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본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4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소개글
기업의본질.ppt
- 목차
-
목차
기업의 의의
기업의 형태
기업집중
기업문화
- 본문내용
-
본문내용
중략............
기업의 정의
- 국민경제를 구성하는 기본적 단위
- 영리를 추구하는 독립적인 경제 단위
☞ 기업이란 영리추구를 목적으로 생산수단과 노동력을
동원하여 제품(서비스)을 창출해내는 생산경제단위
기업의 기능
-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서비스)을 생산기능
- 이익극대화를 통한 경제적 가치 창출기능
- 근로인력의 취업기회와 생활기반 제공하는 고용기능
- 경제성장과 국가발전 기여 기능 (생산활동, 국제경쟁력)
- 사회적 욕구충족 기능 (신제품개발, 사회적 책임, 기업윤리)
중략.........
기업집중
의의
- 둘 이상 기업이 불필요한 경쟁 배제, 시장의 독점적 지위확보
- 경영적 이익을 통한 거대자본을 형성, 기업규모 확대를 목적
- 기업간에 행하는 여러가지 형태의 기업결합을 의미
목적
1) 시장통제의 목적 (수평적 결합)
- 동종기업간 과당경쟁으로 인한 기업피해 (과잉생산, 판매경쟁)
2) 경영합리화의 목적 (수직적 결합)
- 기업간 안정적 공급과 원가절감을 통한 경영합리화
(원료공급기업, 제조기업, 판매기업간)
3) 금융상의 목적 (수평수직적 결합)
- 금융적 출자관계를 통해서 기업을 지배 (벤처케피탈회사)
중략.............
- 참고문헌
-
참고 자료 ( 파일내에 기재된 참고자료 목록입니다. )
기업문화 혁신전략
에드거 H. 샤인 저 | 딜로이트 컨설팅 코리아 역 | 일빛 | 2006.03.25
기업의 본질에 대한 새로운 조명
좌승희(연구인) 저 | 한국경제연구원 | 2002.08.2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