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4P
1. Product
1)커피
2)음료
3)디저트
2. Price
1)제휴할인카드
2)세트메뉴할인
3. Place
1)위치
2)매장
4. Promotion
1)광고
2)이벤트
3)멤버십카드
Ⅱ.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제휴할인 카드
카드사들과의 지속적인 제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할인의 기회를 주고 있다.
올레 클럽 멤버십 카드와 시티 클리어 카드는 결제시 카드를 제시하면 전 메뉴 이용 금액의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농협 채움 스마티 카드는 전 메뉴 이용금액의 30% 할인을 해주며, SC 제일은행 드림 아파트 체크 카드는 1만원 이상 결제시 이용 금액 1건당 2500원을 할인해 준다.
2) 세트 메뉴 할인
음료& 와플, 음료& 브레드 주문하면 500원 할인받을 수 있다.
3. Place
1) 위치
트렌드모니터에서 실시한 설문조사 ‘브랜드커피전문점 선호도’에서 커피 판매점별 방문 이유를 비교해보면, 공통적인 대답은 매장 위치가 가까워서이다. 이에 카페베네는 몫 좋은 입지를 선점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라는 것을 감지해 경로 서비스에 대한 고객 욕구를 분석했지만, 후발 주자로 뛰어들었기 때문에 역주변이나 대형회사의 주요 길목에는 기존의 대형 커피전문점들이 이미 차지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접근성이 떨어지는 곳에 자리잡게 되었다. 그러나 그 와중에도 500호점을 돌파하며 커피브랜드 중 체인매장의 수가 1위를 차지했고, 올 연말까지 모두 800개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한다. 올 6월에는 뉴욕 맨해튼 한복판 타임스퀘어에 지점을 내고 해외시장 공략에도 나설 예정이며, 궁극적으로 매장 수를 2000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한다. 현재 전국의 커피전문점 수가 2000개가량이니 조금은 무모해 보인다. 이에 대해 김선권 대표는 “일반 매장으로 따지면 1000개도 소화하지 못한다.
- 참고문헌
-
Ⅱ. 참고자료
http://nanumnews.com/sub_read.html?uid=27291§ion=sc202
http://www.artsnews.co.kr/news/120938
http://kyyo3o.blog.me/110098471203
http://www.caffebene.co.kr/main/
http://blog.naver.com/selions?Redirect=Log&logNo=70109292911
http://iuwe.co.kr/100124826292
http://mnb.mt.co.kr/mnbview.php?no=2011052321430185056
http://www.gooddaysports.co.kr/news/?cset=hot&bset=view&tot_code=271&code=22991&dn=20110602
http://mnb.mt.co.kr/mnbview.php?no=2011060217434244835
http://polinews.co.kr/viewnews.html?PageKey=0101&num=106927
http://www.sisainlive.com/news/articleView.html?idxno=9593
http://ko.wikipedia.org/wiki/%EC%B9%B4%ED%8E%98%EB%B2%A0%EB%84%A4
http://blog.naver.com/sweetbana
http://www.caffebene.co.kr/main/
http://blog.naver.com/coolboe?Redirect=Log&logNo=800701133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 신라호텔의 SWOT, 4P 분석을 통한 문제점 해결방안 제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