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개발론] Chapter 19. CASE 해석(Employee Benefits at HealthCo)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Chapter 19. CASE 해석
Employee Benefits at HealthCo
Ⅱ. Q&A 와 사례분석
Q1. How would you conduct a diagnosis of the situation at HealthCo?
Q2. Based on the information provided in the scenarios and the case, what is your own diagnosis and the case, what is your own diagnosis of the situation?
Q3. What do you see as the key issues in HealthCo becoming a top company in terms of work-life benefits?
Ⅲ. Reference
- 본문내용
-
진입단계에 첫 번째로 행해져야 할 것으로는 ‘조직 문제 명확히 하기’ 이다.
따라서 HealthCo 내에 발생된 조직의 문제점을 명확히 하고, 그 문제와 관련된 조직구성원들을 정해야 한다.
다음으로는 ‘계약’의 단계에 들어서게 되는데, ‘계약’의 목표는 어떻게 조직개발 과정을 수행할 것인지에 대해 좋은 의사결정을 내리는 것이다.
그리고 이제 본격적으로 ‘진단’의 과정으로 들어가게 된다. 진단은 현 조직 체계가 어떻게 기능하고 있는지를 파악하는 과정으로 HealthCo 의 조직의 현재 기능의 문제점들을 파악한다. 일반적인 통합적 진단 모델은 개방 체계 이론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리고 진단은 문제 중심(problem oriented)과 개발중심(development oriented)으로 나누어지는데 이번 HealthCo case의 조직 진단은 문제 중심의 진단을 통해 HealthCo 조직의 문제를 통해 진단을 수행할 것이다.
앞서 언급한 개방 체계 모델은 대부분의 조직개발에서 근간이 되는 체계 모델에 입각한 일반적인 잔단 모델을 개방 체계 모델이라 하는데 저희 역시 이러한 개방 체계 모델에 근간해 HealthCo 조직을 진단할 것이다.
이러한 개방 체계의 핵심 속성은 ①투입, 변환, 산출 ②경계(boundaries), ③피드백, ④이인동과성(equfinality), ⑤정렬(alignment) 가 포함된다.
HealthCo 조직을 진단함에 있어 사용할 진단모델은 개방 체계에 입각한 진단모델인데 이것을 조직수준, 집단수준, 개인수준으로 나누어서 진단해 보겠다. 먼저 이러한 진단모델은 투입물, 설계 요소, 산출물로 구성되어 지는데, 조직수준에서의 투입물은 일반 환경과, 산업구조로 이루어져있고, 설계요소는 기술, 전략, 인적자원 체계, 측정 체계, 구조로 이루어지고 산출물은 조직효과성으로 이루어지는데 예를 들면, 성과, 생산성, 이해관계자의 만족을 예로 들 수 있다.
- 참고문헌
-
1
OD Development & Change chapter 19
2
[내일신문]탄력근무제 실시로 업무능력 ‘쑥쑥’ 2011-05-31 오후 1:26:23 게재
3
http://www.wownet.co.kr/news/wownews/view_nhn.asp?bcode=N07010000&artid=A201005070251
4
http://blog.joinsmsn.com/media/folderlistslide.asp?uid=yklee799&folder=7&list_id=4745175
5
http://news.mk.co.kr/v3/view.php?sc=30000001&cm=%ED%97%A4%EB%93%9C%EB%9D%BC%EC%9D%B8&year=2011&no=346114&relatedcode=&sID=300
6
http://www.ihknews.kr/bbs/board.php?bo_table=nationnews&wr_id=319
7
http://www.yonhapnews.co.kr/economy/2011/05/19/0302000000AKR20110519043500017.HTML
8
베이비붐세대고용대책위 8차 전체회의 자료(10.9.10) 건국대학교 경제학과 김원식 교수
9
http://news.mt.co.kr/mtview.php?no=2006081811514138452&type=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