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대 화이트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4 / 2019.12.24
- 1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 주제선정이유
2. 시장 분석
3. 마케팅 분석
1) 4P
2) STP
3) SWOT
4. 마케팅분석 평가 및 대안
5. 결론
- 본문내용
-
제 2절 시장의 현황
생리대 시장에는 약 10개 정도의 업체가 참여 하고 있지만, 현재 생리대 시장은 4업체가 주도하고 있다. 'KOTEX'라는 생리대로 최초 시장을 개척한 유한 킴벌리와, 한때 부동의 1위를 달렸던 한국 P&G가 시장의 중심에 서 있다. 후발주자인 대한펄프의 ‘매직스’는 한때 P&G의 ‘위스퍼’와 2위 자리를 다투었으나, 뒤늦게 시장에 뛰어든 LG생활건강의 ‘바디피트’의 추격으로 ‘화이트’-> ‘위스퍼’-> ‘바디피트’가 생리대 브랜드 빅3을 구축하고 있다. 하지만 새로운 제품들이 개발되고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의 범위가 넓어짐에 따라 한때 5~60%가 넘었던 ‘화이트’의 시장점유율은 2009년 40%후반~50%초반대로 낮아지고 있다. 막을 수 없을 것 같았던 유한캠벌리의 ‘화이트’ 생리대 시장 독주체제가 점점 흐트러지고 있는 추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