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경영 개념 전략 및 스타벅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011년 12월에 작성한 문서로써, 실제 본인이 현기점에서 환경경영의 정의 및 개념과 환경경영기업(스타벅스)의 상이한 전략상황과 성공 요소 쳑도로 나누어서 서술하였습니다. 실질적으로 현시점을 기준으로 작성할 레포트이기에 좀 더 정확성과 진정성이 높습니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랄께요
목차
목 차
1. 환경 경영 전략 이란 무엇인가?
2. 환경 경영 시대의 도래
3. 환경과 기업의 상대적 측면
4. 환경 경영 전략이 우리의 삶에 미치는 영향
5. 환경 경영 전략의 사례 : 스타 벅스
본문내용
환경경영이란? 기업의 고유한 생산활동에 의해 필연적으로 파생되는 환경적 훼손을 최소화하면서 환경적으로는 건전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는 환경 활동.

환경친화 학습은 어떻게 이루어 지는가?
- 기업내부에서 부터
- 제품만을 환경관리 대상으로 보지 않음
- 실적과 홍보활동의 균형을 추구함
- 지나치게 전문적인 방법을 피함
- 모든 추상적인 것들을 구체화
- 공정성과 신뢰를 쌓음
- 적대적 기간과 공동으로 직무 수행

기업이 피할 수 없는 도전
- 지역사회와 지방 또는 중앙정부간의 충돌
- 현재상황과 미래상황의 충돌
- 국가적 이해와 세계적 이해의 충돌
- 선진국과 후진국의 충돌

스타벅스 - 직영 매장 중 399 곳에 ‘매장 앞 재활용’ 시설을 설치하였으며, 텀블러와 같은 재사용 용기의 사용을 1.5%로 증가, 또한 스타벅스가 사용하는 컵들을 형태나 실용적인 면에서 재활용 가능하게 만드는데 필요한 단계를 파악하기 위한 회의를 소집하였고, 뉴욕에서는 여러 종류의 폐기물 수거 시스템을 시험하기 위한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의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및 실패 사례
  • 사례를 살펴본다. 이상의 성공사례와 실패 사례를 통해 글로벌 경영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중요한 시사점을 찾아보고자한다. Ⅱ. 성공사례 연구1. 스타벅스 (대기업 사례)□ 회사개요 및 글로벌기업으로의 성장 역사스타벅스(Starbucks Coffee Company)는 1971년 미국 시애틀에 첫 매장을 오픈하여, 세계 최고의 커피전문매장, 로스터, 브랜드를 가지고 고급원두커피 시장을 주도하는 회사로 ‘커피가 싸다’ 라는 기존의 통념을 깨고 고급화 전략을 내

  • 기업의 국제화 성공사례 실패사례
  • 경영모델의 종류로는 수출, 라이센싱, 프렌차이즈 시스템, OEM, Joint Venture, 완전소유 자회사, 다국적기업 등 다양하게 있는데 이중에서 어떤 모델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지를 외부환경과 내부역량을 조사하여 결정해야 하겠다.사례에서 스타벅스 같은 기업역량이 충분한 회사는 현지에 기업을 진출하여 다국적화하는 전략이 주효하였다 둘째로, 현지시장의 문화와 고객의 특성을 철저히 파악해야 한다. 현지사장의 문화와 식습관에 대해 철저한 조사

  • 해외마케팅 사례 분석
  • 사례배경 - 미국에서 치클렛껌은 전통적으로 가벼운 마분지 상자에 12개의 작은 조각들이 줄줄이 반듯하고 촘촘하게 포장하여 판매하는것이다. - 인도에 진출한 치클렛껌은 더운 날씨에 녹아서 마분지 상자 안에서 껌들이 녹아 엉켜붙는 사태가 발생하여 판매량이 급감하였다.=> 인도의 날씨를 고려하지 않고 표준화 전략을 내세우다 실패한 사례로, 해외 요인 중 환경 요인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알 수 있는 중요한 사례결론 : 정리 및 마케팅 사례조

  • [국제경영] 스타벅스의 현지화전략 성공사례, 실패사례 및 전략
  • 경영학원론 목 차1. 스타벅스 기업소개가. Mission나. 연혁다. SWOT, STP, 4P라. 경영전략마. 연도별 점포수 및 순이익2. 스타벅스의 현지화 성공사례가. 스타벅스 세계 진출 현황나. 중국다. 영국3. 스타벅스의 현지화전략 실패사례 및 전략가. 이탈리아나. 인도1. 기 업 소 개가. Mission인간의 정신에 영감을 불어넣고 더욱 풍요롭게 한다.이를 위해 한 분의 고객, 한 잔의 음료, 하나의 이웃에 정성을 다한다.To inspire and nurture the human spiritOne person, on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개념 바게트 빵과 커피의 조화로써 현재의 트랜드에 맞는 러너 문화에 부합할 수 있어 앞으로의 전망 또한 매우 기대가 되는 것이다. 3)식자재 구매 및 보관 방법(1) 식자재 구매 방법“좋은 메뉴는 좋은 식자재로부터”라는 말은 모든 음식점 경영자나 관련 메니저 또는 전문가들이 흔히 이야기하는 표어이다. 또한 음식점 손익계산서상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부문이 메뉴의 원가이다. 그리고 외식업의 매출이익을 높이기 위해서는 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