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관계론] 일본의 중소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9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일본 중소기업의 실태
2. 일본 중소기업의 성공사례
3. 중소기업 부흥을 위한 일본의 노력
4. 일본의 중소기업 발전방향 및 대책
5. 일본 중소기업의 노사관계
6. 한국 중소기업에 대한 시사점
- 본문내용
-
● 일본 중소기업은 1980년대 이후 정부의 지속적인 소재․부품산업 육성정책에 힘입어 더욱 탄탄한 기술력으로 무장하고 있다.
● 중소기업과 대기업의 효율적 분업 관계로 자동차, 전자, 기계 등 가공 조립 산업에서 강 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 일본 중소기업은 전통적인 제조업 중시사상 속에 많은 장수기업들이 기술을 축적해 오고 있다.
● 일본 중소기업은 오랜 업력과 ‘인재 만들기(히토즈쿠리)’라는 각사 고유의 인재양성 프로 그램을 통해 다기능(多技能) 인력을 활용한 기술혁신으로 경쟁국이 쉽게 모방할 수 없는
생산 공정을 개발해내었다.
이를 통해 소재, 부품, 완제품의 국산화율을 높여 생산비용 인상 요인을 내부로 흡수 하는 탄력적 생산비용 체제를 구축하고 부가가치를 제고
● 일본 중소기업은 후방(상류)산업에 속하는 소재․부품산업이 조립(하류)산업의 발전 및 수 출 경쟁력 강화에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요코하마 소재 야마노우치제작소가 우주정거장의 생명과학 실험시설용 부품을 미국 항공 우주국(NASA)에 각각 공급할 정도로 일본의 소재․부품산업은 세계적 수준의 경 쟁력을 보유
● 일본 중소기업은 세계 디지털 가전산업의 소재·원재료 부문에서 시장점유율은 66% 차지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