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세계화와 조직구조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1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기업의 세계화와 조직구조 변화
- 목차
-
Ⅰ. 기업의 세계화 필요성
Ⅱ. 세계화의 발전단계
Ⅲ. 글로벌 전략에 적합한 조직구조
Ⅳ. 글로벌 역량 구축 방안
- 본문내용
-
Ⅱ. 세계화의 발전단계
1) 국내기업단계 (무역부서)
이는 무역이 국제 활동의 전부를 차지하는 단계이다. 통상 본사의 구매/영업부서에 한정된 수출만을 담당하는 무역부서의 조직형태로 시작하게 마련이다.
2) 세계화단계
가) 현지자회사 설립
이 단계는 무역을 넘어 여러 기능 분야에 확장되면서 현지법인 설립이 이루어지는 단계이다. 이 단계에서는 현지 자회사 조직이 독자적으로 환경대응, 전략을 전개하지만 본사 최고경영자가 총괄관리하는 시스템이다.
나) 전문적 국제사업부설치
점차 국제활동 범위 확대가 이루어지고, 현지법인수 증가하는 단계로, 기업 활동의 절반정도가 해외에서 일어나게 되면, 이를 총괄적으로 관리하는 전문적 국제사업부를 본사에 설치하게 된다.
3) 다국적화단계
이 단계에서는 기업활동 대부분이 해외에서 이뤄지게 되며, 국제적 기업 확장이 시작된다. 이 단계에서는 공급, 생산, 유통업체들이 전세계 여러 지역에 동반 진출하는 형태를 띠며 국가별 사업단위 형성을 통해 국제제품 조직, 국제지역 조직, 혼합형 조직 등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관리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