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그마(식스시그마) -임상 사례(찰스톤 지역 메디컬센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1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도입배경
2. 임상 사례 (찰스톤 지역 메디컬센터)
3. 결론
- 본문내용
-
6 Sigma?
6시그마(6σ)는 고객의 욕구를
계량화, 수치화 하여
데이터베이스화시켜 통계적 과정을 통해
개선,혁신,유지하는 경영운동
의료산업배경
인구의 고령화
노인인구의 증가(2006년9.2%, 2020년15%)
건강보험진료비지출: 25%, 저출산(1.07명)
의료시장의 개방
외국유명병원의 국내진출
국내병원 및 의료인의 해외진출
의료의 산업화
기업경영체계도입
국민의 건강에 대한 관심고조
소득수준향상 / 식생활개선 / 건강정보습득용이
진료와 진료시스템발전으로 경영성과 기대
과학적 혁신기법으로 고객만족도 차별화 실현으로
병원경쟁력 제고
비용 절감을 통해 병원의 수익성을 향상
- 참고문헌
-
참고 자료
* 의료산업의 6시그마 혁명 (의료서비스의 품질향상과 비용절감)
- DR. 브렛 E. 트루스코, 캐롤린 펙스톤, DR. H. 제임스 해링턴, 프라빈 굽타
* 피츠버그 병원의 의료 혁신 - Naida Grunden 지음
* 인터넷 - NAVER, 헤럴드 경제, YTN, MBN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