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삼성전자 서비스 환경 분석 및 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기업선정동기
2. 삼성전자 서비스 소개
본론
1. 외부 환경 분석
- 시장 상황
- 고객
2. 내부 환경 분석
- 핵심 역량
- 조직 구조
3. 경쟁 기업 분석
4. S W O T 분석
5. 전략 수립
결론
- 참고 문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
서론
1. 기업선정동기
과거와 달리 고객의 욕구는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더 다양해지고 수준이 높아져가고 있다. 제품을 판매하고 이윤을 남겨서 계속적으로 성장해 나가는 기업의 입장에서, 이런 고객 변화의 중요성은 크다.
CRM 이나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등등 다양한 마케팅 기술과 어느 기업의 비전, 목표, 전략에서나 쉽게 찾을 수 있는 고객제일, 고객우선이란 문구는 이런 고객변화가 얼마나 기업에게 중요하게 작용하는지 알 수 있게 해준다.
이런 배경에서 기업이 제공하는 사후서비스는,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에서 벗어나 그 제품을 사용함에 있어 발생될 수 있는 여러 문제점 및 고객 의견을 경청하고 해결해주고 조언해주는 것이므로, 고객유지와 이로 인한 지속적인 수익창출, 기업이미지 등에 있어 필수적이며 중요한 부분이라고 본다.
우리 팀은 이런 점을 염두 해 두고 기업의 서비스 부분에 대한 조사를 해보고자, 기업서비스 관련 부문에서 최첨단 서비스 시스템과 높은 고객 만족도로 명성을 쌓아온 ‘삼성전자 서비스’를 선정하게 되었다.
2. 삼성전자 서비스 소개
❐ 삼성전자 서비스에 대한 간단한 소개
1969년 삼성전자공업주식회사가 설립된 이후 1972년 전국 2개의 서비스 거점을 운영한 것이 시초이다. 이 후 1982년 서비스사업부로 승격되고 전국에 21개의 거점을 운영하면서 그 면모를 갖추게 되었으며, 1998년 정식으로 삼성전자서비스를 창립하게 된다. 이후 세계 최초 사이버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2007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6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서비스 분야에서의 독보적인 선두 자리를 달리고 있는 기업이다.
- 참고문헌
-
삼성전자서비스 www.3366.co.kr
전자공시시스템 DART dart.fss.or.kr
LG경제연구원 www.lgeri.com
삼성CS아카데미 http://www.scsacademy.com/
KSA 한국표준협회 www.ksa.or.kr
‘2007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전자서비스.SK텔 최우수’- 파이낸셜뉴스 경제 07/09/19
‘국내기업 서비스지수 69점, 표준협회 KS-SQI 발표’- 파이낸셜뉴스 경제 07/09/19
‘서비스경쟁력, 사랑받는 제품 비결은 서비스’- 매일경제 07/09/18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이익 급급’- 한국경제 07/08/10
‘삼성전자 재생부품으로 폭리’- MBC TV 경제 07/06/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