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가정보분석] 멕시칸 치킨 원가분석 및 경영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 론
1. 치킨의 원가 분석 목적
2. 업체 선정 및 소개
3. 분석 대상 선정

Ⅱ. 본 론
1. CBS(Cost Breakdown Structure) 분석
2. CBS(Cost Breakdown Structure)에 따른 원가 배분
3. 재료비 산출 내역
4. 노무비 산출 내역
5. 경비 산출 내역
6. 총 수익 산출 내역

Ⅲ. 결 론
1. 결과 분석
2. 경영전략 수립
본문내용
2. CBS(Cost Breakdown Structure)에 따른 원가 배분
- 재료비는 총 사용량을 판매량으로 나누어 제품 하나당 사용되는 재료의 단가를 구하였다.
- 노무비는 시급 5,000원을 기준으로 작업 당 노무시간을 직접 측정하여 계산하였다.
(일을 하지 않는 유휴 시간의 경우 노무비에서 제외시켰다.)
- 경비는 각 품목의 판매량에 비례하여 차등 분배하였다.
- 가스비, 수도광열비 등의 기타 경비는 관리비에 포함하였다.
- 설비 및 배달용 오토바이의 감가상각은 사용년수 초과로 인해 더 이상 발생하지 않았다.
(설비 사용년수 : 5년 / 실 사용년수 15년, 배달용 오토바이 사용년수 : 5년 / 실 사용년수 : 10년)
- 배달과 홀에서 판매한 품목을 구분하지 않고 하나로 묶어서 계산하였다.
- 단순히 원가를 배분한 자료만을 나열하였고, 자세한 분석은 다음 단계에서 실시하였다.

① 후라이드 치킨의 원가배분

직접원가
직접재료비
직접노무비
직접경비
재료
단가
항목
비용
항목
비용

₩4,400
재료손질
₩81
합 계
₩0
튀김가루
₩215
조리
₩981


합 계
₩4,615
합 계
₩1,062








간접원가
간접재료비
간접노무비
간접경비
재료
단가
항목
비용
항목
비용
치킨무
₩247
포장
₩147
관리비
₩134
치킨무컵
₩45
배달
₩606
전기세
₩392
박스
₩210
합 계
₩753
임대료
₩966
비닐백
₩55


유류비
₩74
치킨소금
₩16


합 계
₩1,566
식용유
₩369




콜라
₩458




소스
₩415




소스컵
₩25


판매단가
₩14,000
옥수수콘
₩24


총 원가
₩9,885
옥수수콘컵
₩25


이 익
₩4,115
합 계
₩1,889


이익률
29.3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패밀리레스토랑 프랜차이즈,패밀리레스토랑분석,프랜차이즈사례
  • 전략을 수립해 가는 단계로 이 프로젝트를 진행시켰다. 시장분석이나 다른 분석들은 워낙 외식 산업 시장의 크기가 크고 신뢰할만한 정보에 접근하기가 쉽지 않았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고 접근하기가 용이한 통계청이나 internet site상의 자료 수집, 그리고 각계에 제출된 논문을 바탕으로 자료를 인용하고 재구성했다. 우리는 되도록 이면 간단하고 빠른 의사결정을 위해 최고경영층을 단순화하고 발달한 전산시스템으로 본부의 크기는 줄이고 영업장

  • [마케팅전략] 패밀리레스토랑-TGIFRIDAY에대한 마케팅전략 수립
  • 전략에 근거한 재무성과 예측 -32Ⅷ.전략개발의 초점사항331. 향후 전략 제시 -33(1) SWOT 분석 -33(2) STP 전략 -34(3) 4P 전략 -36Ⅰ. 주 제 “ 패밀리레스토랑-TGIFRIDAY에대한 마케팅전략 수립 ”Ⅱ 국내 외식산업 및 패밀리레스토랑의

  • [학사][호텔관광경영마케팅]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
  • 및 퇴출, 고객니즈의 세련화, 정교와, 다양화로 더욱 치열한 경쟁양상을 벌이고 있다. 또한 정보기술의 발전에 따라 고객 및 기업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다양한 정보에 접근 가능하게 되었다. 고객은 정보(인터넷)를 이용하여 상품 가격을 쉽게 비교할 수 있게 되었을 뿐 아니라 직접 가격을 결정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기업 측면에서 가치가 고객으로부터 창출된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고객정보를 전략적으로 활용할 필요성이 대

  • [마케팅] 애슐리 마케팅분석
  • 경영전략 설정이 어렵다.- 전 직원 계약직에 따른 높은 이직률 - 매니저급 이하의 직원들은 모두 시급제로 운영한다. 그래서 직원들에게 직장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주기 힘들다.3. 그 외우선 파죽지세로 우리나라 패밀리 레스토랑을 파고 들어오는 외국계 레스토랑의 진입을 거세지고 있다. 신규진입자인 ‘보노보노’‘토다이’와 같은 씨푸드레스토랑이 우리나라에 진출하여 독특한 메뉴로 구매자들을 유혹하고 있다.Ⅴ. 고객분석사람들은 배고픔

  • [전략경영] 외식전문기업 CJ푸드빌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경영인들의 상호간 정보공유 및 교환연구개발, 학술교류, 교육훈련 및 컨설팅, 친목도모 등 양국 외식산업 발전에 기여회원들의 참여와 협조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한중 양국의 식생활 문화 향상은 물론 양국의 문화교류 측면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②주요 사업내용ㄱ,공익사업 - 모범 사업체의 선정 및 시상- 공익기관의 중국진출 지원- 중국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분석 DB 개발ㄴ.교육컨설팅사업- 외식산업 시찰 및 벤치마킹- 산학 학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