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웨스틴조선호텔의 프리미엄 중심 서비스 전략과 위기상황 타개를 위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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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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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소개
2.SWOT
3.3C
4.7P Mix
5.위기 & 마케팅 전략
6.토론문제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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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년의 역사를 가진 국내 최고(最古) ∙ 최고급 호텔
우수한 브랜드 인지도와 입지를 바탕으로
2010년 서울시내 14개 특급호텔 매출액 기준 6%
부산시내 5개 특1급호텔 기준 14%의 시장점유율 차지
편안한 서비스와 공간과 좋은 위치
고급스러운 이미지
비즈니스 고정고객의 확보, 다수의 고정고객의 확보
외식사업의 최대 규모와 노하우
호텔고객이 상류층과 중장년층에 집중되어 있음
고객층이 비즈니스층에 집중 (주말고객 부족)
경쟁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객실 수
인터넷 및 온라인 마케팅부문 열악
주차시설의 열악
늘어나는 서울지역의 Business 고객 수& 내국인의 여가시간의 증대
한류열풍-외국인관광객의 증가, 한국방문의 해
경기불황& 경제침체로 인한 회사들의
접대 및 모임 감소
선두 진입호텔들의 강력한 경쟁력&
레지던스 경쟁호텔의 도전
Heavenly Bed : 천상의 침대
그들은 이 브랜드로 호텔을 홍보했고, 그들의 카탈로그, 호텔 내 팦업, 어디에서든지 이 브랜드로 커뮤니케이션 활동 펼침
고객들은 정말 웨스턴 호텔의 침대
편안함을 인지하기 시작
TV리모컨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손가락으로 누르는 시스템
객실에서 TV를 틀고 바탕화면의 Digital Concierge Service를 클릭,
세부항목 아이콘을 선택하면 그와 동시에 호텔의 메인 시스템에서
이를 인지하여 컨시어지에게 전송하게 되는데, 이 때 컨시어지는
즉각적으로 고객의 요청을 확인하고 그에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
붐비는 컨시어지 데스크에 라인업 할 필요가 없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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