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로 중심의 이마트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회사소개
2.판매 브랜드 소개
3.SWOT 분석
4.마케팅 목표
5.마케팅 STP 전략
6.시장분석 및 마케팅 4P MIX 계획
7.유통경로 사례 소개
8.인터뷰

본문내용
Strength
1. 확고한 시장지위
2. 한국형 할인점 모델 정착
3. 전국 각지에 대규모 전자동 물류센터
4. 브랜드파워를 기반으로 PB상품 개발&판매
5. 대형 할인매장 업계 내 국내 최다 점포수
6. 높은 가격경쟁력
7. 유통연수원을 통한 전문인력 확보

Weakness

1. 낙후된 초기 점포
2. 고객만족제도 본질 상실
3. 순간적인 대처능력 저하


-즐겁고 행복한 쇼핑의 이미지를 부각
-색채 심리 마케팅
매장시설물과 광고, 유니폼 등에서 기분을 밝고 명랑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는 노란색 주로 사용


참고문헌
www.emart.co.kr

www.shinsegae.com

www.ohmynews.com

www.naver.com
매일경제 www.mk.co.kr

조선일보 www.chosun.com

중앙일보 www.joins.com

국내 할인점시장 현황과 성장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신세계 E-Mart - 비용우위의 가격경쟁
  • 이마트의 글로벌화 추진( 중 국 및 동 남 아 )                                                                        중국 상하이에 이마트 2곳을 추가로 개설 계획, 2010년까지 중국 전역에 40여개의 점포망 구축,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아시아전체의 소매업계1위의 초일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 이마트 상하이점 >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2. 산업분석)산업동향 : 수도권 지역의 유통업체

  • 이마트 성공에 따른 SWOT 분석과 포지셔닝 전략0
  • 이마트 성공요인에 관한 다른 각도의 분석이 필요하다. 이 장에서는 이마트 성공에 따른 SWOT 분석과 포지셔닝 전략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Ⅱ. 본 론1. 할인점 마케팅 변천사1) 태동기 (1993~1996)국내에 할인점이 최초로 선을 보이기 시작한 시기는 93년을 전후로 해서이다. 대형할인점이란 원래 의류, 일용잡화, 내구소비재를 중심으로 한 표준품을 비용절약형 셀프서비스 매장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대량 판매하는 점포를 의미한다. 대형할

  • [무역학] 인도시장 비데사업 진출전략
  • 우리나라와 상생관계를 맺을 CEPA협정 체결을 할 정도로 아주 뛰어난 기술력을 지니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사회 기반 인프라나 계급사회의 잔재물, 빈부격차 등 해결해야할 문제들이 많이 있다. 이 모든 것을 감안하여 진출한다면 인도시장에 비데의 일반명사를 भगवान के हाथ 가 되는 날이 올 것이다.1. 진출국가선정2. 시장환경분석3. 기업내부분석4. 진출사례분석5. 진입전략 - 직접투자전략6. STP분석7. SWOT 및 목표수립8. 시사점

  • 코스트코 COSTCO 한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및 코스트코 브랜드전략과 코스트코 마케팅전략 평가
  • 전략 .◆ 가격 전략(PRICE)1) 가격책정기법은 원가 + 12% 마진율2) 수입품의 경우 환율의 영향을 받음◆ 유통 전략 (PLACE)1) 100% 기계화된 유통관리와 직배송2) 크로스 독(Cross-Dock) 프로세스3) 지역적 Coverage4) 유통정보시스템 POS와 EDI(Electric Data Interchange) ◆ 촉진 전략 (PROMOTION)1) 행사지원 중심2) 구전효과3) 코스트코 피자◆ 시장정보체제 현황 및 문제점◆ 마케팅 조직과 인력의 현지화 현황 및 문제점4. 코스트코 영업실적에 대한 평가참고문헌

  • 이마트의 성공비결
  • E마트의 성공비결마케팅 전략의 우수성할인점은 이미 백화점보다 수적 우위를 확보한데다 잇단 지방 진출로 인하여 지방 재래 시장, 중소 슈퍼마켓 등 골목 상권의 영향력은 갈수록 약화되고 있으며, 국내 소비자들은 할인점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지고 있다. 즉 유통업의 중심축이 기존의 재래상권 및 백화점에서 할인점으로 옮아가고 있는 것이다.그 중에서도 이마트는 저가 정책뿐 아니라 고객 만족 경영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