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클러스터] 도요타 클러스터 형성과 네트워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duction of Cluster
1. 클러스터 정의
2. 클러스터 유형
3. 대기업 주도형 클러스터
Cluster of TOYOTA
1. 도요타 클러스터 현황
2. 도요타 클러스터 형성
3. 도요타 클러스터 네트워크
4. 도요타 클러스터 성과
Conclusion
- 본문내용
-
클러스터의 정의
“특정 산업과 관련된 기업, 기관, 지원서비스 등이 근접한 거리에 위치함으로써
네트워크를 통한 상호작용으로 시너지를 발휘하는 일정지역
혁신 클러스터로 발전
단순히 공업 또는 동일한 업종의 산업을 일정지역에 집중적으로 배치하는 것은 공업단지나 산업단지의 개념에 지나지 않음
집중된 업체간의 유기적인 연계가 형성되고 네트워크가 구축되어 있는 것이 산업클러스터임
혁신클러스터는 기업간의 네트워크 뿐 아니라, 대학, 연구소, 정부기관이나 지자체, 산업서비스 등이 유기적으로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집적체를 말함
클러스터의 구성주체
클러스터는 비전제시자, 시스템 통합자, 전문 공급자 3개 주체로 구성
비전제시자 (Vision Provider)
원천기술을 개발하고 산업의 발전방향을 제시하면서 인재공급과 벤처창업의 토대로서 역할
시스템 통합자 (System Organizer)
원천기술을 상업하고 요소 기술과 부품을 통합하여 제품화
전문 공급자 (Specialized Suppliers)
부품과 요소기술을 제공하는 중소기업·벤처, 금융·마케팅·법률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지원서비스업체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