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현대백화점 CRM구축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현대백화점 CRM 구축사례

2. 현대백화점 VS 신세계백화점

3. 백화점에 CRM이 왜 필요했나?

4. CRM에 어떻게 접근했나?

5. 고객을 어떻게 바라 볼 것인가?

6. CRM 구축 과정

7. 백화점 CRM 구축 과정중 어려웠던 점

8. CRM 프로젝트 추진에 있어서 중요한 것

9. 백화점 CRM의 궁극적인 목표
본문내용
"고객관계관리(CRM)란 단순히 수치데이터를 보여주는데서 그치지 않고 마케팅과 판매, 그리고 애프터마케팅까지 이어져야 비로소 끝이 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CRM팀 황순귀부장의 지론이다. 그는 현대백화점의 CRM이 전산실이 아닌 마케팅팀 주도로 이뤄졌다고 말한다. 단순히 신상품을 구입한 고객에 대한 수치 데이터를 측정하는 데 머물지 않고 이를 CRM의 각도로 분석해, 마케팅에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는 얘기다.
유통업계에서 현대백화점의 CRM 진행율은 독보적이다. 지난해 7월 CRM시스템 구축을 시작해 이미 지난 2월 서울, 경기지역 6개 점포의 작업을 마쳤다. 이 중 지방의 5개 점포는 내달부터 자체 개발한 한국식 콘텐츠로 CRM 시스템 가동을 앞두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계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기업에 대하여 고객은 냉담하게 등을 돌리고, 다시 찾지 않는다는 점이다. 물론 기적적인 성과로 재기에 성공한 기업 또한 존재한다. 그러나 이 수는 전체 기업의 수에 비해 매우 적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에서는 고객과의 관계 관리에 있어 어느 순간에서나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며,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http://sunoa88.blog.me/112875141- 현대백화점 홈페이지- 블로그 : http://blog.naver.com/hany09/60119649454http://blog.

  • [경영정보시스템] 현대백화점의 고객만족경영시스템CRM 사례분석
  • Index1. 기업선정 배경2. 기업소개3. 환경분석국내 유통시장의 전망과 현황① 국내 유통시장의 전망과 현황② 백화점 시장 분석소지자. 경쟁자 분석① 소비자 분석② 경쟁구조 모델(M. Poter Model)현대백화점 분석① SWOT분석4. 현대백화점 CRM 전략- CRM이란?- CRM 도입배경- 현대백화점 CRM 서비스 구조 및 내용- 현대백화점의 CRM이 제공하는 Service- 현대백화점의 CRM으로 인한 효과- 현대백화점의 CRM 분석- 사용현황 및 실태, 운용상의 문제점5. 후 기

  • [경영정보시스템] 정보시스템 정보기술의 도입으로 성공한 기업(CRM을 통한 백화점의 마케팅 사례연구 및 분석) - 현대백화점 사례를 중심으로
  • 정보시스템 정보기술의 도입으로 성공한 기업(CRM을 통한 백화점의 마케팅 사례연구 및 분석) - 현대백화점 사례를 중심으로제1장 서론제1절-기업설명 및 선정동기1. 기업설명2. 선정이유제2장 본론제1절-CRM의 이해1. CRM의 정의 및 분류2. CRM의 구축과 실행 3. CRM 도입효과제2절-현대백화점의 CRM활용1. 현대백화점 현황2. 현대백화점 CRM 도입배경 3. 현대백화점 CRM 구축과정 4. 현대백화점의 CRM 서비스 구조 및 내용5. CRM 도입성과제 3장- 결

  • [정보시스템] 현대백화점의 고객만족경영 시스템 CRM
  • Index1. 기업선정 배경2. 기업소개3. 환경분석국내 유통시장의 전망과 현황① 국내 유통시장의 전망과 현황② 백화점 시장 분석소지자. 경쟁자 분석① 소비자 분석② 경쟁구조 모델(M. Poter Model)현대백화점 분석① SWOT분석4. 현대백화점 CRM 전략- CRM이란?- CRM 도입배경- 현대백화점 CRM 서비스 구조 및 내용- 현대백화점의 CRM이 제공하는 Service- 현대백화점의 CRM으로 인한 효과- 현대백화점의 CRM 분석- 사용현황 및 실태, 운용상의 문제점5. 후 기

  • 현대백화점 기업분석과 현대백화점 CRM도입사례및 성과분석 PPT
  • 1. CRM의 개념2. 현대백화점 CRM 사례분석(1) 백화점 CRM의 특징(2) 현대백화점 CRM 구축 배경(3) 현대백화점 CRM의 중점사안(4) 현대백화점 CRM 전략-VIP 대상 고객관계관리-일반고객 대상 고객관계관리(5) CRM 도입 결과3. 결론INDEX11. CRM의 개념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고객관계관리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내외부 자료를 분석통합하여 고객 특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지원하며 평가하는 과정 CRM22. 현대백화점 CRM 사례분석CRM 특징백화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