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생산관리] 파워의 5속성으로 분석한 서비스(Face Book 페이스북 Vs. Cyworld 싸이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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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들어가며
Ⅱ. 파워의 5속성으로 분석한 Face Book과 Cyworld
1. 창조속성
1) FaceBook

2) Cyworld
2. 보존속성
1) FaceBook
2) Cyworld
3. 결합속성
1) FaceBook


2) Cyworld

4. 지배속성
1) FaceBook
2) Cyworld
5. 귀속속성
1) FaceBook
2) Cyworld
Ⅲ. 결론
본문내용
Ⅱ. 파워의 5속성으로 분석한 Face Book과 Cyworld
1. 창조속성
1) FaceBook

하버드 대학생인 마크 주커버그(Mark Zuckerberg)의 새로운 것 추구하고자 하는 창조적 에너지로 Facebook이 형성되었다. 마크 주커버그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통한 변화 도모로 신개념 Social Network System 창조되었다. 초창기에 배너 등 의 수익구조에 신경쓰지 않은 친목도모 서비스로 사용자에게 인기가 많았다. 페이스북은 1인 창조기업으로 변화에 적극적 대응 가능하며 사용자가 정말 원하는 것을 서비스해 수시 업데이트 한다.

페이스북이 다른 SNS 매체와 다른 창조적 특성은 다음과 같다.

- 현재 상태(Current State): 싱글/연인상태 등 구분
- 사진 위 사람 이름 넣기 – 바로 다른 사람 블로그로 이동 가능
- 블로그 내의 커뮤니티 블로그 만들기
- 여러 사람들이 블로그 내에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서비스

또한 페이스북은 자신의 플랫폼을 개방하는 전략으로 미국에서 급성장하였다.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물론이고 페이스북 외부에 있는 개발자나 회사가 자신의 프로그램을 올릴 수 있도록 하였으며 페이스북 이용자들은 페이스북을 벗어나지 않고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었는데, 이로써 외부에 있는 개발자는 페이스북 이용자에게 자신의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은 디렉토리를 창조하였다. 페이스북이 개방한 API에 따라 외부 개발자가 만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개발되었다. 이는 페이스북에 접속하지 않고 외부 웹사이트에서
참고문헌
○ 참고문헌
- 페이스북이 뜨고 싸이월드가 지는 이유, 트렌드밥 저, 로제타, 2011
- 위키피아, 싸이월드, 페이스북
- 페이스북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구창환, 유윤수, 최규문 저, 더숲, 2010
- 싸이월드는 왜 떴을까, 채지형, 제우미디어,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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