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가격변화의 결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롯데마트 소개

1. 가격의 개념과 특성 - 가격은 파괴력이 크다.
2. 개별가격의 결정 – 가격의 목표는 원가를 커버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지각한 가치만큼을 받는 것이다.
3. 가격구조의 결정 – 나무만 보지 말고 숲을 보라.
4. 가격변화의 결정 – 가격 전쟁을 피하라
본문내용
롯데마트 소개
1. 가격의 개념과 특성 - 가격은 파괴력이 크다.
가격은 쉽게 바꿀 수 있지만, 가격 이미지는 쉽게 바꿀 수 없다.
이마트는 다른 유통업체보다 '싼 가격'을, 롯데마트는 '통큰' 제품 브랜드를 앞세운 '상품 기획'을 강조하고 있다. 두 대형마트가 상이한 시장 전략을 선명하게 드러내며 본격적인 '가격 대(對) 상품' 전쟁을 벌이고 있는 것이다. 이마트의 가격 인하 정책이나 롯데마트의 상품 기획 정책이나 목적은 하나다. 바로 고객의 시선을 끌고 마트에 오게 하는 것이다.
롯데마트는 상품 기획을 강조했다. 똑같이 고객을 모으는 것이 목표지만, 자신들이 3개월~1년 동안 상품을 기획해 만들어 그 상품을 사러 오는 고객이 다른 상품도 사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통큰 치킨', '통큰 LED' 등이 그런 것이다. 이런 기획으로 롯데마트는 손님 끌기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통큰 치킨'이 나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작년 12월 9일부터 1주일간 고객은 그 전주보다 12.4% 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 MART 배치 이마트 식품관 배치문제 이마트 점포 이마트 식품관 효율적 배치
  • 가격표나 사인보드는 될 수 있으면 크게 제작하여 부착해야하고, 쉽게 알아볼 수 있게 해야 한다.- 계절상품의 기획 상품은 시각적 요소가 강한 곳과 출구 가까이에 진열해야 한다. 계절상품은 제철이 지날 경우 판매율이 급격히 떨어지는 현상을 방지해야 하기 때문이다.2. 성서 이마트 VS 성서 홈플러스 식품관 배치의 비교- 성서 이마트와 대구 홈플러스의 경우에는 둘 다 출구 쪽 가까이 아이스크림등 냉동을 하는 제품이 있는

  • 닥터유 마케팅 전략
  • 변화하였고 몸에 지방은 줄고 근육량, 단백질량이 늘어나는 결과를 보여주었다(자세한 결과는 별도자료로 뒤에 첨부).⑥ 실험의 시사점- 이 실험을 통해 먼저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알 수 있었다. 아침 식사를 걸렀을 때 보다 오히려 몸은 더 건강해졌고 그 가운데 닥터유 제품이 아침 식사 대용으로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는 실험이었다. 이를 통해 현재 칼로리바란스가 차지하고 있는 Meal Replacement 시장을 닥터유가 더욱 안전하고 한끼 식사가

  • 세븐일레븐 7-ELEVEN 유통관리 사례 등의 분석
  • 충족되는 형태의 제품이 되어야 할 것이다. 라. 유통관리 시스템에 대한 인식 변화 POS 시스템을 기업의 물류 비용을 줄이기 위한 수단으로만 인식할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입장에서 소비자의 편의성을 최대화 시키는 방안이라는 인식의 전환 필요. 이미7-Eleven은 업계 선두 업체로써 가격 할인, 복합 매장화 등의 소비자의 입장을 고려한시스템의 도입을 하였다. 앞으로의 전망은 좀 더 상황을 지켜봐야 알 수 있겠지만 방향성은 옳다고 판단 됨,

  • [대형할인점분석]대형유통할인점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가격정보가 약한 소비자는 미끼상품 가격이 아주 저렴하므로 다른 상품도 아주 싸게 느껴짐으로써, 충동구매를 할 우려가 있다.Ⅲ. 결 론지금까지 신세계의 이마트와 롯데의 마그넷, 농심의 메가마트등은 외국기업보다 입점이나 매출면에서 성공적인 출발을 보이고 있지만 향후 현지 적응전략으로 다가오는 외국계 할인점들과 부산지역대형할인점들이 경쟁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대응방안이 있어야 하겠다.먼저 부산지역의 대형할인점들은 물류

  • [국제경영] 유통기업의 해외진출
  • 결정의 지연이 잦았다.6) 소극적인 투자 전략-결 론-이마트- 국내 최초 선점 기업으로서 우리에게 주는 교훈롯데마트- 후발주자지만 기존의 딱딱한 전략과 달리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성장중 월마트- 세계적으로 거대한 시장을 지녔을 지라도 시장 진입 전 사전조사의 중요성의 교훈→국내 유통기업의 전망은 아직 밝다-시사점--어느 기업을 비교하기 보단 아직 우리나라 유통기업은 끝없는 모험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각자기업의 장단점 분석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