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삼성전자 서비스 환경 분석 및 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1. 기업선정동기
2. 삼성전자 서비스 소개

󰋏 본론
1. 외부 환경 분석
- 시장 상황
- 고객
2. 내부 환경 분석
- 핵심 역량
- 조직 구조
3. 경쟁 기업 분석
4. S W O T 분석
5. 전략 수립

󰋐 결론

- 참고 문헌 및 사이트

본문내용
󰋎 서론

1. 기업선정동기

과거와 달리 고객의 욕구는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더 다양해지고 수준이 높아져가고 있다. 제품을 판매하고 이윤을 남겨서 계속적으로 성장해 나가는 기업의 입장에서, 이런 고객 변화의 중요성은 크다.
CRM 이나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등등 다양한 마케팅 기술과 어느 기업의 비전, 목표, 전략에서나 쉽게 찾을 수 있는 고객제일, 고객우선이란 문구는 이런 고객변화가 얼마나 기업에게 중요하게 작용하는지 알 수 있게 해준다.
이런 배경에서 기업이 제공하는 사후서비스는,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에서 벗어나 그 제품을 사용함에 있어 발생될 수 있는 여러 문제점 및 고객 의견을 경청하고 해결해주고 조언해주는 것이므로, 고객유지와 이로 인한 지속적인 수익창출, 기업이미지 등에 있어 필수적이며 중요한 부분이라고 본다.
우리 팀은 이런 점을 염두 해 두고 기업의 서비스 부분에 대한 조사를 해보고자, 기업서비스 관련 부문에서 최첨단 서비스 시스템과 높은 고객 만족도로 명성을 쌓아온 ‘삼성전자 서비스’를 선정하게 되었다.


2. 삼성전자 서비스 소개

❐ 삼성전자 서비스에 대한 간단한 소개

1969년 삼성전자공업주식회사가 설립된 이후 1972년 전국 2개의 서비스 거점을 운영한 것이 시초이다. 이 후 1982년 서비스사업부로 승격되고 전국에 21개의 거점을 운영하면서 그 면모를 갖추게 되었으며, 1998년 정식으로 삼성전자서비스를 창립하게 된다. 이후 세계 최초 사이버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2007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6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서비스 분야에서의 독보적인 선두 자리를 달리고 있는 기업이다.
참고문헌
삼성전자서비스 www.3366.co.kr
전자공시시스템 DART dart.fss.or.kr
LG경제연구원 www.lgeri.com
삼성CS아카데미 http://www.scsacademy.com/
KSA 한국표준협회 www.ksa.or.kr

‘2007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전자서비스.SK텔 최우수’- 파이낸셜뉴스 경제 07/09/19
‘국내기업 서비스지수 69점, 표준협회 KS-SQI 발표’- 파이낸셜뉴스 경제 07/09/19
‘서비스경쟁력, 사랑받는 제품 비결은 서비스’- 매일경제 07/09/18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이익 급급’- 한국경제 07/08/10
‘삼성전자 재생부품으로 폭리’- MBC TV 경제 07/06/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투자론]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 환경에 대처할 수 있도록 능동적으로 운영되어야 하기 때문에 수출시보다 더욱 복잡한 전략적 의사결정을 해야 하는 문제에 부딪치게 된다. 다시 말해 투자국의 전체적인 환경분석을 통한 투자 결정 및 진출형태, 현지 진출 전략 등 여러 가지 의사결정을 내려야 하는 것이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LG전자의 중국 진출 사례를 통하여 이러한 해외직접투자전략에 관한 요소들을 살펴본 후, 해외직접투자전략 수립 및 실행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목 차】I. 서론Ⅱ. 본 론1. 삼성전자의 개요(1) 회사 소개(2) 삼성전자의 비전(3) 4대 전략 사업군 (4) E-프로세스의 조기 구축 (5) 삼성전자 내에서의 휴대폰 부문2. 휴대폰 시장 동향 및 현황(1) 세계 동향(2) 국내 동향(3) 주요업계 동향 및 현안 3. 애니콜의 위상4. 애니콜의 마케팅 환경 분석(1) 외부 환경 분석1) 휴대폰 시장의 초고속 성장2) 해외시장 분석3) 국내시장의 국경 없는 경쟁(2) 내부 환경 분석1) 휴대폰 단말기의 선두주자2) 성공적인

  • [글로벌경영론]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성공사례 조사연구
  • 전략수립과정과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향후 진로방안에 대해 소개 하고자 한다.2. 서 론가. 기업 소개1) 설립연도 : 1969년 1월,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 설립 (자본금 3억 3천 만원)2) 목 적 : 삼성전자가 주도하는 이러한 변화들은 고객과 주주 여러분을 향해 있으며 전 인류의 삶을 보다 편리하고 가치 있는 삶으로 만드는데 궁극적인 목적을 두고 있다3) 경영이념 및 철학 :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 사회에

  • [마케팅분석 및 마케팅전략]히트상품에 대한 마케팅분석 및 전략
  • 히트상품에 대한 조사 레포트과 목: 마케팅전략론교 수: 제출자:1. 2000 ∼2003년 10대 히트상품2. 2003년 10대 히트상품 중 삼성전자 상품에 대한 검토3. 2003년 히트상품 분석과 제조사에 대한 검토4. 제품 환경 분석5. 소비자 분석6. 경쟁사 분석 : LG-디오스, 대우-클라쎄, GE, Whirlpool7. 자사 분석 : 삼성-지펠8. SWOT 분석9. OSTP 전략4P MIX 전략11. 제조사에 대한 내부분석 및 서비스 향후전략12. 삼성전자의 향후 고객만족 전략13. 자료 출처목 차□ 네트즌

  • 삼성애니콜,삼성애니콜마케팅전략,삼성애니콜유럽시장진출,애니콜마케팅전략
  • 삼성전자 AnyCall의유럽시장 진출분석-목 차-Ⅰ. 서 론1. 기업선정 이유2. 삼성전자 및 애니콜 소개Ⅱ. 본 론1. 삼성 애니콜의 유럽시장 진출배경(1)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2) 경쟁사 분석(3) 환경 분석 2. 삼성 애니콜의 SWOT 분석(1) 강 점(2) 약 점(3) 기회요인(4) 위협요인3.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마케팅 믹스(4Ps)(3) 글로벌 마케팅 전략Ⅲ. 결 론1.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성공요인2,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의 한계점 및 향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