌치킨`의 경쟁전략 분석
  • 나갈 예정이다. 올 하반기부터는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도모할 계획으로 해외 사업팀을 구성, 미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현지 법인 설립을 검토하고 있는 중이다. 지역별 가맹점 분포도>1. 사업구조브랜드의 세계화, 국제화 추진 (브랜드 로열티 구축) 관련 다각화를 통한 브랜드의 위상제고2. 사업의 고도화 (E-buisiness) 사업 강화3. 경영시스템세계화를 지향한 인재육성 및 조직체계 확립, 글로벌 경쟁능력 배양(마케팅, 경영정보, 고객만족)4.

  • [글로벌마케팅] 삼성전자와 하이얼의 생활가전분야 마케팅
  • 『글로벌마케팅』- 삼성전자와 하이얼의 생활가전분야를 중심으로 -◈ 목 차 ◈▪서론1. 마케팅의 정의 및 특성2. 기업 선정 동기▪본론1. 삼성전자1) 기업소개2) 마케팅 환경분석3) 마케팅 성공전략2. 하이얼(Haier)1) 기업소개2) 마케팅 환경분석3) 마케팅 성공전략3. 삼성전자와 하이얼(Haier)1) 마케팅 성공전략 비교분석▪결론1. 시사점참고문헌▪서론1. 마케팅의 정의 및 특성우리는 생활주변에서 항상 마케팅을 경험하고 있고 또 마케팅

  • [졸업][경영학] 중국가전산업 분석
  • 및 발전추이1. 유통구조 112. 제품별 현황 - 143. 전략 - 194. 마케팅 - 21Ⅳ. 가전업체 진출1. 중국가전기업의 다국적 진출 232.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25Ⅴ. 중국가전업체 영업현황 사례1. 몰려오는 태풍 하이얼 - 322. 중국 주방가전제품시장, 다국적

  • [조직관리] 글로벌 경영환경과 조직구조
  • 목 차Ⅰ도입 글로벌 경영환경과 조직구조 Ⅱ.전개 글로벌경영에 따른 조직설계의 사례 Ⅲ.본론 사례- 환경 변화에 따른 삼성의 대응 방안 1. 글로벌화 될 수밖에 없는 상황 분석 1-1. 경쟁구도의 가열 1-2. 삼성전자 해외 진출 상황 1-3. 앞으로의 예상 구도 1-4. 다국적 기업의 저변 확대에 의한 경쟁 구도 2. 지금까지의 환경변화에 대한 삼성의 조직 변천사 2-1. 사업부제 2-2. 복합화/지역화 2-3. GPM 2-4. RPM 3. 사례 질문 3-1. 사례문제1) 삼성전자의 글로벌제조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