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사회적 기업 성공사례와 문제점 및 개선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들어가기 전에

- 사회적 기업 배경
02. 사회적 기업이란

- 사회적 기업 의의
- 사회적 기업 종류
- 사회적 기업 위치
- 사회적 기업 이점
- 사회적 기업 현황
03. 성공사례

- 국외 성공사례
- 국내 성공사례
- 대전 성공사례
- 문제점과 개선방향
본문내용
사회적기업
사회적 기업의 성장배경

* 1997년 외환위기 이후,
급속히 증가하는 실업률과 심화된 양극화 문제
* 지속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노력
* 고령화와 저출산 문제, 전통가족구조의 해체 등으로
사회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
* 사회 서비스 부문의 고용 확대 필요성
*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회공헌활동의 관심증가
* 이익의 사회환원, 나눔 경영 등
* 단순 이벤트성의 기부, 후원 지양

사회적 기업의 의의
* 사회적 기업
; 사회적 목적을 우선적으로 추구하면서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 및 조직


사회적 목적과 영업 활동
* 사회적 목적
① 취약계층에게 일자리 또는 사회 서비스 제공
② 지역사회 발전 및 공익 증진
③ 민주적 의사 결정 구도
④ 수익 및 이윤 발생시 사회적 목적 실현을 위한
재투자 (상법상 회사 이윤 2/3 이상)

* 영업 활동
- 형태는 비영리법인, 조합, 상법상 회사 등 다양함
- 유급근로자를 고용
- 영업활동을 통한 수입이 노무비의 30% 이상



참고문헌

www.socialenterprise.or.kr
www.BrightNightInternational.com
www.edenproject.com
www.beautifulstore.org
www.greatwing.org
www.mindlle.org
www.bluefood.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