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사회적 기업 성공사례와 문제점 및 개선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9 / 2019.12.24
- 2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 들어가기 전에
- 사회적 기업 배경
02. 사회적 기업이란
- 사회적 기업 의의
- 사회적 기업 종류
- 사회적 기업 위치
- 사회적 기업 이점
- 사회적 기업 현황
03. 성공사례
- 국외 성공사례
- 국내 성공사례
- 대전 성공사례
- 문제점과 개선방향
- 본문내용
-
사회적기업
사회적 기업의 성장배경
* 1997년 외환위기 이후,
급속히 증가하는 실업률과 심화된 양극화 문제
* 지속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노력
* 고령화와 저출산 문제, 전통가족구조의 해체 등으로
사회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
* 사회 서비스 부문의 고용 확대 필요성
*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회공헌활동의 관심증가
* 이익의 사회환원, 나눔 경영 등
* 단순 이벤트성의 기부, 후원 지양
사회적 기업의 의의
* 사회적 기업
; 사회적 목적을 우선적으로 추구하면서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 및 조직
사회적 목적과 영업 활동
* 사회적 목적
① 취약계층에게 일자리 또는 사회 서비스 제공
② 지역사회 발전 및 공익 증진
③ 민주적 의사 결정 구도
④ 수익 및 이윤 발생시 사회적 목적 실현을 위한
재투자 (상법상 회사 이윤 2/3 이상)
* 영업 활동
- 형태는 비영리법인, 조합, 상법상 회사 등 다양함
- 유급근로자를 고용
- 영업활동을 통한 수입이 노무비의 30% 이상
- 참고문헌
-
www.socialenterprise.or.kr
www.BrightNightInternational.com
www.edenproject.com
www.beautifulstore.org
www.greatwing.org
www.mindlle.org
www.bluefood.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랜드와 롯데의 사회적마케팅전략과성과,이랜드,이랜드기업분석,이랜드사회적마케팅,이랜드마케팅전략,이랜드문제점,롯데사회적마케팅,사회적마케팅사례,롯데그룹
- [과학기술]과학기술의 발전과정, 과학기술의 실태, 과학기술과 정치 및 사회, KAIST(카이스트, 한국과학기술원)의 특징, 제도개선계획, KAIST(카이스트, 한국과학기술원)의 제도 개선방안, 교과과정 개선방안 분석
- [기업경영][기업경영 조직관리][기업경영 이해자 집단]기업경영의 환경, 기업경영의 사회적 책임, 기업경영의 조직관리, 기업경영의 이해자 집단, 기업경영의 교육, 기업경영의 사례, 기업경영의 전략 분석
- 한샘의 기업사례분석 - 인재개발의 문제점에 대하여
- [인사관리] 한국 복리후생관리의 심층분석 및 전개방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