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스타벅스 CS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research question

2) 기업소개

2. 본론

1) 윤리적 원두 사용
(1) 윤리적 원두
(2) 공정 무역
(3) 커피 농가 지원

2) 자원 재활용
(1) 머그컵 캠페인
(2) 친환경 텀블러
(3) 커피박 제활용 (Ground for Garden) 캠페인
(4) 친환경 매장

3) 에너지 절약
(1) 에너지 절약형 제품
(2) 재생가능 에너지원

4) 사회 봉사 활동
(1) 추석 송편 만들기
(2) 사랑의 장기기증 행사
(3) 아기 돌보기
(4) 사랑의 분유모금 활동
(5) 수해 지역 음료 지원
(6) 의류 나눔 활동
(7) 김장김치 봉사 활동
(8) 크리스마스시즌 판매액 기금 적립 활동
(9) 아동권리증진 캠페인
(10) 한문화재 한지킴이 행사
(11) 유스 액션 그랜트



3. 결론

1) 인터뷰
본문내용
1. 서론

1) research question : 스타벅스는 윤리적인 기업인가?

2) 기업소개

스타벅스는 3인의 동업자 Gordon Bowker, Gerald Baldwin, Zev Siegel이 1971년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어시장에서 커피 원두 로스팅을 하면서, 티와 기타 향신료 등을 판매하는 작은 상점에서 출발하였다.

이 세 명의 동업자는 멜빌(Melville)의 모비딕(Moby Dick) 이라는 작품에 등장하는 커피를 사랑하는 피쿼드호의 일등항해사 스타벅(Starbuck)에서 스타벅스(Starbucks)를 생각해 냈으며, 16세기 노르웨이의 목판화에 등장하는 사이렌(Siren)이라는 인어의 이미지를 심벌로 선택해 초기 커피 무역상들의 항해 전통과 열정 그리고 로맨스를 연상시키고자 했다. 당시 스타벅스는 오늘날과 같은 일반 소매 고객 중심으로 한 잔의 커피를 판매하는 사업이 아니라, 최고급 원두를 직접 로스팅해 유통하는 회사였다.

오늘날 전세계 커피 애호가들의 미각을 만족시키면서 스타벅스를 세계적인 커피 문화 기업으로 키운 주인공은 현 스타벅스 회장 겸 CEO인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이다. 스타벅스는 현재 전세계 50여 개국 17,000여 매장에서 매일 수백만 명의 고객이 즐겨 찾는 세계 최대의 커피 문화 기업으로 성장해 집과 사무실을 떠난 제3의 공간으로서 고객의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특별한 경험을 전달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108290004435&code=940100
http://www.sustain.kr/bbs/tb.php/full/296
http://www.istarbucks.co.kr/index.asp
http://cafe.naver.com/fairtradekore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256&
http://www.istarbucks.co.kr/About_us/news_view.asp?Seq=1385
http://www.istarbucks.co.kr/Responsibility/no_disposable_cup.asp
http://www.istarbucks.co.kr/About_us/news_view.asp?Seq=1288
http://www.istarbucks.co.kr/About_us/news_view.asp?Seq=1124
http://www.istarbucks.co.kr/About_us/news_view.asp?Seq=1464
http://www.istarbucks.co.kr/About_us/news_view.asp?Seq=1357
http://www.istarbucks.co.kr/About_us/news_view.asp?Seq=1262
http://www.istarbucks.co.kr/Store/theme_view.asp?Seq=46&PageNo=1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11123000380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4057014
http://mnb.mt.co.kr/mnbview.php?no=2011112410433561560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011/h2010111821081121500.htm
http://www.fnn.co.kr/content.asp?aid=571cc6655ede4c33ae9b6114bf33f133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3&aid=0003996335
http://www.goodneighbors.kr/branch/board.asp?Menu_UID=391&bIdx=BR_BOARD_21_1063&bBranch=21&bMode=view&bPn=1&bUID=477475
http://anews.icross.co.kr/anews/photoread.php?&idx=488157
http://cafe.naver.com/starbucksgossip.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477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윤리] 스타벅스 새로운 윤리경영 전략
  • CSR로 존경 받는 기업 스타벅스Most Admired Companies by ‘Fortune Magazine’Corporate Responsibility Officer Magazine6년 연속선정8년 연속선정9년 연속선정스타벅스 CSR의 두 얼굴2006년 에티오피아 정부 자국산 커피 상표 등록 추진VS 스타벅스는 원산지 인증제 도입 주장 커피 1잔에 26달러. 아프리카 커피농가는 `빈곤상태`스타벅스, `우리도 노력하고 있다` - 스타벅스측은 이런 주장들에 대해서 한쪽 측면에서만 사안을 바라본 것이라고 반박. 비윤리경영 논

  • [유통과 마케팅]스타벅스 성곡전략
  • CSR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윤을 지역사회로 환원하는 것은 스타벅스의 기본이념이다.지역사회와 환경을 적극적으로 돕는 것을 기업윤리의 중요한 덕목으로 삼고 고아원, 경로당, 지역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 기부활동 등을 실천하고 있다. 스타벅스의 파트너들은 많은 분야에서 우리 주위의 환경과 복지를 개선시키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④ Beverages 스타벅스는 커피 품질에 대해 매우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고 있으며, 고객들은 항상 최상의 상태

  • 국내기업과 해외기업의 윤리경영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기업을 알리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아야 한 다. 기부를 거창한 것으로 여기지 않고 자사의 제품을 사는 것만으로도 하나의 기부로 이루어질 수 있다는 면을 강조하고 있다.(2) 스타벅스의 윤리경영 실패 사례스타벅스는 세계에서 가장 큰 다국적 커피전문점이다. 스타벅스의 회장인 하워드 슐츠는 스타벅스 사의 급속한 성장과 소규모 기업식의 행동 방식 지향-양자 간의 긴장이 존재함을 언급한 바 있다. 스타벅스 로고에 있는 여인상은 자연적/현대적이

  • [윤리경영] 스타벅스의 CSR 성공실패사례와 개선책
  • 기업일반 부문 대상2010년- 대한민국 친환경대상 커피전문점부문 수상2011년- 한국서비스 품질지수 커피전문점부문 1위- 브랜드 올림픽 커피전문점부문 슈퍼브랜드를 8년 연속 수상2012년- 웹어워드 코리아 음료브랜드 분야 대상- 환경마케팅대상 사회공헌 부문 수상2. 스타벅스 CSR 분석(1) CSR이란?기업의 사회적 책임 즉, CSR은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약자로, 기업이 이윤 추구 활동 이외에 법령과 윤리를 준수하고, 공공정책 및 사회적 문제와 기

  • 지속가능경영이란 윤리경영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지속가능경영의 중요성 스타벅스 경영사례 폭스바겐 기업경영 포스코 경영사례 유한킴벌리 경영사례
  • 지속가능경영목차-서론1. 지속가능경영>지속가능경영이란?2. 지속가능경영 관련 개념>윤리경영>기업의 사회적 책임(CSR)3. 지속가능경영의 필요성>사회적 측면>경제적 측면>환경적 측면4. 지속가능경영의 중요성5. 지속가능 경영의 구성6. 지속가능경영 사례>기업경영>도시경영-피크오일-나프타-포틀랜드-토트네스-결론 국내기업서론해외 선진기업서론전 세계적으로 기업을 둘러싼 환경 요인들이 더욱 친환경적이면서 기업도 사회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