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마케팅 성공요인분석과 향후발전방향및 나의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최근의 커피 트랜드

Ⅱ. 스타벅스의 탄생
1) 스타벅스의 탄생배경
2) 스타벅스 & 스타벅스 코리아 연혁

Ⅲ. 왜 스타벅스인가?

1. 스타벅스의 시장 환경
1) 미국 시장 내 환경
2) 한국 시장 내 환경

2.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
1) SWOT분석
2) STP분석
3) 오감마케팅

3. 스타벅스의 사회활동
1) 원두 원산지 보호
2) 공정무역
3) 윤리구매방식
4) 친환경 매장설계

4. 스타벅스의 핵심역량 및 국내 성공요인

5. 국내 스타벅스의 성과

Ⅳ. 스타벅스의 발전방향과 나의의견
본문내용
7. 소셜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
소셜 네트워크의 힘이 점점 커지고 있다. 스타벅스도 이에 뒤지지 않게 소셜 스타벅스를 운영하며 고객들과 대화를 하고 있으며 다른 업체들과 제휴를 통해서 커피를 저렴한 가격에 맛 볼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스타벅스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질문에 시시각각 답변을 통해 최신 컨텐츠와 뉴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이러한 소셜 네트워크의 힘을 이용하여 다양한 이벤트 등을 통해서, 현재 치고 올라오는 경쟁업체들이 스타벅스의 자리를 넘보지 못하도록 연구해야 할 것이다.

8. 신제품 ‘비아(Via)’ 출시로 인한 인스턴트 시장진출
스타벅스는 비아를 출시함으로써, 인스턴트커피 시장에 진출하였다. 비아는 “매장에서 즐기던 커피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였으며, 갓 뽑은 원두커피의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20년의 연구 끝에 탄생시킨 만큼 고객들이 맛의 차이를 거의 느끼지 못한다고 내세웠다. 이는 고급원료를 사용한 고품질의 제품을 쉽게 즐길 수 있으므로, 입맛이 까다로워진 국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현재 원두커피가 상승세인 만큼, 인스턴트커피 업계에 ‘프리미엄’ 바람이 불고 있다. 분말원두커피 선발주자로서, ‘비아’가 앞으로 인스턴트커피시장에서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또한 스타벅스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션 사업계획서] 한국 문화상품 한국패션 사업계획서
  • 분석 2.2경쟁상표분석 3. 브랜드 Dangee113.1 브랜드 개요3.2 오방색에 대하여 4. 마케팅믹스-124.1 STP 4.2 SWOT4.3 4P4.4 5 forces model 5. 상품 예산 관리175.1 000의 가격5.2 연간 상품 기획 스케쥴6. 재무 & 조직-216.1 자본 조달 방법 6.2 사업본부구조도 7. 결론 및 향후 발전 방향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성공 마케팅 전략
  • 나란히 하는 우수한 영업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있다고 본다. 이 보고서에서는 이마트 상해점의 중국진출 배경과 성과, 성공요인, 전망에 대하여 분석하고자 한다.2. (주)신세계 이마트 소개 신세계백화점의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로, 1945년 삼성생명이 인수하여

  • [경영전략] 11번가 소비문화의 형태에 따른 이윤창출 극대화 방안
  • 마케팅 방안과 현황, 그리고 외부적 환경을 분석하여 파악된 문제점을 효과적으로 보완하여 향후 고정고객을 확보하여 안정적인 발전을 꾀할 수 있는 마케팅 방안을 제시한다.3. 조사의 중요성현재 인터넷 오픈마켓시장을 양분하는 G-market과 Auction이 Ebay에 인수됨에 따라 인터넷 오픈마켓시장은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 오픈마켓시장이 인터넷 사용자의 증가 및 소비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그 규모가 빠른 속도로 확장되고 있는 상황이다

  • 신용카드 사업의현황과발전방향
  • 방향은 이러한 신용카드 산업의 성장의 과정과 그 현황 그리고 이에 따른 문제점을 규명하고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할 방안을 모색하고 향후 신용카드사가 발전해 나갈 마케팅 방향을 정해보고자 함이다. 신용카드 문제의 정의신용카드란신용카드의 의미를 살펴보면 미래의 기대되는 수입을 현재의 지출로 전환가능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라 한다. 이는 신용카드의 본질적 의미이며 신용카드의 기능적 의미를 살펴보면 특정의 회원에게 상품서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인터넷 마케팅그룹별 맞춤 e-mail이 성공요인 : 삼성전자 애니콜랜드 애니콜랜드는 대한민국 휴대폰 단말기 넘버원 브랜드인 애니콜에서 만든 유무선휴대폰 전문 커뮤니티로 애니콜랜드(www.anycall.com)와 애니콜랜드 모바일(m.anycall.com)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만 이상의 회원에게 애니콜을 포함한 전세계 휴대폰 관련제품 정보 및 무선 컨텐츠, 이동통신 관련소식을 제공하고 있다. 사이트의 목적을 애니콜에 대한 로열티를 제고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