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서비스의 역효과 극복사례와 해결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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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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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비스의 의미
2. 서비스의 긍정적 효과
3. 서비스의 부정적 효과
① 소비자 측면
② 종업원 측면
4. 서비스의 역효과 극복사례와 해결방안
① 최소한의 서비스 제공
② 사실에 입각한 서비스 제공
③ 융통성 있는 서비스 제공
④ 일관성 있는 서비스 제공
- 본문내용
-
① 소비자 측면
차라리 인사를 하지마라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오늘도 좋은 하루입니다.
저는 상담원 000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 ‘레미파솔라’ 같은 형식적인 인사
“비 오는데 운전 조심하세요.”
“요즘 많이 바쁘셨을 텐데
점심은 삼계탕이나 보양식으로 맛있게 드세요”
= 특별한 사항을 삽입하여 자연스러움
② 종업원 측면
`손님은 왕입니까?`…예절의식 없는 왕들
'야~'라고 막말하는 손님
증정품만 얌체처럼 떼어가는 손님
반찬으로 허기를 채우려는 손님
Etc….
돈을 낸 만큼 무조건 다 뽑아야 한다는 생각이 잘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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