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업무 정보화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직
경영목표 및 비전
조직현황, 설립취지
사업내용, 연혁

2) 정보시스템 담당부서 현황
CRM 시장 현황
정보시스템부서의 위상(지위)

3) 일반적인 정보화 환경
전반적인 정보화 정도
최고경영층 지원 정도

4) 업무 정보화 현황
5) 정보기술 활용 사례
정보시스템 개발 및 구축 과정
정보시스템의 적용과정 및 성과



본문내용
국외
CRM 시장은 Software부문을 기준으로 2006년 66억 달러 규모에서 23.1%가 증가한 81억 달러 규모에 이르렀다. 이는 2000년도 들어 년 평균 성장률 12.6%(IDC 추산)를 훨씬 넘어서는 것으로 그간 US 달러화의 약세 영향으로 미국계 회사의 해외 매출이 늘어난 점을 감안하더라도 꾸준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Research Company인 Gartner Group의 보고서 )
지역별로는 북미 지역에서 전체의 53.4%, 서부 유럽에서 31.8%의 매출이 발생한 것으로 분석했으며 나머지 지역에서의 CRM 매출은 전체 시장의 15%를 차지하여 비중이 크게 차지하지는 않지만, 그 중에서도 동부 유럽과 중동 및 아프리카, 등의 지역은 2007년에 전년 대비 40% 이상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고 분석했다.

국내
시장조사기업인 KRG가 낸 IT시장 보고서에 의하면 국내 CRM 시장은 2007년(890억원)에 비해 9.0% 성장한 970억원 규모를 형성할 것이라는 전망도 있지만, Software License 매출 기준으로 시장 규모는 계속 하락/정체하는 추세에 있다고 한다.


최근 기업들이 고객 기반으로 CRM 전략을 수정하면서 2007년 하반기부터 대기업들의 CRM고도화가 추진되기 시작했으며,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CRM도입되며 시장이 활성화 되고 있다.

2008년에는 CRM이 기존 마케팅/영업 지원 솔루션에서 상품 기획, GIS등과 연계되고 g-CRM 및 G-PRM과 같은 새로운 시장 영역을 개척, 고객의 경험까지 관리하는 솔루션으로 진화하면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기업의 비즈니스 및 고객 환경이 저마다 다르고 기업들의 세분화된 요구와 시시각각 변화하는 기업들의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서는 CRM의 꾸준한 업그레이드나 기능 추가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최적의 방안은 SaaS기반 CRM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시아나 IDT 인적자원관리분석
  • 현황 및 운영상의 문제점 및 대안제시1. 아시아나IDT 조직체계아시아나 IDT는 금호그룹의 IT업무를 전담하고 있으며, 타 기업이나 고객들의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이나 관리, 경영정보화 컨설팅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아시아나 IDT는 Spin-Off, 즉 분사화한 형태로 볼 수 있으며, 고객들의 의뢰가 들어오면 프로젝트 팀을 만들어 업무를 수행하도록 하고 있다. 이러한 프로젝트 팀은 지속적으로 태스크포스를 수행하며 흔히 전임통합자와 함께 활용되는

  • [ERP구축성공사례] ㈜한국 PHE 조선 플랜트 ERP구축 성공사례
  • ㈜한국 PHE조선/플랜트 ERP 구축 성공사례 발표목 차회사소개1.1 회사소개2.2 경영현황 및 전략정보화 구축과정2.1 도입배경2.2 도입시 검토 사항2.3 IT 업체 소개2.4 IT 솔루션 소개2.5 추진 조직2.6 구축 범위2.7 구축 목표 2.8 구축 일정2.9 구축 내용2.10 성공요인구축 성과3.1 성공 요인3.2 도인 전후 업무 변화3.3 정량적 효과3.4 정성적 효과정보화 Master Plan(향후 계획)회 사 소 개1.1 회사 소개1.2 경영현황 및 전략1.1 회사소개회 사 조 직본사/

  • [경영정보시스템] 우리은행의 BPR분석
  • 정보통신(SRDF, 자체 일산전산센터) 2002 상반기 완료 -한국NCR 한국HP 수주 진행중 우리은행 2001.11 착수 -액센추어 수주(알타미라) 2001.1 완료 -삼성SDS(SRDF) 한국오라클, 캠페인-위세아이텍, 콜센터-앤써커뮤니티 은행권 전산정보화 구축현황*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MIS(경영정보시스템)2nd Project신한은행 브리지텍 2001.10 구축 -누리솔루션(웹 기반) 2001 삼성SDS 종합리스크관리시스템 구축 ---우리은행 앤써커뮤니티 LG히다찌 (신용카드신청서이

  • [행정학] 유비쿼터스 특허청을 향한 특허행정의 정보화 과정 및 정책평가
  • Ubiquitous KIPOU-특허청을 향한 특허행정의 정보화 과정과 정책평가-행정정보체계론 기말리포트과목 : 행정정보체계론담당 : 학부 : 학과 : 학번 : 이름 목 차Ⅰ. 들어가며 3Ⅱ. 특허청 31. 특허청의 연혁2. 특허청의 업무 및 과제3. 특허행정의 현황, 전망 및 대응전략Ⅲ. 특허행정의 정보화정책 171. 제1차 및 제2차 특허행정정보화계획의 추진개요2. 제1차 특허행정정보화 7개년 계획 추진실적(‘92~’98)3. 제2차 특허행정정보화 3개년계획 추진실적(

  • [경영정보시스템] CJ 그룹포탈 및 eHR system
  • 업무 정보화 노력CJ(주) 스피드경영의 핵심은 ‘PI(Process Innovation)’다프로세스별 표준화 -> 과정도 ->업무 자산 도서실 불필요한 업무 과정 줄임: 업무 처리 속도 효율화 누구나 볼 수 있음으로 업무에 대한 이해도 증가 , 협업 체제 강화생산 라인 프로세스 실수 방지 에 도움전자결재 시스템 구축 , ERP , 비즈니스프로세스관리BPM 등을 통한 업무 속도 개선정보화 환경정보화 환경 업무 정보화 현황사내 업무 시스템 및 서비스 운영 관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