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의 해외진출성공 또는 실패사례조사뽀로로와 BBQ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기업의 해외진출성공 또는 실패사례조사뽀로로와 BBQ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1. 성공사례 - 한국의 애니메이션, 뽀로로의 놀라운 비행! -
1) 한국에서의 돌풍을 일으킨 우리의 뽀로로
2) 뽀로로의 성공은 치밀한 마케팅의 승리!


2. 실패사례 - 한국 치킨 업계의 신화 BBQ, 해외에선 찬닭 신세? -
1) 한국 치킨 시장의 선구자, BBQ 치킨!
2) 국내에서는 ‘신화창조’, 해외에서는 쪽박을 찬 우리의 일그러진 치킨, BBQ
3) 직접 투자 모델 실패: 중국과 스페인
4) 배달 모델 실패: 일본
5) 철저한 현지화로 성공 발판 마련
참고자료
본문내용
필자도 수시로 뽀로로를 본다. 얼마 전에 과제물을 제출하기 위하여 좀더 심층적으로 시청하게 되었다. 화면색채가 선명하고 눈이 오는 설원에서 뽀로로와 친구들이 놀고 있는 모습은 유아들에게 어필하기 좋은 작품으로 여기어 진다. 뽀로로는 현재 우리 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많은 유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국산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그 열풍은 디즈니랜드 못지않다.
뽀로로는 애니의 주인공으로, 호기심이 많은 꼬마 펭귄이다. 비행기 조종사용 모자와 고글을 쓰고 다닌다. 신중히 생각하기보다는 즉흥적으로 행동하는 타입이다. 뽀로로는 신기한 물건에 대해 강한 집착을 보이며, 목표 달성형인 주인공이다.
토종 프랜차이즈인 BBQ치킨은 글로벌 브랜드다. 2009년 현재 중국 스페인 일본 미국 싱가포르 호주 등 세계 13개국에서 351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해외 매장에서 팔려 나가는 치킨 판매액만 1억1189만 달러(약 1268억 원)에 달한다. 2002년 중국 시장 진출로 해외 시장에 첫발을 내디딘 지 7년여 만에 거둬들인 성과다.
참고문헌
1. 성공사례 - 한국의 애니메이션, 뽀로로의 놀라운 비행! -
* 뽀로로 사진들 - 다음, 네이버 출처
http://cafe.naver.com/omniapop/18239 (표지의 뽀로로)
http://www.instiz.net/bbs/list.php?id=pt&no=285893
(뽀로로 음반 판매 1위 사진, DVD 1위 사진, 뽀로로 수출 국가 사진)
http://blog.naver.com/ygalfer?Redirect=Log&logNo=110120440810
(최조일 아이코닉스 대표와 뽀로로)
* 블로그 글 ‘뽀로로의 성공비결’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imshome&logNo=100130690945
* 한국 컨텐츠 아카데미 KOCCA 세미나 참여 글 ‘KOCCA 뽀로로의 탄생과 성공’
http://kihyo_2017.blog.me/90118762130
2. 실패사례 - 한국 치킨 업계의 신화 BBQ, 해외에선 찬닭 신세? -
* BBQ 매장 밖 사진, CF사진 - 네이트
http://news.nate.com/view/20090614n06685 (BBQ 마크)
http://news.nate.com/view/20100720n17651 (BBQ 매장 밖 사진)
http://purehearts.egloos.com/908295 (BBQ CF 사진)
* BBQ 성장 기록 그래프, BBQ 매장 안 사진
http://blog.naver.com/anackne/110087010954
* 기사 ‘한국 경제의 거울, 치킨점 30년사’- 한겨레 ; 뉴스일반
http://news.nate.com/view/20100225n21099
* 블로그 글 ‘ BBQ 세계화 전략 ’
http://blog.naver.com/anackne/11008701095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성공적영향에 따른 주변기업들17(3) 가치혁신시대를 여는 브랜드.173) 한국 프랜차이즈의 세계진출 마케팅 전략 .19(1) BBQ의 중국진출 마케팅전략19(2) BHC의 성공전략

  • [학사] [마케팅] 한국패스트푸드기업의 중국진출 활성화 방안
  • 해외 지역, 특히 외식시장의 수요가 어마어마한 중국으로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다.패스트푸드산업은 21세기를 주도할 고부가가치산업의 하나로 부상하고 있다. 중국의 패스트푸드산업이 초기 발전단계에 있기 때문에 지금이 한국의 패스트푸드 기업이 중국시장으로 진출할 적기라고 판단된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패스트푸드기업 중에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을 막론하고 단순히 시장성만을 바라보고 중국 시장에 진출하여 실패한 사례가 많았다. 이는

  •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분석] BBQ(비비큐) 중국시장 진출 사례 분석
  • 기업과 중소기업을 막론하고 단순히 ‘시장성’만을 바라보고 중국 시장에 진출하여 실패한 사례가 많았다. 이는 아직도 우리가 시장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준비된 전략이 있어야만 성공할 수 있다는 원칙을 무시하고, 단순하게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이 크다는 이유 하나만을 가지고 중국진출을 꾀한 결과이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에 진출해 250여 평 규모에 하루 평균 1만~1만5000위안어치의 매출을 올리는 맥도날드와 KFC 등을 앞지른 대표적인 한국 치킨

  • BBQ의 해외진출해외진출 성공사례0k
  • BBQ는 국내시장에 안주 하지 않고 세계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 치킨의 세계화를 기하였다. 초창기에는 단편적인 시장조사 결과만 믿고 직접투자 방식으로 무작정 진출했다 뼈아픈 실패를 맛봤다. 직접 투자 방식에서 현지 파트너를 활용하는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전략을 바꾼 후에도 실수는 이어졌다. 국내에서 성공한 배달 방식을 그대로 이식해 낭패를 본 것. 한국에서 창립 13년 만에 최대 닭고기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성장하면서 갖게 된 지

  • BBQ치킨 기업분석 그리고 대안
  • 진출을 시작으로 2003년 스페인 진출, 2008년 미국에 진출했고 2012년에는 브라질과 인도에까지 진출하는 등 활발한 해외 진출을 보이고 있다. 2011년에는 배달형 점포에서 벗어나 신개념 매장형 멀티 컨셉 카페인 bbq프리미엄 카페를 오픈하였으며 2012년에는 글로벌 경영위원회가 주관하는 ‘2012 올해의 글로벌 마케팅 대상’에서 기업부문 대상과 경영자부문 최고경영자상을 받았다.특히 윤홍근 회장은 프랜차이징계 성공한 대표적 기업인으로 알려져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