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즐겨찾기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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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II. 본론
1. 제품분석
① 소주시장 현황
1) 주류시장의 성숙기
2) 저도소주 시장의 출현
② 경쟁사 분석
1) 상품형태수준 분석
2) 상품범주수준 분석
③ 즐겨찾기의4P 전략
2. 즐겨찾기의 현재 IMC 전략의 문제점
3. 즐겨찾기의새로운 IMC 전략 제시
① STP
② Product, Price, Place
③ Promotion
1) 광고
2) 판촉&PR
3) BTL

III. 결론
본문내용
국내 주류 시장은 이미 성숙기에 접어 들었고, 성숙 시장에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경쟁우위가 요구되고 있다. 주류 시장의 무한 경쟁 체제에서 기업들은 다양한 차별화 전략과 경쟁 전략을 내세우며 입지를 굳히고자 한다. 지속되는 웰빙트렌드와 여성의 음주 소비량이 증가함에 따라 한국의 소주시장은 점차 세분화된 저도수 소주시장이 활성화되었다. 이렇게 커져가는 저도수 시장에서 진로는 15.5도 라는 초저도 소주 ‘즐겨찾기’를 출시하였다. 하지만 롯데 DB의 ‘처음처럼 Cool’이 강세를 보이는 반면 전통적인 소주 시장에서의 강자인 진로의 저도수 소주는 ‘처음처럼 Cool’에 미치치 못하는 실적을 보이고 있다.
과연 이유가 무엇일까? 진로는 성숙기인 주류 시장을 어떻게 분석하였으며, 그 결과 즐겨찾기를 출시하게 되었는지 또한 독한 소주 맛에 길들여져 있는 한국인들의 정서를 어떻게 꿰뚫어 보고 있는지, 이를 통해 어떠한 전략을 펼쳐 나갈 것인지 의문이 들었다.
‘처음처럼 쿨’ ,‘좋은데이’ 등 소주들이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가운데 가장 낮은 도수로 출시된 ‘즐겨찾기’에 대해 소비자에게 어떻게 어필할 수 있는지 고민해보며, 다른 저도수 소주들과 차별화 될 수 있는 IMC 전략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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