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경영 개념 전략 및 스타벅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05 / 2019.12.24
- 1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2011년 12월에 작성한 문서로써, 실제 본인이 현기점에서 환경경영의 정의 및 개념과 환경경영기업(스타벅스)의 상이한 전략상황과 성공 요소 쳑도로 나누어서 서술하였습니다. 실질적으로 현시점을 기준으로 작성할 레포트이기에 좀 더 정확성과 진정성이 높습니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랄께요
- 목차
-
목 차
1. 환경 경영 전략 이란 무엇인가?
2. 환경 경영 시대의 도래
3. 환경과 기업의 상대적 측면
4. 환경 경영 전략이 우리의 삶에 미치는 영향
5. 환경 경영 전략의 사례 : 스타 벅스
- 본문내용
-
환경경영이란? 기업의 고유한 생산활동에 의해 필연적으로 파생되는 환경적 훼손을 최소화하면서 환경적으로는 건전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는 환경 활동.
환경친화 학습은 어떻게 이루어 지는가?
- 기업내부에서 부터
- 제품만을 환경관리 대상으로 보지 않음
- 실적과 홍보활동의 균형을 추구함
- 지나치게 전문적인 방법을 피함
- 모든 추상적인 것들을 구체화
- 공정성과 신뢰를 쌓음
- 적대적 기간과 공동으로 직무 수행
기업이 피할 수 없는 도전
- 지역사회와 지방 또는 중앙정부간의 충돌
- 현재상황과 미래상황의 충돌
- 국가적 이해와 세계적 이해의 충돌
- 선진국과 후진국의 충돌
스타벅스 - 직영 매장 중 399 곳에 ‘매장 앞 재활용’ 시설을 설치하였으며, 텀블러와 같은 재사용 용기의 사용을 1.5%로 증가, 또한 스타벅스가 사용하는 컵들을 형태나 실용적인 면에서 재활용 가능하게 만드는데 필요한 단계를 파악하기 위한 회의를 소집하였고, 뉴욕에서는 여러 종류의 폐기물 수거 시스템을 시험하기 위한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