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광동제약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8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광동제약 소개
사업성과
환경변화
SWOT
사업계획
예상매출
본문내용
약국외판매; 현재 논쟁 중에 있지만, 향후 10년 안에 편의점 등에서도 일반의약품 판매 가능-> 일반의약품 아닌 전문의약품 생산에 힘써야 함.
FTA: 국내기업들은 미국의 제약기업에 비해 기술력 아주 부족함. 10년의 유예기간이 있기는 하지만 상황을 크게 변화시킬 순 없을 것으로 보임.

FTA -미국 과자의 한국 유입이 한국 제과시장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은 선례있음. 세계적 기업들의 상품에 현재의 국내 상품이 밀릴 가능성은 크지 않음
-미국 시장; 특히 건강에 무척 관심이 많은 미국인의 특징에 맞는 새롭고 효과적인 동양적 기능성 음료 노려야함. BUT제품소개비용이 많이 듦.
유행성: 음료에도 유행이 있어서 매년, 매분기 마다 유행상품이 바뀌어왔음. 따라서 계속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신제품을 만들어야함.


원인 1. 웰빙트렌드(탄산음료시장의 축소만 보아도 얼마나 이 열풍이 거센지 알 수 있음.)
비타오백이 가벼운 기능성음료시장을 개척한 제품이라고도 말할 수 있음. (마시는 비타민 강조.)
원인 2. 늘어난 수요에 따라 다양하게 소비자를 만족시켜주는 음료제품들이 나왔기 때문.
광동옥수수수염차의 경우 갸름한 얼굴을 만들어준다는 새로운 특징을 내세운 기업선도형 제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광동 옥수수수염차 v라인 마케팅
  • 광동제약은 그 동안 한방과 동양의학의 신비를 규명하고자 최신 과학 설비를 갖추고 연구개발에 주력해왔으며, 송탄의 KGMP공장을 통해 위생적 공정처리와 약효보존에 큰 진전을 가져오게 되었다. 또한 소비자와 약사, 의사에게 실질적 이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여 거래선과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기업정책을 펴나가고 있다. 광동제약이 생산하는 주요제품은 광동제약 성장의 일등공신인 ‘비타500’을 비롯해 쌍화탕류, 우

  • [경영사례] 비타 500 웰빙 열풍 수용한 차별화 마케팅
  • 마케팅 전략을 추구함으로 기존의 시장선두업체를 추월한 대표적인 기업성공사례라 할 수 있다.Keywords : 웰빙, 차별화, 마시는 비타민, 블루 오션1. Introduction지난 2005년 4월 국내 드링크 시장을 40년 동안 장악하고 있던 동아제약의 박카스가 처음으로 부동의 1위 자리를 광동제약 비타 500에게 내주고야 말았다. 4월 한 달 매출이 박카스가 98억인 반면에 비타 500의 매출이 107억원을 기록한 것이다. 이는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생각된다. 드링크

  • [국제경영전략]비용우위 전략 및 차별화전략
  • 전략 제 3장 차별화우위 전략 사례(비타500) 1. 기업소개 2. 제품소개 및 현 매출현황 3. 경쟁사 분석 (동아제약 박카스)4. 광동제약의 ‘비타500’의 차별화전략 제 4장 결론 및 시사점

  • [경영] ERP(전사적 자원관리)의 개념과 사례
  • 마케팅 전략의 수립 가능- 생산 정보를 기반으로 한 정확한 견적원가의 산출 ② VC (Variant Configuration)주문에서 작업지시까지의 과정을 보여준다 3)솔루션 에넥스는 SAP R/3 구축을 통해서 회사의 주문부터 출하까지 전체의 프로세스를 관리회계 관점에서 재구축을 하였다. 에넥스는 대리점을 상대로 한 내수 영업 부문과 건설사를 상대로 한 특판 영업 두 부분으로 프로세스가 크게 구분이 된다. 대리점으로부터의 주문은 Web을 통하여 대리점으로부터

  • [경영학원론] 기업분석- 광동제약
  • -광동제약-- 목 차 -Ⅰ.서론Ⅱ.본론1. 기업개요⑴기업의 목적 ⑵연혁⑶형태⑷경영자⑸조직분석-참고: 다른 제약회사와 비교분석2. 회계․재무분석⑴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⑵공시대상 사업부문의 구분⑶재무제표를 통한 분석⑷재무비율분석⑸분석결과3.마케팅활동, 생산관리⑴마케팅 활동1)시장기회분석2)표적시장선정3)Marketing Mix⑵생산관리1)수요예측2)제품설계3)공장입지선정4)공장설비배치 / 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