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심리] 무의식적으로 다양한 목적을 추구하는 소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9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고객이 의식적인 목적을 추구할 때에도, 무의식적인 목적에 영향을 받는가?
* 다양한 목적을 추구하는 상품 소비의 욕구에 있어 개인차가 있을까?
DOMINANT APPROACH TO CONSUMER
BEHAVIOR
- Question
- Two issues
- In summary
- Multifinality
- Conclusion
Overriding Effects Of the Focal Goal
동일시&비 동일시 여부
콜라
결과
Summary
Maryland 대학교 실험
콜라실험
The Need for Cognitive Closure인지적 종결욕구
-NFC
-Why?
3. 다중종국성의 추구와 품질 간의 갈등
4. 다중종국성의 추구와 가격 간의 갈등
The multifinality pursuit in product use
- Question
- Possibility
- Test
- Result
- TEST의 의미
Multfinality Pursuit and the Use of Fewer Products
Consumer Life Satisfaction
- For example
순간적 인식
Variety seeking
- 본문내용
-
* 무의식적으로 추구되는 다양한 목적이 개인의 판단, 의사결정 그리고 행동, 특히 상품소비의 범위 안에서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 고객이 의식적인 목적을 추구할 때에도, 무의식적인 목적에 영향을 받는가?
개인의 의식적, 무의식적인 목적들이 목표 달성의 단일한 수단에 인지적으로 연결되어 있을지도 모른다고 제시한다.
그들의 선택이 그들의 의식적으로 추구하는 목적을 충족시키는 한, 고객의 선택이 무의식적인 목적에 의해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고 제시한다
* 다양한 목적을 추구하는 상품 소비의 욕구에 있어 개인차가 있을까?
다양한 목적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욕구가, 인지적 종결 욕구(NFC)에 의해 요구되는 영속적인 노력의 정도에 달려있을지도 모른다고 가정한다.
인지적 종결 욕구(NFC)를 가진 개인은, 다기능적인 제품을 단일한 기능의 제품보다 선호한다고 가정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