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경영정보] SK텔레콤 CRM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DBM & CRM

3. SK텔레콤의 CRM사례

4. SK텔레콤 CRM의 발전방향

5.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984년 한국이동통신서비스(주)로 설립

1988년 한국이동통신(주)으로 상호를 변경

1989년 기업공개로 한국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

1994년 공개 입찰을 거쳐 선경그룹(SK그룹)에 인수되어 민영화

1997년 사명을 SK텔레콤으로 바꾸어 이동통신 서비스를 제공

1999년 신세대 전용 이동통신 브랜드인 ‘TTL’을 출시

2000년 IMT-2000 사업권을 획득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세그먼트 실시
: Leaders Club

리더스 클럽은 1999년까지 소수의 우량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베네핏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던 제도이다.

기존의 우량고객중심의 리더스 클럽 프로그램을
재편하여 전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세그먼트 기반의
멤버십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결정


이동통신시장이 점점 성숙단계로 접어들면서 신규가입자가 지속적으로 줄고, 단말기 교체목적 또는 사업자간의 이동목적의 신규가입자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앞으로 이러한 추세는 계속 진행될 것으로 신규가입 고객뿐만 아니라 기존 가입자에 대한 마케팅 활동이 중요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정보화평가/신입)107. 자기소개서(LG전자/제품연구/경력)108. 자기소개서(LG텔레콤/일반사무직/신입)109. 자기소개서(LG화학/생산관리/경력)110. 자기소개서(LG화학/해외영업/신입)111. 자기소개서(LG-OTIS/프로젝트매니저/신입)112. 자기소개서(SCS/기술영업/경력)113. 자기소개서(SK제약/영업직/신입)114. 자기소개서(SK주식회사/공정기술개발/경력)115. 자기소개서(SK주식회사/화공엔지니어/신입)116. 자기소개서(SK텔레콤/생산관리/경력)117. 자기소개서(SK텔레콤

  • 전략기법 ERPSCMCRMEVAKMS개론
  •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되었고, 다양한 집계자료 및 분석자료를 통해 데이터에 의한 경영이 실현되었다. 통합시스템은 각 업무별로 다양한 정보와 경영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신속한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해주었다. 10. 핵심 역량에 집중하기 위한 최선의 IT투자, uniASP하츠의 이수문 대표는 소형가전 회사들이 디자인에서 제조까지 모두 다 하면서 대기업과 경쟁하겠다고 한다면 제대로 될 리가 없다며 연구 개발인력은 꾸준히 보강하는 대신 제조는

  • [품질경영] ERP시스템 정의, 특성 및 도입시 기대효과
  • 정보시스템으로 처리해 주도록 제공되는 솔루션 시스템을 말한다. 최근 SK텔레콤, LG전자, 삼성전자, 아시아나항공 등의 대기업을 중심으로 도입되거나 도입 검토 중이며, 일부 중소기업은 ERP시스템의 도입에 앞서 기업대의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특정한 확장솔루션을 먼저 도입한 뒤 내부 업무프로세스 개선을 위해 ERP시스템을 도입하는 사례까지도 나오고 있다전자신문,99.11월 30민. 여기서는 각 ERP시스템 확장솔루션에 대하여 보다 상세히 알아보

  • [이비지니스] SK텔레콤 사례
  • CRM 즉, 고객유지전략수립에 깊은 관련이 있다.③ 기술(SK텔레콤의 유선망, 무선망, Platform의 세 부문)SK텔레콤은 정보통신 산업의 근간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변화하는 기술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함으로써 1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 서비스에서 2세대 CDMA 서비스, 그리고 3세대 IMT-2000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첨단 이동통신 기술의 진보를 이끌어 왔다. 이렇게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확보한 기술력은 국내 정보통신 산업의 질적인 도약을 가능하게 한

  • [경영전략] 전략적 제휴에 따른 컨버전스 시대의 SK moneta(모네타) 사례
  • 사례분석 & 우리의 생각Strategic Management결론(사례 분석)SK텔레콤이 전략적 제휴의 기본 이론을 무시한 채 금융 산업과의 컨버전스 서비스에 있어서 무리하게 주도권을 쥐고 가려고 함SK텔레콤의 ‘모네타’ 사업은 결국 실패의 위기에 처함 반면 무리하게 주도권을 잡기 보다는 제휴사와의 역할 분담을 통해 서로 ‘윈-윈’하려는 전략을 사용한 LG텔레콤은 SK텔레콤에 비해 2배나 많은 가입자 확보LG텔레콤이 SK텔레콤을 누르고 현대차와 텔레매틱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