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심리] 무의식적으로 다양한 목적을 추구하는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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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고객이 의식적인 목적을 추구할 때에도, 무의식적인 목적에 영향을 받는가?

* 다양한 목적을 추구하는 상품 소비의 욕구에 있어 개인차가 있을까?
DOMINANT APPROACH TO CONSUMER
BEHAVIOR
- Question
- Two issues
- In summary
- Multifinality
- Conclusion

Overriding Effects Of the Focal Goal

동일시&비 동일시 여부
콜라
결과
Summary
Maryland 대학교 실험
콜라실험
The Need for Cognitive Closure인지적 종결욕구

-NFC
-Why?
3. 다중종국성의 추구와 품질 간의 갈등
4. 다중종국성의 추구와 가격 간의 갈등
The multifinality pursuit in product use
- Question
- Possibility
- Test
- Result
- TEST의 의미
Multfinality Pursuit and the Use of Fewer Products
Consumer Life Satisfaction
- For example
순간적 인식
Variety seeking
본문내용
* 무의식적으로 추구되는 다양한 목적이 개인의 판단, 의사결정 그리고 행동, 특히 상품소비의 범위 안에서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 고객이 의식적인 목적을 추구할 때에도, 무의식적인 목적에 영향을 받는가?


개인의 의식적, 무의식적인 목적들이 목표 달성의 단일한 수단에 인지적으로 연결되어 있을지도 모른다고 제시한다.

그들의 선택이 그들의 의식적으로 추구하는 목적을 충족시키는 한, 고객의 선택이 무의식적인 목적에 의해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고 제시한다

* 다양한 목적을 추구하는 상품 소비의 욕구에 있어 개인차가 있을까?
다양한 목적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욕구가, 인지적 종결 욕구(NFC)에 의해 요구되는 영속적인 노력의 정도에 달려있을지도 모른다고 가정한다.
인지적 종결 욕구(NFC)를 가진 개인은, 다기능적인 제품을 단일한 기능의 제품보다 선호한다고 가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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