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현대자동차 미국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미국진출 연혁
2.미국내 전략 분석
3.경쟁자 분석
4.전략 제안
본문내용
2005 앨라배마공장 준공 현대차, 미국 카북잡지 최우수 추천차종 선정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신형 쏘나타 공개
2006 현대차 그룹 세계 총생산량 6위 진입
J.D.POWER 조사 IQS지수 일반 브랜드 부분 1위
4세대 아반떼 공개
2007 미국 누적판매 500만 대 돌파 브랜드 가치 2년 연속 상승
그랜져 JD POWER 소비자 만족도 2년 연속 1위
디트로이트오토쇼에서 베라크루즈 북미 시장 첫 공개
2008 LA서 친환경 브랜드 BLUE DRIVE 발표
2009 타우엔진 미국 10대 최고엔진 2년 연속 선정
프레스공장 생산성 1위 달성
슈퍼볼 메인 스폰서 참여
2010 제네시스 등 4개 차종, 2011 가장 사고 싶은 차 선정
제네시스, 미국 품질만족도 조사 2년 연속 1위
미국 고객만족도 2차종 1위
다시 사고 싶은 브랜드 1위
브랜드 고객 충성도 1위
미국 슈퍼볼 광고 3년 연속 실시
4. 4P Strategy

Product
문화 특성에 맞는 모델 생산ex) 미국민의 비만인구 비율이 높은 것을 고려해 엘란트라(아반떼)의 실내 공간을 넓힘
디자인과 엔진품질의 경쟁력
과거에 비해 다양해진 차량 라인업다양한 가격제시

Price
성능대비 저렴한 가격

Place
딜러망(Suntrup Hyundai, Dean team Hyundai) 이용
타사대비 많은 판매지원금으로 딜러들의 자유로운 가격책정
현지생산라인 증설로 유통망 확대 Made in USA, 소비자와 접근성용이, 물류비 최소화

Strength

원만한 노사관계
우수한 경영/관리기법 활용
강력한 브랜드
기술의 우위

Opportunity

GM과의 연대를 통한 차세대 자동차 표준 설정 에서의 우위선점
북미 시장에서 쌓은 브랜드 이미지의 활용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성의 없는 미완성자료...보지 마세요
  • klr0***
    (2013.01.09 21:03:45)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마케팅 전략(도요타 벤치마킹)
  • 목 차▶ 세계 자동차시장의 현황, 현대 자동차의 위치▶ 미국 자동차 시장의 현황▶ 도요타의 미국 시장 성공, 도요타 성공의 원동력▶ 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과 방침▶ 미국 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현황▶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마케팅 전략▶ 향후 미국 시장 마케팅 방향▶ 현대자동차의 도요타 벤치마킹세계 자동차 시장의 현황1. 일본 업체들의 성장-2006년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일본 업체들 완승-미국과 유럽의 주요 자동차 업체 실적

  • [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북미(미국,캐나다)시장 진출전략에 대한 마케팅전략분석
  • 자동차 개요그룹의 CI한국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현대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초 기 1970년대 1980년대 1990년대 경영환경 분석자동차 산업의 특성현대자동차(주)의 내부환경 분석현대자동차(주)의 외부환경 분석현대자동차(주)의 S.W.O.T 전략SO(강점/기회)전략ST(강점/위협)전략WO(약점/기회)전략WT(약점/위협)전략현대자동차(주)의 핵심 성공 요소(Key Success Factors)핵심 경쟁전략현대 자동차의 국제 시장 진입 사례 - 개 요캐나다 시장 진출미국

  • 현대자동차의 경영 및 국내외 마케팅 전략 분석
  • 목차Ⅰ.서론Ⅱ.본론1.현대자동차 기업개요1-1.회사소개1-2.연혁1-3.경영전략1-4.매출현황 보고2.자동차 산업환경분석2-1.Porters Five force model2-2.소비자 욕구환경2-3.환경변화요인2-4.동태적 변화2-5.산업매력도2-6.경쟁자 분석2-7.수요자 분석2-8.공급자 분석2-9.대체제3.현대자동차 내부역량 분석3-1.SWOT3-2.생산라인 부문3-3.인사관리3-4.서비스3-5.마케팅 전략4.현대자동차 소나타 마케팅 사례분석4-1.STP 전략4-2.브랜드 전략4-3.상품전략4-4.서비스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현대차미국시장마케팅,현대자동차해외진출
  • 현대차의 미국시장 진입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 전략1) 초기진출전략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SWOT 분석D. 4P 전략E. 결과2) 중기진출전략(2002~2007)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경쟁사 분석D. SWOT분석E. STP 분석F. 4P 전략G. 결과3)현재진출전략 (제네시스)A. 시장상황B. SWOT 분석C. 4P 전략D. 결과3. 결론가. 미국에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한 현대자동차의 과제1)하이브리드 - 신차종개발2)윤리경영3)브랜드이미지강화나.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기업의 자

  • [현대자동차 글로벌마케팅PPT] 현대자동차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분석및 글로벌전략분석과 현대자동차 향후방향
  • 글로벌마케팅 발표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1) 현대자동차 개요(2) CEO 소개(3) 경영철학2. 현대자동차 성공비결3. 현대자동차 SWOT분석4. 현대자동차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현대자동차 마케팅 4P전략6. 현대자동차 글로벌 마케팅전략(1) 중국진출 마케팅전략(2) 미국진출 마케팅전략(3) 인도진출 마케팅전략7. 현대자동차의 CRM전략8. 현대자동차 향후방향제언CONTENTS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 1967년 미국 포드자동차와의 합작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