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모토로라 실패원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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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연혁
2.이리듐 사업
3.시장현황
4.실패원인
5.시사점
본문내용
90년대 초반 이동전화 및 데이터 수요의 폭발적 증가

광통신망 구축 및 업그레이드 투자가 필요한 시기

위성통신기술 :고도 36000km의 높은 고도에 떠있는 정지궤도 위성사용

1990년 6월 이리듐 시스템 발표


초기 위성통신 서비스
위성통신산업의 어려움

☞이리듐 이동통신사업 실패 : 투자금 50억 달러의 1/40 수준인 2천 5백만 달러에 매각.



경영진의 안일한 태도로 인해 제품개발에 부진
→ 투자를 하지 않고 한 가지 모델만 고수
후속 모델들이 레이저와 유사한 미투(Me, too) 제품
→ 모토로라 자체에 대한 실증 유발

∴ 경영진의 잘못된 판단으로 전통에 집착하다 시
장의 흐름을 따라잡지 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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