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커뮤니케이션] NCSOFT 엔씨소프트 IMC를 통한 기업이미지 개선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선정배경
2.기업소개
3.기업분석
4.IMC전략
5.결론
본문내용
우리는 완성도 높은 게임이 수익 창출에 성공할 것이라는 가설을 기본 명제로 삼음
리니지라는 게임을 10년 동안 판매, 개발하는 등 소수의 게임에 투자를 많이 하며 게임의 질적 향상에 주력
즉, 엔씨소프트가 우리의 기본 명제와 부합하며, 내실을 착실히 키워왔고 향후 게임 산업의 질적 발전을 선도할 것이라 봄
- 최근 만든 야구단을 잘 활용한다면, 게임업계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 보다 함께하는 즐거움의 이미지를 부각 시킬 수 있다고 판단


분석
-엔씨소프트와는 달리 대부분의 게임은 부분-유료화 모델
-대부분의 게임 매출액은 유료아이템 판매 및 유료부가서비스를 통해 매출을 올리고 있다.
-월정액제 모델 보다 고정적인 수입은 적을 수 있으나 많은 사용자의 유입으로 이를 상쇄


우수 전문인력의 확보와 기술력
(풍부한 경험을 가진 핵심 엔지니어들의 기술력)
- 게임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
- 글로벌 퍼블리싱 네트워크
NCSOFT의 인지도
다양한 해외진출 경험


20~30대 성인 남자로 한정된 고객층 (특정 고객들은 향후 매출에 있어서도 한계로 작용)
- 포트폴리오 전략의 부재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의 치우침)
- 게임수준에 못 미치는 서비스 수준
캐주얼 게임의 부재
사회적 비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블리자드의 한국시장 마케팅 성공 전략(엔씨소프트 비교 중심으로)
  • 기업인 BlizzardII. 회사 소개1. 블리자드2. 블리자드 게임 소개Ⅲ. STP 전략1. WOW의 STP전략(1) Segmentation(게임시장 세분화)(2) Targeting(표적시장 선정)(3) Positioning(자리매김)Ⅳ. 마케팅전략 & SWOT분석1. 4Ps에 따른 마케팅 전략(1) 제품(Product)(2) 가격(Price)(3) 장소(Place)(4) 촉진(Promotion)2. SWOT 분석V. 경쟁사 비교1. NC소프트 소개2. NC소프트 연혁3. 엔씨소프트의 아이온 소개4. 엔씨소프트 마케팅 전략5. 블리자드와 엔씨소프트 게임의 인기비결Ⅵ.결론Ⅶ.

  • [마케팅원론] 온라인게임 `엔씨소프트` 마케팅전략 분석
  • 소프트(NCsoft) 소개 5II. 기본적 분석 71. 엔씨소프트의 상품, 서비스 분석 72. 성과 분석 93. 기존 및 잠재 경쟁사 분석 124. 환경 분석 135. 조직 상황 분석 종합 22III. 전략 제시 231. 엔씨소프트의 기존 전략 232. 연구팀 선정 전략 25IV. 결 론 27V. 향후 연구 방향 29부 록참고문헌 및 사이트표 목차 국내 주요 온라인 게임업체 매출 현황 2 엔씨소프트 재무성과 9 고수익력 창출 기업 영업이익률 비교 10 엔씨소프트 대차

  • [경영분석] 엔씨소프트(NCSOFT) 분석
  • Ncsoft Enterprise Information Portal Goupware-엔씨소프트 고유의 기업 솔루션. 전자메일, 게시판, 전자결제 기능 및 웹 기반의 통합된 인터페이스로 포탈 기업환경 구축 가능. 한 기업 내의 인트라넷 구축을 넘어 고객 또는 서로 다른 기업 간 효율적인 협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 분류항목02-06(반기)01-12(결산)게임산업리니지77,335.4122,593.5기업 솔루션 사업인포마인용역-209.8266.31,876.2합계77,545.2122,593.5- weblife사업Portal ServiceChatting Servi

  • [경영학] 온라인게임 엔씨소프트 분석과 성공요인
  • 엔씨트루(NC True) 설립 유럽 현지법인 엔씨소프트 유럽(NCsoft Europe) 설립 중국 게임개발스튜디오 NCsoft China R&D Center 설립 ● 엔씨소프트의 기업 철학 ① 새로움에 대한 도전 엔씨소프트는 이전에 없었던 것, 가치 있는 새로운 것에 도전 하였다. 이러한 도전은 개발하는 게임에서 고객에 대한 서비스, 조직경영에 이르기까지 모든 기업 활동에 폭 넓게 반영되었다. 인터넷을 통한 게임서비스라는 새로운비즈니스 모델 구현(리니지)이나, 플랫폼 수준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미국진출 전략
  • 엔씨소프트 선정 이유Ⅱ. 본 론1. 기업개요(1) 엔씨소프트 소개1) 연혁2) 사업내용(2) 국내성공 요인(3) 해외진출 현황2. 미국시장 진출의 분석과 고찰(1) 미국 게임시장 현황 및 사용자 특성(2) 진출 환경1) 문화 측면2) 시장 측면3) 인프라 측면4) 법률적 측면(3) 진출 방식(4)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 제공 및 판매 방식(5)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1) STP 전략2) SWOT 분석3) 마케팅 믹스 분석(4P)(6) 성과 및 평가1) 노하우2) 한계점3. 경쟁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