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Melon 멜론 신규 고객층 확보를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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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상황 분석 Situation Analysis
고객 분석 Target Analysis
제품 및 가격 전략 Customer Value & Cost
편의성 확보 전략 Convenience
커뮤니케이션 전략 Communication
후기
본문내용
어디 이동할 때만 들어서
기껏해야 한 달에
삼사십 곡 듣는 건데,
저한테는
매달 3,000원도 비싸죠.


이용 의사는 있으나 이용 빈도가 낮은 고객에게적합한 상품이 없음
월 정액제보다 종량제 서비스가 더욱 합리적이라고 느끼는 고객 존재


1,500원으로 300곡 스트리밍 제공, 약 1200분(20시간). 곡 재생 당 5원
웹하드 형 종량제 시스템
이용 시간이 적은 고객 맞춤형

3G 망 내에서 멜론 다운로드 / 스트리밍을 위해전송되는 데이터 무제한 서비스 제공
SKT 부가 요금제로 도입, 3500원 ~ 5000원 수준에서 가격 결정

카카오톡은 부인할 수 없는 대세 – 앱 내 음악 부가 서비스를 선점할 필요가 있음
SNS 유저간 음악을 실시간으로 나누고자 하는 욕망이 존재


모든 스마트폰 유저의 필수 앱
카카오톡


카카오톡 내
MP3 선물 기능
음악 / 뮤직비디오
링크 기능 추가


카카오톡을 이용한 접근성 강화, 수익 모델 개척
음악하면 멜론, 브랜드 이미지 강화

제품 판매를 통한 부가적 수익 확보
오프라인 공간을 통하여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 가능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 가능하여 고객층 다양성 확보
가장 활기차고, 가장 즐거운 브랜드라는 이미지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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