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윤리] 국내외 기업의 경영윤리 사례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 론
2.1 윤리경영의 정의
2.2 윤리경영을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
2.3 각국의 윤리경영
2.3.1 한국
2.3.2 중국
2.3.3 미국
2.3.4 독일
2.4 윤리경영 사례
2.4.1 한국
2.4.2 중국
2.4.3 미국
2.4.4 독일
2.5 우리나라와 타국의 비교
3. 결 론
우리나라 윤리경영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비윤리경영
기업윤리는
물론 기업의 이윤추구를 위해
법과 제도마저도 장애물로
간주하는 전근대적인 경영

초윤리경영
이런 기업들은 경영과 윤리는
전혀 별개의 영역에 서식하는
개념이므로 합법의
테두리 내에서는 어떤 행동을
해도 좋다는 입장을 취한다

윤리경영
기업이 적법의 테두리를 넘어
입법의 취지와 사회통념까지도
감안하여 기업윤리를 준수하는
경영방식

@캐롤
현실세계에서는 윤리경영의 입장을 취하는 기업과
경영자가 가장 많으며 이들을 윤리경영의 영역으로
이동시키는 작업이 기업윤리학의 과제라고 지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 [회계] 분식회계의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한 연구
  • 기업 관련 개선방안 251) 기업의 책임 강화를 위한 제도개선 252) 경영자의 윤리경영 253) 재무제표 수정기회의 부여 254) 금융기관의 제도변화 265) 증권집단소송제의 실시 266) 이해관계자 및 정치인의 자발적 노력 27Ⅴ. 결 론 28참고문헌 29표 목차 감사보고서 감리결과 지적사항 10 대우계열사별 분식회계금액 11 대우계열사의 분식회계로 볼 수 없었던 금액 12 SK글로벌 분식회계금액 13 2004년도 분식회계 사례 18 미

  • [경영윤리] 기업 경영윤리 사례 분석(국내외 기업 사례를 중심으로)
  • 윤리준수를 강화하는 정책을 수립하고 있으며 반부패 윤리 라운드가 이러한 경향에 더욱더 강력한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따라서 기업은 효율적인 윤리경영 준수 시스템을 갖출 수 밖에 없으며, 윤리경영은 이제 기업 경영에 근간이 되어 가고 있다는 실정이다.따라서 본 과제는 앞서 언급한 엔론사와 더불어 국외기업과 국내기업의 윤리경영에 대한 성공과 실패사례를 분석하고, 이에 관한 몇 가지 토의사항을 제시한 뒤 이를 고찰해보는 과정을 통해

  • [마케팅] 문화마케팅현재와미래
  • 기업에게 커다란 사회적 책임을 안겨주었고 기업은 이러한 이미지를 변화 시키면서 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기 시작하면서 수준 높은 마케팅을 위한 윤리 경영, 문화 ․ 예술적 마케팅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점차 강조되고 있다. 또한 과거에 비해 월등한 물질적 풍요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생활이 향상됨에 따라 기본적 욕구이외에 문화적이고 지성적인 욕구의 비중이 점차 증가해 사람들의 관심이 삶의 질 향상, 자아실현의 욕구가 높아지

  • [조직행동론] 한국기업의 윤리경영과 성공전략
  • 한국기업의 윤리경영과 성공전략Ⅰ. 서론 Ⅱ.윤리경영에 관한 고찰 1. 정의 2. 윤리경영의 중요성 3. 윤리경영의 필요성 Ⅲ.사례연구 및 분석 1. 외국기업 성공사례 - 모토로라 2. 국내기업 성공사례 - 포스코 1) 실천 시스템과 인프라 구축 2) 인식 확산과 독창적이고 효과 높은 활동 병행 3) 윤리위원회 구성 4) 중소기업과의 상생 경영 5) 윤리경영 원칙은 협력업체에도 적용 3. 외국기업 실패사례 1) 유키지루시유업 4. 국내 실패 사례 : 성

  • [졸업][윤리경영]우리나라 기업의 윤리경영 실현을 위한 기업문화개발 및 관리방안에 관한 연구
  • 윤리경영 실현을 위한 기업문화 개발 및 관리방안에 관한 연구제 1 장 서론제1절 문제 제기 및 연구의 목적제2절 연구의 의의제 2 장 이론적 고찰제1절 기업문화의 등장배경과 개념1. 기업문화의 등장배경2. 기업문화의 개념제2절 한국의 기업문화 및 풍토제3절 윤리경영의 의의 및 개념1. 윤리경영의 의의2. 윤리경영의 개념제4절 기업문화 개발의 개념과 영향요인1. 기업문화 개발의 개념적 이해2. 기업문화 개발의 영향요인제 3 장 사례연구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