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현대자동차 미국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3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미국진출 연혁
2.미국내 전략 분석
3.경쟁자 분석
4.전략 제안
- 본문내용
-
2005 앨라배마공장 준공 현대차, 미국 카북잡지 최우수 추천차종 선정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신형 쏘나타 공개
2006 현대차 그룹 세계 총생산량 6위 진입
J.D.POWER 조사 IQS지수 일반 브랜드 부분 1위
4세대 아반떼 공개
2007 미국 누적판매 500만 대 돌파 브랜드 가치 2년 연속 상승
그랜져 JD POWER 소비자 만족도 2년 연속 1위
디트로이트오토쇼에서 베라크루즈 북미 시장 첫 공개
2008 LA서 친환경 브랜드 BLUE DRIVE 발표
2009 타우엔진 미국 10대 최고엔진 2년 연속 선정
프레스공장 생산성 1위 달성
슈퍼볼 메인 스폰서 참여
2010 제네시스 등 4개 차종, 2011 가장 사고 싶은 차 선정
제네시스, 미국 품질만족도 조사 2년 연속 1위
미국 고객만족도 2차종 1위
다시 사고 싶은 브랜드 1위
브랜드 고객 충성도 1위
미국 슈퍼볼 광고 3년 연속 실시
4. 4P Strategy
Product
문화 특성에 맞는 모델 생산ex) 미국민의 비만인구 비율이 높은 것을 고려해 엘란트라(아반떼)의 실내 공간을 넓힘
디자인과 엔진품질의 경쟁력
과거에 비해 다양해진 차량 라인업다양한 가격제시
Price
성능대비 저렴한 가격
Place
딜러망(Suntrup Hyundai, Dean team Hyundai) 이용
타사대비 많은 판매지원금으로 딜러들의 자유로운 가격책정
현지생산라인 증설로 유통망 확대 Made in USA, 소비자와 접근성용이, 물류비 최소화
Strength
원만한 노사관계
우수한 경영/관리기법 활용
강력한 브랜드
기술의 우위
Opportunity
GM과의 연대를 통한 차세대 자동차 표준 설정 에서의 우위선점
북미 시장에서 쌓은 브랜드 이미지의 활용
자료평가
- 성의 없는 미완성자료...보지 마세요
- klr0***
(2013.01.09 21:03:4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