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관리] 교통관리의 방향 및 주차의 방법과 유도, 교통통제 불만에 대한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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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관리] 교통관리의 방향 및 주차의 방법과 유도, 교통통제 불만에 대한 대응
목차
* 교통관리
Ⅰ. 교통관리의 방향
Ⅱ. 주차의 방법과 유도
1. 노상주차장의 설치
2. 주차관리에서의 유의사항
3. 주차요원이 알아야 할 내륜 차와 외륜 차
4. 주차방법과 안전한 유도
Ⅲ. 교통통제 불만에 대한 대응
1. 불평의 듣기와 동감의 표현
2. ‘그런데’ 보다는 ‘그리고’ 식의 표현
3. Foot in the Door Technic의 활용
4. Door in the Face Technic 활용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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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관리
I. 교통관리의 방향
현대와 같이 차량을 이용하여 축제장을 방문하는 시대에 있어서는 이벤트 행사장에서의 교통관리는 매우 중요한 사항이 된다. 교통관리는 다음과 같은 큰 맥락에서 하는 것이 효율적인 동선관리가 된다.
첫째, 국부적인 사항에 얽매여 전체적인 교통흐름을 놓쳐서는 안 된다. 실적과 효율을 먼저 생각하기 보다는 행사장 참가자의 마음을 먼저 생각하는 것이 좋다.
둘째, 교통통제 요원은 고객의 요망사항을 즉시 들어줄 수 있는 마음의 준비가 돼 있어야 한다. 고객의 불평 시 무시하거나 설명을 하기보다 양해를 먼저 구한 후에 토론하고 시정하고자 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셋째, 안내를 하는 경우는 안내한 후의 상황을 먼저 생각하도록 한다.
넷째, 무리한 교통안내로 교통의 원활한 흐름을 방해하지 않도록 한다. 자기 생각이 옳다고 너무 확신에 차면 안 된다. 운전자들의 의식이 문제라고 생각하는 것도 옳지 않다. 운전자들은 상황에 맞게 운전하고 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교통안내도 상항에 맞게 하여야 한다.
다섯째, 교통 봉사자들이 서두르게 되면 운전자들로 하여금 사고를 유발시키게 된다. 아무리 바빠도 빨리 빼도록 유도하지 않도록 한다.
교통 봉사자가 차량을 유도하는 경우 고려하여야만 하는 사항을 서술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행사장 내에서는 추월행위를 못 하도록 하며, 전방의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잠시 기다리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둘째, 행사장 내에서는 경적을 사용하지 말도록 안내해야 하며, 이러한 사항에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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