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세계의 공장에서 소비시장으로 변화하고 있다. 중국 소비시장을 공략하는 기업이 세계를 공략할 것이라는 주장이 많아지는 만큼 우리는 소비시장에 대한 조사와 연구가 필요하다.Ⅰ. 서 론Ⅱ. 기업 소개 및 현황Ⅲ. ㈜크린랲의 중국 진출 과정Ⅳ. ㈜크린랲 성공전략Ⅴ. 결 론참고문헌Ⅰ. 서 론한국 기업들이 그동안 중국시장에서 누리던 특수는 이제 끝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중국 경제가 수출에서 내수 위주로 전환하면서 여
초코파이라는 품목은 전 세계적으로 우리 제과업계만 생산하고 있어 더 경쟁력이 있으며, 중국에서는 오리온 그룹이 8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다. 폭발적인 중국 초코파이시장의 성장에 따라 롯데, 해태, 크라운 등 국내업체가 역시 비슷한 품목을 놓고 경쟁하고 있기도 하다.지난1993년 러시아에 진출한 오리온은 이러한 라이프 스타일을 간파하고 초코파이를 내세워 그들의 입맛을 공략했으며 차별화된 마케팅과 치밀한 현지화전략을 통
오리온식품유한공사(OFC: Orion Food Company)와 1997년 9월 상하이 지역에 설립한 오리온식품상해유한공사(OFS: Orion Food Shanghai)를 통해, 오리온은 중국 진출 2년 만에 흑자를 기록하며 중국에 진출한 해외 글로벌 기업 중 가장 성공한 사례로 꼽히고 있다. 현재 OFC는 베이징에 연산 6,000만 달러에 달하는 대규모 초코파이 및 카스타드, 껌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또한 2002년 9월 상하이 생산 공장을 1차 준공하며 세계시장의 중심인 중국에서 화북과 화남 양대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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