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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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4P

1. Product
1)커피
2)음료
3)디저트

2. Price
1)제휴할인카드
2)세트메뉴할인

3. Place
1)위치
2)매장

4. Promotion
1)광고
2)이벤트
3)멤버십카드

Ⅱ. 참고자료

본문내용
1)제휴할인 카드
카드사들과의 지속적인 제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할인의 기회를 주고 있다.
올레 클럽 멤버십 카드와 시티 클리어 카드는 결제시 카드를 제시하면 전 메뉴 이용 금액의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농협 채움 스마티 카드는 전 메뉴 이용금액의 30% 할인을 해주며, SC 제일은행 드림 아파트 체크 카드는 1만원 이상 결제시 이용 금액 1건당 2500원을 할인해 준다.

2) 세트 메뉴 할인
음료& 와플, 음료& 브레드 주문하면 500원 할인받을 수 있다.


3. Place
1) 위치
트렌드모니터에서 실시한 설문조사 ‘브랜드커피전문점 선호도’에서 커피 판매점별 방문 이유를 비교해보면, 공통적인 대답은 매장 위치가 가까워서이다. 이에 카페베네는 몫 좋은 입지를 선점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라는 것을 감지해 경로 서비스에 대한 고객 욕구를 분석했지만, 후발 주자로 뛰어들었기 때문에 역주변이나 대형회사의 주요 길목에는 기존의 대형 커피전문점들이 이미 차지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접근성이 떨어지는 곳에 자리잡게 되었다. 그러나 그 와중에도 500호점을 돌파하며 커피브랜드 중 체인매장의 수가 1위를 차지했고, 올 연말까지 모두 800개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한다. 올 6월에는 뉴욕 맨해튼 한복판 타임스퀘어에 지점을 내고 해외시장 공략에도 나설 예정이며, 궁극적으로 매장 수를 2000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한다. 현재 전국의 커피전문점 수가 2000개가량이니 조금은 무모해 보인다. 이에 대해 김선권 대표는 “일반 매장으로 따지면 1000개도 소화하지 못한다.
참고문헌
Ⅱ. 참고자료

http://nanumnews.com/sub_read.html?uid=27291§ion=sc202
http://www.artsnews.co.kr/news/120938
http://kyyo3o.blog.me/110098471203
http://www.caffebene.co.kr/main/
http://blog.naver.com/selions?Redirect=Log&logNo=70109292911
http://iuwe.co.kr/100124826292
http://mnb.mt.co.kr/mnbview.php?no=2011052321430185056
http://www.gooddaysports.co.kr/news/?cset=hot&bset=view&tot_code=271&code=22991&dn=20110602
http://mnb.mt.co.kr/mnbview.php?no=2011060217434244835
http://polinews.co.kr/viewnews.html?PageKey=0101&num=106927
http://www.sisainlive.com/news/articleView.html?idxno=9593
http://ko.wikipedia.org/wiki/%EC%B9%B4%ED%8E%98%EB%B2%A0%EB%84%A4
http://blog.naver.com/sweetbana
http://www.caffebene.co.kr/main/
http://blog.naver.com/coolboe?Redirect=Log&logNo=80070113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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