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마케팅 성공요인분석과 향후발전방향및 나의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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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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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최근의 커피 트랜드
Ⅱ. 스타벅스의 탄생
1) 스타벅스의 탄생배경
2) 스타벅스 & 스타벅스 코리아 연혁
Ⅲ. 왜 스타벅스인가?
1. 스타벅스의 시장 환경
1) 미국 시장 내 환경
2) 한국 시장 내 환경
2.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
1) SWOT분석
2) STP분석
3) 오감마케팅
3. 스타벅스의 사회활동
1) 원두 원산지 보호
2) 공정무역
3) 윤리구매방식
4) 친환경 매장설계
4. 스타벅스의 핵심역량 및 국내 성공요인
5. 국내 스타벅스의 성과
Ⅳ. 스타벅스의 발전방향과 나의의견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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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소셜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
소셜 네트워크의 힘이 점점 커지고 있다. 스타벅스도 이에 뒤지지 않게 소셜 스타벅스를 운영하며 고객들과 대화를 하고 있으며 다른 업체들과 제휴를 통해서 커피를 저렴한 가격에 맛 볼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스타벅스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질문에 시시각각 답변을 통해 최신 컨텐츠와 뉴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이러한 소셜 네트워크의 힘을 이용하여 다양한 이벤트 등을 통해서, 현재 치고 올라오는 경쟁업체들이 스타벅스의 자리를 넘보지 못하도록 연구해야 할 것이다.
8. 신제품 ‘비아(Via)’ 출시로 인한 인스턴트 시장진출
스타벅스는 비아를 출시함으로써, 인스턴트커피 시장에 진출하였다. 비아는 “매장에서 즐기던 커피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였으며, 갓 뽑은 원두커피의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20년의 연구 끝에 탄생시킨 만큼 고객들이 맛의 차이를 거의 느끼지 못한다고 내세웠다. 이는 고급원료를 사용한 고품질의 제품을 쉽게 즐길 수 있으므로, 입맛이 까다로워진 국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현재 원두커피가 상승세인 만큼, 인스턴트커피 업계에 ‘프리미엄’ 바람이 불고 있다. 분말원두커피 선발주자로서, ‘비아’가 앞으로 인스턴트커피시장에서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또한 스타벅스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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