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로 존경 받는 기업 스타벅스Most Admired Companies by ‘Fortune Magazine’Corporate Responsibility Officer Magazine6년 연속선정8년 연속선정9년 연속선정스타벅스 CSR의 두 얼굴2006년 에티오피아 정부 자국산 커피 상표 등록 추진VS 스타벅스는 원산지 인증제 도입 주장 커피 1잔에 26달러. 아프리카 커피농가는 `빈곤상태`스타벅스, `우리도 노력하고 있다` - 스타벅스측은 이런 주장들에 대해서 한쪽 측면에서만 사안을 바라본 것이라고 반박. 비윤리경영 논
CSR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윤을 지역사회로 환원하는 것은 스타벅스의 기본이념이다.지역사회와 환경을 적극적으로 돕는 것을 기업윤리의 중요한 덕목으로 삼고 고아원, 경로당, 지역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 기부활동 등을 실천하고 있다. 스타벅스의 파트너들은 많은 분야에서 우리 주위의 환경과 복지를 개선시키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④ Beverages 스타벅스는 커피 품질에 대해 매우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고 있으며, 고객들은 항상 최상의 상태
기업을 알리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아야 한 다. 기부를 거창한 것으로 여기지 않고 자사의 제품을 사는 것만으로도 하나의 기부로 이루어질 수 있다는 면을 강조하고 있다.(2) 스타벅스의 윤리경영 실패 사례스타벅스는 세계에서 가장 큰 다국적 커피전문점이다. 스타벅스의 회장인 하워드 슐츠는 스타벅스 사의 급속한 성장과 소규모 기업식의 행동 방식 지향-양자 간의 긴장이 존재함을 언급한 바 있다. 스타벅스 로고에 있는 여인상은 자연적/현대적이
기업일반 부문 대상2010년- 대한민국 친환경대상 커피전문점부문 수상2011년- 한국서비스 품질지수 커피전문점부문 1위- 브랜드 올림픽 커피전문점부문 슈퍼브랜드를 8년 연속 수상2012년- 웹어워드 코리아 음료브랜드 분야 대상- 환경마케팅대상 사회공헌 부문 수상2. 스타벅스 CSR 분석(1) CSR이란?기업의 사회적 책임 즉, CSR은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약자로, 기업이 이윤 추구 활동 이외에 법령과 윤리를 준수하고, 공공정책 및 사회적 문제와 기
지속가능경영목차-서론1. 지속가능경영>지속가능경영이란?2. 지속가능경영 관련 개념>윤리경영>기업의 사회적 책임(CSR)3. 지속가능경영의 필요성>사회적 측면>경제적 측면>환경적 측면4. 지속가능경영의 중요성5. 지속가능 경영의 구성6. 지속가능경영 사례>기업경영>도시경영-피크오일-나프타-포틀랜드-토트네스-결론 국내기업서론해외 선진기업서론전 세계적으로 기업을 둘러싼 환경 요인들이 더욱 친환경적이면서 기업도 사회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