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 치킨가게창업시 고려해야 할 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경영학원론 ‘치킨가게창업시 고려해야 할 요소’
치킨가게창업시 고려해야 할 요소①시장의 전반적인 동향 시장의 규모, 시장의 구조 및 특성을 전반적으로 고려한다.②입지 조건시장의 전반적인 흐름을 읽은 뒤 본격적으로 어디에 입지할 것인가에 대해 고려한다.이때 지리적인 측면에서만 고려할 것이 아니라 경제적, 환경적 등의 여러 측면에서 고려하여최적지를 선택한다.1)오르막 길, 언덕 위 점포2)맞은 편이 한가한 곳3)인구가 흘러가는 곳4)업종이나 주인이 자주 바뀌는 곳5)대형 치킨 업체(경쟁업체)가 있는 곳6)빈 점포나 공터가 많은 곳7)임대료나 권리금이 유난히 싼 곳피해야 할 입지1)유동인구가 많은 곳2)배후지가 넓고 소득수준이 높은 곳3)퇴근길 동선에 위치한 점포4)상권의 중심토로에 위치한 점포5)금융기관, 대형유통시설로 가는 길목6)권리금이 있는 점포좋은 입지
③재무적 타당성 분석1)소요 자본의 추정먼저 기본적으로 시설자금을 고려하고, 사업초기 소요자금과 정상 운영시의 소요자금을 나누어 추정해야 한다. 치킨사업이라는 특성상, 창업초기 이벤트 등을 실행하므로 창업사업소요금 역시도 따로 고려한다. 2)자본조달계획창업자금 지원제도를 활용(정부정책자금 등), 동업자의 자본조달, 시중은행 운영자금 등 사업초기에 충분한 자금이 확보될 수 있도록 적절한 자금조달계획을 수립한다. ?3)사업의 경제성 평가계획사업의 경제성, 즉 자본조달비용보다 투자수익률이 더 클 것인지 여부와 투자 후 몇년 이내에 투자원금을 회수할 수 있는지를 검토한다.?치킨가게창업시 고려해야 할 요소
치킨가게창업시 고려해야 할 요소④치킨판매 및 서비스 제공 측면1)프랜차이즈 VS 개인브랜드프랜차이즈개인브랜드장점친근한 이미지와 신뢰감 제공전문적인 상권 비교 가능쉽게 고급스런 인테리어 가능영업 노하우의 전수메뉴의 선정과 비교 용이매뉴얼의 보급으로 전반적인 시스템에 대해 비교적 쉬운 관리 가능(닭가공,유통등의 과정)본사에 추가로 비용 지불할 필요 없음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차별화 전략 가능소비자들에게 보다 저렴한 가격 제공 가능단점높은 추가 비용 브랜드 이미지 타격시 개인 점포 역시 타격을 받을 수 있음.ex)BBQ 가격 거품 논란 당시 일어났던 불매운동창업을 처음 하는 경우 경영의 전반적인 요소를 다 혼자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어려움신뢰도가 적어 창업 초기 낮은 인지도
치킨가게창업시 고려해야 할 요소2) 차별화 전략꼭 치킨 메뉴의 차별화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차별화 전략을 적용할 수 있다. 조리 방식의 차별화, 조리 과정의 차별화, 인테리어의 차별화(조명 등 분위기 구성에 대한 차별화)등획기적인 방안을 구상해 채택하도록 한다.3) 서비스 제공 -요즘 유행하는 self 방식을 적용하여 치킨 소스나 치킨 무, 샐러드 등을 고객이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홀에 self 바를 마련한다.-인테리어 구조를 효율적으로 하여 종업원이나 고객의 동선이 용이하게끔 한다.-주기적인 종업원 교육을 통해 고객에게 친절한 서비스와 청결한 공간을 제공한다.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도록 건의사항을 받는다.1) 광고 & 홍보케이블 광고, 전단지, 홍보책자 등 비용을 고려하여 상황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선택한다.-근래 떠오르는 신종방안으로는 스마트폰 어플, 파워블로거의 블로깅 등이 있다. 2) 고객 관리 & 유지-주문시 고객의 전화번호와 주소를 데이터로 저장하여 관리한다.-적립금이나 쿠폰제를 실시하여 고객을 유지한다. -참신한 이벤트를 열어 고객을 끌어 모아 유지한다.-친절한 서비스와 정성으로 단골 손님을 많이 만든다.⑤마케팅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리아 기업분석
  • 요소는 패스트푸드와 커피전문점부문의 우수한 시장지위, 양호한 재무안정성, 계열요인이다. 우수한 사업포트폴리오와 시장지위 및 이에 기반을 둔 양호한 현금창출력 등을 감안할 때, 동사 신용등급에 대한 전망은 안정적이다.2 자산 총계그림7 롯데리아의 재무지표 한국신용평가(3) 롯데리아의 특화 매장1 카페형 매장롯데리아는 2005년부터 업계 최초로 카페형 매장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롯데리아는 패스트푸드점 하면 떠오르는 딱딱한

  • [경영학원론] 태창가족
  • 요소를 지닌 것만은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 중앙집권적 의사 결정 과정“역발상 경영”을 비롯한 주요 전략들부터 시작해서 메뉴 개발과 같은 작은 결정까지 김서기 사장의 손을 안 거치는 의사 결정이 없다. 이는 (주)태창가족이 550여개의 쪼끼쪼끼 프랜차이즈 가맹업주를 지닌 제법 성장한 중소기업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의사 결정권이 지나치게 CEO에서 편재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모든 결정권이 김서기 사장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의사 결

  •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 할 것이다.(3) 사회문화적 환경국내 사회 문화적 환경의 특징은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는데 먼저 소비 시장의 국제화, 세계화이다. 예전의 신토불이 사상은 사라지고, 외국 문화에 대해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동경하기도 한다. 두 번째 특징은 수년 간 걸친 사회 전체에 만연한 웰빙(well-being)이라는 트렌드이다. 이 웰빙 트렌드는 이제 일시적 현상을 넘어 하나의 소비문화 양상으로 자리 잡았으며, 기업이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환경요소이다. 현재

  • 신뢰마케팅의 현황과 불황기 신뢰마케팅 전략0
  • 할 것이다.참고자료김은진, 2010, 아주경제, 외식프랜차이즈, ‘신뢰마케팅’ 주력한다김은혜, 재경일보, 2011, 강강술래, 손님 앞 고기 썰고 무게 측정 신뢰마케팅 강화김태연, 2010, 의협신문, 병원 마케팅, 신뢰 마케팅이 핵심 김수경, 2005, 계명대 대학원 발행, 관광경영학 전공 공공분문 마케팅의 신뢰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신경철, 2008, 신뢰마케팅 효과공장견학 홍보전 ‘뜨겁다’전제상, 2008, 고려대 대학원 발행, 행정학 전공 공공부문 마케팅

  • 리더십 개발프로그램, 리더의 생각 및 이론 조사
  •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조직경영, 리더십 등의 교육과정을 통해 중간 경영자들의 경영능력을 향상시켜 준다. ④ 최고경영자 개발프로그램 :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되며 수강생들은 맥도날드 본사 경영팀으로 부터 직접 수업을 들을 수 있다. ○ 맥도날드 대학의 리더십 개발 프로그램● QCS+V 교육 QSC+V란, Quality(품질), Service(서비스), Clean-liness(청결함), 즉 안정된 품질을 항상 청결한 환경 안에서 일정한 서비스를 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