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원론]금융기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30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금융기관에 관한 완벽한 조사자료
- 목차
-
1. 금융 기관의 역할
2.한국의 금융기관
금융시장과 금융기관
1. 금융시장의 분류
2. 금융기관의 기능
금융기관의 종류
1. 통화금융기관(은행)
2. 비은행예금취급기관(non-bank depositary institution)
3. 보험회사
4. 증권회사
5. 기타금융기관 및 금융중개 보조기관
한국 경제발전을 위한 금융기관의 바람직한 역할은?
우리나라 금융제도의 발전과정
- 본문내용
-
금융기관의 종류
- 국제통화기금(IMF)은 국제적인 비교를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금융기관을 통화창출기
능의 유무에 따라 통화금융기관과 비통화 금융기관으로 분류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1. 통화금융기관(은행)
통화를 창출하는 금융기관을 의미하며 이는 본원통화를 공급 하는 한국은행과 예금
통화를 창출하는 예금은행으로 구성된다. 예금은행은 예금을 수취하여 대출하는 업
무를 반복적으로 수행 하는 과정에서 예금통화를 창출한다. 현재 예금은행에는 일
반 은행(시중은행, 지방은행 및 외국은행 국내지점)과 특수은행 (중소기업은행, 농
·수·축협중앙회의 신용사업부문)이 포함 된다.
ⓐ한국은행은 독점적 화폐발행권을 가지고 통화신용정책을 수립·집행하는 한편 금융
기관에 대한 감독기능을 수행함으로써 통화가치를 안정시키고 은행신용 제도의 건전
화를 도모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