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본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개글
기업의본질.ppt
목차
목차
기업의 의의
기업의 형태
기업집중
기업문화

본문내용
본문내용
중략............


 기업의 정의
- 국민경제를 구성하는 기본적 단위
- 영리를 추구하는 독립적인 경제 단위
☞ 기업이란 영리추구를 목적으로 생산수단과 노동력을
동원하여 제품(서비스)을 창출해내는 생산경제단위

 기업의 기능
-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서비스)을 생산기능
- 이익극대화를 통한 경제적 가치 창출기능
- 근로인력의 취업기회와 생활기반 제공하는 고용기능
- 경제성장과 국가발전 기여 기능 (생산활동, 국제경쟁력)
- 사회적 욕구충족 기능 (신제품개발, 사회적 책임, 기업윤리)

중략.........

기업집중
 의의
- 둘 이상 기업이 불필요한 경쟁 배제, 시장의 독점적 지위확보
- 경영적 이익을 통한 거대자본을 형성, 기업규모 확대를 목적
- 기업간에 행하는 여러가지 형태의 기업결합을 의미

 목적
1) 시장통제의 목적 (수평적 결합)
- 동종기업간 과당경쟁으로 인한 기업피해 (과잉생산, 판매경쟁)
2) 경영합리화의 목적 (수직적 결합)
- 기업간 안정적 공급과 원가절감을 통한 경영합리화
(원료공급기업, 제조기업, 판매기업간)
3) 금융상의 목적 (수평수직적 결합)
- 금융적 출자관계를 통해서 기업을 지배 (벤처케피탈회사)

중략.............

참고문헌
참고 자료 ( 파일내에 기재된 참고자료 목록입니다. )
기업문화 혁신전략
에드거 H. 샤인 저 | 딜로이트 컨설팅 코리아 역 | 일빛 | 2006.03.25
기업의 본질에 대한 새로운 조명
좌승희(연구인) 저 | 한국경제연구원 | 2002.08.2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체의 브랜드 분석하기 - 자신이 관심 있는 기업을 선정한 다음 수업 중 학습한 브랜드의 구조 및 구성 요소를 조사하시오
  • 서론아모레퍼시픽은 글로벌 화장품 및 뷰티 기업으로서, 그 동안의 성공적인 브랜드 전략을 통해 매출과 시장 점유율을 꾸준히 확대해왔습니다. 이 레포트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전략을 비전, 가치, 미션, 본질, 약속, 핵심 요소를 중심으로 분석하고, 이를 통해 기업의 성장 전략과 미래 방향성을 파악하려고 합니다.본론: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분석1. 비전(Vision)아모레퍼시픽의 비전은 아름다움과 건강의 융합을 통해 Beauty & Health 분야에서

  • 한국재벌 문제의 본질과 대책
  • 기업과 중소기업은 굉장히 밀접한 관련과 우연성을 갖고 있다. 그러나 우리 나라가 지금까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관계는 일방적인 대기업 주도였다. 이러한 가운데 나타난 문제는 경제의 집중이었고 이는 경제 위기로 더 큰 사회적 문제로까지 대두되게 되었다.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살펴보고 지금 유럽이나 일본이 취하고 있는 유연성있는 경제구조와 경영에 대해 조사하기로 한다.결론시대착오적인 현행 대기업집단지정제의 본질적 문제는 글로

  • 레포트 -생명윤리철학 기사스크랩 비평
  • 본질을 잊기 쉽다. 조기 취업자들이 당연한 듯 학점을 요구하는 것도 이러한 환경이 영향을 미친 것이라 말할 수 있다. 현실적인 절충안으로는 지금도 시행되고 있듯이 강의에 참석하지 못하는 대신 대체 레포트나 온라인으로 강의를 듣고 시험을 볼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다. 이를 통해 취업을 성공함으로서 대학을 등한시하기보다 두 가지를 별개로 보고 따로 이수해야 한다. 기사에서 언급하듯 특혜 시비를 예방하도록 조기 취업자들을 위한 강의와

  • [기업경제학] 농협을통해 바라본 기계적 조직과 주조정 메카니즘
  • 레포트를 성공적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런 좋은 기회를 갖게 해주신 김일태 교수님께 정말 감사드리고, 조원들 모두에게 정말 수고했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경제학부 정대신처음 보고서를 시작 했을때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보고서 작성을 마치고 나니 뿌듯한 마음이 든다. 첫 조별 모임부터 보고서 완성까지의 과정이 주마등 처럼 스쳐간다. 처음 조사 기업 선정에 시행착오가 있어서 애를 먹었지만 다행히 일이 잘 해결 되었다

  • [독후감] 피터드러커의 저서 `미래의공동체`를 읽고
  • 기업의 본질과 이를 바탕으로 한 경영관리의 방법을 전개하였다. 즉, 기업은 영리심의 존재와 관계없이 이해할 수 있는 것이며, 이윤은 손실회피생산액증대를 위한 2대 지도원리로써 미래의 기업이 존속하기 위해 필요한 비용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이러한 그의 이론은 이윤이나 비용에 대하여 새로운 견해를 보여주었으며, 세계 유수 기업의 최고 경영자들도 그의 말 한마디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또한 그는 지식사회의 도래를 처음으로 예견한 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