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발란스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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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소개
현황 및 시장
Missions
Objectives & Goals

2.환경분석
Internal
External

3.전략
STP
본문내용
내부 환경 - 전반적인 뉴발란스 브랜드의 추세

2011년 역대 최고 매출액 3080억원을 달성.
2009년 650억원, 2010년 1650억원, 2011년 3080억원의 매출 증가
2008년 79개, 2009년 103개, 2010년 150개, 2011년 180개의 유통망 증가
10대와 20대 사이에서 빠르게 인지도가 상승

2) 외부 환경 – 산업구조

2011년 이후, 스포츠용품 업계의 증가 속도 저조
스포츠 외에 공연, 영화, 게임 등 한정된 여가시간에 경쟁 요소 증가
현재 젊은 층의 소비자들은 경제적 상황에도 불구, 패션에 굉장히 민감
운동화도 패션이라는 국내 정서가 널리 퍼지면서 스포츠 브랜드의 다양한 용품 출시
아이돌에 열광하는 Young Shopper : 새로운 소비주체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뉴발란스 제품을 사용함으로서 자신감을 가지게 된다.

몸에 잘 맞는 신발은 더 나은 Perform을 제공한다.

사람들을 감동시키자! 똑똑하게 움직이자! 전진하자! - 책임감 있는 리더쉽

전문화된 수공예식 생산방식

목표 매출액

2012년 매출액 목표 2011년의 약 두 배인 6000억 원으로 책정
향후 5년간의 매출액 목표를 2011년의 4배 이상으로 책정
매출액 측면에서 국내 스포츠 2위 브랜드로 자리매김


3) 고객만족도 및 고객 유지

21 세기형 치료 마케팅
강매 주의가 아닌 ‘치료와 휴식’
소비자가 원하는 욕구에 주목
진정한 행복이 내면의 성장과 조화에 있다는 가치 전파


수요 러닝
러닝화를 신고 직접 뛰어봄으로써 고객의 입장 이해
만족을 넘어선 고객 감동까지 추구
충성도를 향상시키고 구전효과까지


①스포츠와 캐주얼 모두 매치가 가능한 패션을 의미하는 CAPORT(character sports casual)분야를 처음 연 브랜드
②나이키, 아디다스 보다 인지도는 낮지만 고급브랜드 이미지로 마니아층 형성

①스포츠와 캐주얼 모두 매치가 가능한 패션을 의미하는 CAPORT(character sports casual)분야를 처음 연 브랜드
②나이키, 아디다스 보다 인지도는 낮지만 고급브랜드 이미지로 마니아층 형성

패션 비즈니스 전문 매거진 ‘패션비즈’와 인터넷 쇼핑몰 ‘11번가’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의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10 ~ 30대의 비교적 젊은 연령층
이는 최근 뉴발란스에서 행한 제품 간접 광고의 영향이 큼
방송, 영화 등을 통해 상품, 이미지 등을 간접적으로 노출시켜 운동화 패션의 새로운 트렌드를 확산-> 뉴발란스 제품을 패션 필수품목으로 여기게 함

인터넷 쇼핑몰 ‘11번가’에서 발췌한 뉴발란스에 대한 리뷰

domo**** 20120606 ML574 : 컬러도 상콤하니 이쁘네요. 날씨가 따뜻해지니 야외 나갈 일도 많고, 한창 운동화 욕심이 생겨서 밝은 놈으로다가 구입했어요.
xodn***** 20120607 WL574 : 신발이 생각했던 것보다 사이즈가 작게 나와서 신고다니는데 불편했어요
kimk****** 20120530 : 디자인도 예쁘고, 계속 나이키 신발만 신다가 이번에 뉴발란스 신발을 신어보려고 구매를 하였는데, 생각보다 훨씬 편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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