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업무 정보화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조직
경영목표 및 비전
조직현황, 설립취지
사업내용, 연혁
2) 정보시스템 담당부서 현황
CRM 시장 현황
정보시스템부서의 위상(지위)
3) 일반적인 정보화 환경
전반적인 정보화 정도
최고경영층 지원 정도
4) 업무 정보화 현황
5) 정보기술 활용 사례
정보시스템 개발 및 구축 과정
정보시스템의 적용과정 및 성과
- 본문내용
-
국외
CRM 시장은 Software부문을 기준으로 2006년 66억 달러 규모에서 23.1%가 증가한 81억 달러 규모에 이르렀다. 이는 2000년도 들어 년 평균 성장률 12.6%(IDC 추산)를 훨씬 넘어서는 것으로 그간 US 달러화의 약세 영향으로 미국계 회사의 해외 매출이 늘어난 점을 감안하더라도 꾸준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Research Company인 Gartner Group의 보고서 )
지역별로는 북미 지역에서 전체의 53.4%, 서부 유럽에서 31.8%의 매출이 발생한 것으로 분석했으며 나머지 지역에서의 CRM 매출은 전체 시장의 15%를 차지하여 비중이 크게 차지하지는 않지만, 그 중에서도 동부 유럽과 중동 및 아프리카, 등의 지역은 2007년에 전년 대비 40% 이상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고 분석했다.
국내
시장조사기업인 KRG가 낸 IT시장 보고서에 의하면 국내 CRM 시장은 2007년(890억원)에 비해 9.0% 성장한 970억원 규모를 형성할 것이라는 전망도 있지만, Software License 매출 기준으로 시장 규모는 계속 하락/정체하는 추세에 있다고 한다.
최근 기업들이 고객 기반으로 CRM 전략을 수정하면서 2007년 하반기부터 대기업들의 CRM고도화가 추진되기 시작했으며,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CRM도입되며 시장이 활성화 되고 있다.
2008년에는 CRM이 기존 마케팅/영업 지원 솔루션에서 상품 기획, GIS등과 연계되고 g-CRM 및 G-PRM과 같은 새로운 시장 영역을 개척, 고객의 경험까지 관리하는 솔루션으로 진화하면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기업의 비즈니스 및 고객 환경이 저마다 다르고 기업들의 세분화된 요구와 시시각각 변화하는 기업들의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서는 CRM의 꾸준한 업그레이드나 기능 추가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최적의 방안은 SaaS기반 CRM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