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 산업클러스터와 부산의 전략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3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산업클러스터
- 산업클러스터의 정의
- 클러스터의 구성주체
- 클러스터의 유형
- 성공클러스터의 작동원리
- 산업클러스터 추진전략
부산의 전략사업
- 부산의 경제현황
- 항만물류
- 관광컨벤션
- 영화영상
- 선물금융
- 본문내용
-
산업클러스터의 정의
->관련 기업과 기관, 지원서비스
기업들이 특정 지역에 모여 네트워
크를 통한 상호작용을 통해 사업전
개, 기술개발, 부품조달, 인력 정보교
류 등에서 시너지를 내는 것
산업클러스터의 추진배경
(1)현실성 있는 지역산업 진흥정책의 미비로 지역경제의 구조적 침체 초래
(2)지식정보기술의 발달로 기업간 네트워크의 중요성 증대
(3)산업클러스터의 활성화가 지역산업의 균형발전의 유일한 대안
클러스터의 구성주체
비전제시자(VP)
- 원천기술 개발
- 산업의 발전방향 제시
- 인재공급과 벤처창업의 토대
시스템 통합자(SO)
- 원천기술 상업화
- 요소기술과 부품을 통합하여 제품화
전문공급자(SS)
- 시스템을 구성하는 다양한 기술과 부품 및 기업지원서비스 제공
클러스터의 유형
대학·연구소 주도형
- 대학과 연구소의 연구개발 능력을 기반으로 신산업을 중심으로 형성
대기업 주도형
- 대기업 입지를 기반으로 하여 대형 조립산업을 중심으로 형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