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즐겨찾기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12 / 2019.12.24
- 16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제품분석
① 소주시장 현황
1) 주류시장의 성숙기
2) 저도소주 시장의 출현
② 경쟁사 분석
1) 상품형태수준 분석
2) 상품범주수준 분석
③ 즐겨찾기의4P 전략
2. 즐겨찾기의 현재 IMC 전략의 문제점
3. 즐겨찾기의새로운 IMC 전략 제시
① STP
② Product, Price, Place
③ Promotion
1) 광고
2) 판촉&PR
3) BTL
III. 결론
- 본문내용
-
국내 주류 시장은 이미 성숙기에 접어 들었고, 성숙 시장에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경쟁우위가 요구되고 있다. 주류 시장의 무한 경쟁 체제에서 기업들은 다양한 차별화 전략과 경쟁 전략을 내세우며 입지를 굳히고자 한다. 지속되는 웰빙트렌드와 여성의 음주 소비량이 증가함에 따라 한국의 소주시장은 점차 세분화된 저도수 소주시장이 활성화되었다. 이렇게 커져가는 저도수 시장에서 진로는 15.5도 라는 초저도 소주 ‘즐겨찾기’를 출시하였다. 하지만 롯데 DB의 ‘처음처럼 Cool’이 강세를 보이는 반면 전통적인 소주 시장에서의 강자인 진로의 저도수 소주는 ‘처음처럼 Cool’에 미치치 못하는 실적을 보이고 있다.
과연 이유가 무엇일까? 진로는 성숙기인 주류 시장을 어떻게 분석하였으며, 그 결과 즐겨찾기를 출시하게 되었는지 또한 독한 소주 맛에 길들여져 있는 한국인들의 정서를 어떻게 꿰뚫어 보고 있는지, 이를 통해 어떠한 전략을 펼쳐 나갈 것인지 의문이 들었다.
‘처음처럼 쿨’ ,‘좋은데이’ 등 소주들이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가운데 가장 낮은 도수로 출시된 ‘즐겨찾기’에 대해 소비자에게 어떻게 어필할 수 있는지 고민해보며, 다른 저도수 소주들과 차별화 될 수 있는 IMC 전략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다음에 제시된 영역 중 하나선택한영역-청소년동아리활동지도방법-이론적 정리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평가0k
- [중학교][중학교교육][중학교지도]중학교 진로지도(진로교육), 중학교 독서지도(독서교육), 중학교 금연지도(금연교육), 중학교 기본생활습관지도(기본생활습관교육), 중학교 예절지도, 중학생 약물오남용예방지도, 중학교 학교폭력예방지도 분석
- [경영학] 진로 소주 경영환경 및 기업 분석
- 진로소주를 이용한 칵테일소주 마케팅,진로마케팅,뉴마케팅,새로운마케팅,소주마케팅,칵테일마케팅,아이디어마케팅,마케팅전략,칵테일소주마케팅,아이디어마케팅전략
- [컴퓨터시스템] 컴퓨터과학 실습과 최신 동향(교수교육자료 멀티사전 제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