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적대적 M&A의 방어법 및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적대적 M&A란?
2.예방적 방어법
- 황금낙하산
- 독약증권
- 그 외 예방적 방어법
3.적극적 방어법
- 여론에 대한 호소
- 백기사 초빙
- 역매수 전략
- 그 외 적극적 방어법
- 본문내용
-
황금 낙하산
적대적 M&A로 기업지배권이 이전됨에 따라
기존경영자들이 그들의 직위를 상실했을 때
거액의 할증퇴직위로금을 지급하도록 하는 계약을 체결하는 것.
적대적 매수자의 입장에서는
대상 기업을 매수한 후에 거액의 퇴직금을 지급하여야 하는
부담을 안게 되는 것.
대주주 지분율 증가 :절대적 M&A에 대항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
황금주 발행 : 주요한 의사결정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된 특별주 하나를 정부가 보유한 것
(현재 우리나라 상법 규정 상 주주평등의 원칙에 따라 황금주는 허용되지 않는다.)
자산재평가 :자산가치가 재평가가 되어있는 경우는 적대적M&A의 표적이 될 수 있다. 그러므로 이를 해소하기 위해서 자산재평가를 실시하여 자산가치를 현재가치로 평가해 주식의 가치를 상승시켜 M&A를 방어하는 방법이다.
경영권 방어 전략팀의 운영 :사전에 적대적M&A를 감지하기 위하여 회사내외에 경영권 방어 전략팀을 두어 방어전략을 수립하고 자사 주식의 매매동향을 파악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