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광동제약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8 / 2019.12.24
- 3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광동제약 소개
사업성과
환경변화
SWOT
사업계획
예상매출
- 본문내용
-
약국외판매; 현재 논쟁 중에 있지만, 향후 10년 안에 편의점 등에서도 일반의약품 판매 가능-> 일반의약품 아닌 전문의약품 생산에 힘써야 함.
FTA: 국내기업들은 미국의 제약기업에 비해 기술력 아주 부족함. 10년의 유예기간이 있기는 하지만 상황을 크게 변화시킬 순 없을 것으로 보임.
FTA -미국 과자의 한국 유입이 한국 제과시장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은 선례있음. 세계적 기업들의 상품에 현재의 국내 상품이 밀릴 가능성은 크지 않음
-미국 시장; 특히 건강에 무척 관심이 많은 미국인의 특징에 맞는 새롭고 효과적인 동양적 기능성 음료 노려야함. BUT제품소개비용이 많이 듦.
유행성: 음료에도 유행이 있어서 매년, 매분기 마다 유행상품이 바뀌어왔음. 따라서 계속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신제품을 만들어야함.
원인 1. 웰빙트렌드(탄산음료시장의 축소만 보아도 얼마나 이 열풍이 거센지 알 수 있음.)
비타오백이 가벼운 기능성음료시장을 개척한 제품이라고도 말할 수 있음. (마시는 비타민 강조.)
원인 2. 늘어난 수요에 따라 다양하게 소비자를 만족시켜주는 음료제품들이 나왔기 때문.
광동옥수수수염차의 경우 갸름한 얼굴을 만들어준다는 새로운 특징을 내세운 기업선도형 제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