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BBQ 비비큐 미국시장 진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해외 진입유형

2.기업소개 및 연혁

3.해외진출현황

4.미국 시장 분석

5.4p분석

6.SWOT분석

7.결론

본문내용
프랜차이즈의 유형

상품유통 프랜차이즈: 가맹전사업자가 가맹본부의 상품을 판매하는 대리점 형식의 관계이며 가맹본부가 자신의 상표를 사용할 수 있게 허가(license)한다.

마스터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자가 가맹본부의 상품, 서비스, 그리고 상표를 사용할 뿐 아니라, 마케팅 계획과 운영 매뉴얼과 같은 비즈니스 자체를 수행할 전체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BBQ가 해외진출시 주로 취하는 진입유형

마스터 프랜차이즈

스페인산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에 튀겨 담백한 치킨
다양한 종류의 치킨과 사이드 메뉴


●세 가지 스타일의 매장
1. 패밀리용 다이닝 매장
2. 주류 판매 매장
3. 테이크 아웃용 매장



● 이미 미국에 존재하고 있는
KFC, 파파이스 같은 세계
적인 브랜드에 비해 낮은 브
랜드 인지도


● 미국이라는 새로운 시장
에 대한 경험 전무


● 위에 언급한 막대한 자금력
을 가지고 있는 글로벌 기업
에 비해 약한 자금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비큐(주)제너시스 BBQ 마케팅 성공사례
  • BBQ는 소형 치킨 시장을 타겟으로 차별화 되고 특색 있는 사업전개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최초로 1,000호 점을 오픈 시켰으며(현재는 1,300여 개), 프랜차이즈라는 선진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국내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해 앞으로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 등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미 중

  • [국제경영] BBQ와 롯데리아의 중국 시장 진출 사례
  • -차 례-제1장 서론 (1) 선정사유 -2제2장 BBQ의 경영이념과 성공조건(1) BBQ의 경영이념 -3(2) BBQ의 성공조건 -3제3장 BBQ의 중국진출에 따른 시장환경 분석 및 진출배경(1) 중국 시장의 특성 -4(2) BBQ의 중국시장 진출 배경 -6(3) 상해시민의 소득 및 외식소비지출 성향 -6(5) 경쟁

  • [경영] [경영]BBQ(비비큐) 기업분석 및 마케팅
  • BBQ는 소형 치킨 시장을 타겟으로 차별화 되고 특색 있는 사업전개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최초로 1,000호 점을 오픈 시켰으며(현재는 1,400여 개), 프랜차이즈라는 선진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국내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해 앞으로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 등에 진출할 계획이다. 또한 국

  • [프랜차이즈 경영] 제너시스 BBQ 비비큐 기업분석
  • BBQ 윤홍근 회장은 “창사 후 성장속도를 비교하면 맥도날드가 20년 만에 일군 성과를 우리는 10년 만에 일궜다”며 “중국, 스페인 등 해외시장의 반응이 뜨거운데다, 프랜차이즈 본고장인 미국은 물론 일본까지 진출하면서 오는 2020년까지 전 세계 5만 여개 가맹점을 개설, 세계 1위 프랜차이즈 기업이 되겠다는 경영목표를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제너시스BBQ는 창사 후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의 각종 기록을 갈아치우며 비약적인

  •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분석] BBQ(비비큐) 중국시장 진출 사례 분석
  • 대한민국 외식프렌차이즈 대표브랜드BBQ중국시장 진출 사례 분석목 차Ⅰ. 서론Ⅱ. 기업개요 및 현황 Ⅲ. 중국진출 배경 및 동기Ⅳ. 중국시장 진출 현황 및 분석1. 중국시장 진출 현황2. 중국시장 경영전략 분석3. 중국시장 경쟁사 전략 분석4. 중국시장 진출 위기 분석Ⅴ. 바람직한 중국 현지경영 전략1. 제품 브랜드 수준전략2. 사업부 단위 수준전략3. 기업 수준 전략Ⅵ. 결론Ⅶ. 참고문헌 및 자료Ⅰ.서론 80년대에 한국의 패스트푸드산업은 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