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광고캠페인 사례분석및 사회공헌활동CSR사례분석및 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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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 연구
1.1 유한킴벌리란
1) 회사 개요
2) 비전(2020)
3) 핵심가치
4) 경영방침
1.2 유한킴벌리의 사회공헌과 책임의 실천
1.3 PR 기회/문제
1) 사회적 이슈
2) 사회적/문화적 문제
3) PR 기회
4) 전략적 사회공헌활동
1.4 캠페인 공중그룹
1) 이슈 관련 공중그룹
2) 조직체가 타겟대상으로 삼은 공중그룹
1.5 활동내용
1) 대내활동
1. 가족사랑문화
2. 유연한 근무제도
3. 직장보육시설
2) 대외활동
1. 여성 · 노인을 위한 가족친화포럼 활동
2. 저출산 시대를 위한 돌봄 공동체, 신혼부부학교, 생명육아교실
3. 다둥이 카드 지원활동
2. 목적과 목표
2.1 목적
2.2 목표
성과와 목표
3. 프로그래밍(p.)
3.1 주요 PR 메시지
3.2 Pathos
3.3 Logos
3.4 미디어 전술
1) 언론 홍보
2) 조직체 미디어
3) 특이사항
4. 평가
4.1 목표 비교
1) 초과
2) 부합
3) 미달성
4.2 Survey
1) 인지도
2) 선호도
4.3 Third-party endorsement
1) 미래포럼(돌봄모델)
2) YWCA(신혼부부학교)
3) 한국여성재단/한국여성단체연합(여성리더십개발)
4) 한국노년학회/시민단체 활동가/정부관계자(고령사회준비)
4.4 타겟별
1) 일반 공중
2) 사원
4.5 기대효과
4.6 결과
5. 결론
5.1 평가
5.2 전략제안
1) 블로그/SNS를 통한 홍보
2) 파워블로거 이용
3) 대학생 봉사 캠프
4) 가족의 날
- 본문내용
-
3.1 주요 PR 메시지
가족친화캠페인에서는 따로 홍보대사를 두고 있지 않다. 처음에는 인지도와 전문성을 지니고 있는 커뮤니케이터를 통해 컨텐츠 생산과 활발한 홍보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었으나, 연예인이나 혹은 유명인 등을 커뮤니케이터로 둘 경우 브랜드 고유의 이미지를 해칠 가능성을 우려하여 과감하게 커뮤니케이터의 파급력 측면을 배제하였다는 유한킴벌리 측의 결정을 담당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알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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