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LG전자 휴대폰의 성공/실패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1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LG전자 소개
(1) 개요
(2) 기업문화
(3) 사회공헌

2. 환경 분석
(1) Mobile 기술 보급
(2) Mobile 기술에 따른 변화

3. SWOT 분석

4. LG전자 성공/실패사례
(1) LG전자 성공신화
(2) LG전자 최근 실패사례

5.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출발한 이래로 40여 년간 전자정보통신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여 한국의 전자산업을 이끌어 왔으며 세계 전자 통신 산업의 중심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LG전자는 소비 전자제품, 모바일 통신 기기 및 가전제품 분야의 기술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로 전 세계적으로 120개가 넘는 사업장에 93000여 명 이상의 임직원을 두고 있다. 2010년에 55조 8천억 원에 달하는 전 세계 매출을 올린 LG전자는 홈 엔터테인먼트,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홈 어플라이언스, 에어컨컨디셔닝&에너지 솔루션의 네 개의 사업본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평명TV, 휴대기기, 에어컨, 세탁기 및 냉장고 부문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세계적인 제조업체이다. LG전자는 세계적인 스포츠 포물러원의 글로벌 파트너 및 기술 파트너로써 장기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소비 전자 제품, 휴대 기기 및 데이터 프로세서 관련 공식 파트너로 독점적인 지위와 마케팅 권리를 얻게 되었다.
심벌마크는 LG CIP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LG의 이미지를 대표적으로 표현한다. 세계, 미래, 젊음, 인간, 기술 등 다섯 가지의 개념과 정서를 형상화 시킨 ‘미래의 얼굴’은 기본적으로 “L"과 "G"자를 둥근 원 속에 형상화 시켜 무엇보다도 인간에 중심을 두고 있는 LG의 경영이념을 상징하며, 세계 어디서나 고객과의 친밀한 유대관계를 가지고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LG인의 결의를 나타내고 있다. 또한 주색인 Red는 세계의 고객들에게 따스함과 친근함의 이미지를 줌과 동시에 세계 초우량기업을 향한 LG인의 도전의지를 재 부각시킨다.
참고문헌
www.lge.co.kr
www.lgeri.com
www.seri.org
www.electronista.com
www.kotra.or.kr
www.koreaexim.go.kr
www.mic.go.kr
www.korcham.net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전략제휴의 대표적 예는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이 손을 잡은 에어버스, 다이믈러 크라이슬러와 미쯔비시간 소형차 생산을 위한 제휴, IBM, 지멘스, 도시바 간의 반도체 공동생산을 위한 제휴 등을 들 수 있다.국제 경영협상의 여러 유형 중 전략제휴와 합작은 서로 독립성을 유지해 가며 파트너를 선정해 협력해 간다는데 공통점이 있다. 따라서 이번 부분에서는 국제 전략적 제휴와 국제 합작투자를 같이 묶어 다음과 같은 점들을 분석해 보자.3-1.

  • [경영학] LG전자 해외 마케팅 성공 사례
  • 경영학『LG전자 해외 마케팅 성공 사례』LG전자 해외마케팅 성공 사례 /15Table of Contents1. 기업 내용1.1 기업 개요1.2 경영 이념1.3 조직도1.4 신용등급1.5 재무정보2. 외부 환경 분석2.1 산업 트렌드 분석2.1.1 휴대폰2.1.2 LCD2.1.3 가전제품2.1.4 전자산업 종합적 전망2.2 환경 분석3. 산업 구조 분석3.1 산업 구조 분석3.2 경쟁강도 분석3.3 진입장벽 분석3.4 대체재의 위협 분석3.5 공급자의 교섭력4. LG전자 마케팅 전략4.1 통합 전략4.2 차별화(현지화) 전

  • [국제경영] 국제기업의 성공&실패사례(삼성, LG, 노키아, 모토로라)
  • 국제경영론주 제 : 국제기업의 성공&실패사례(삼성, LG, 노키아, 모토로라)목 차서론 본론1. 세계 휴대폰시장 현황 및 점유율2. 세계 휴대폰시장의 성공기업1)삼성Anycall① 기업연혁② 마케팅믹스 전략 ③ SWOT분석④ 성공사례 & 시사점2) LG전자① 기업연혁② 마케팅믹스 전략 ③ SWOT분석④ 성공사례 & 시사점3. 세계 휴대폰시장의 실패기업1) 노키아① 기업연혁② 마케팅믹스 전략 4P③ SWOT분석④ 실폐사례 & 원인분석2) 모토로라① 기업연혁

  • 경영경제 CRM 레포트
  • 목 차서론 - CRM이란? 21. CRM의 개념 22. CRM의 등장배경 33. CRM의 필요성 4본론 1 - CRM 이론 51. CRM의 도입 목적 52. CRM의 기대효과 53. CRM의 구성 요소 64. CRM의 수립과 활용 6본론 2 - CRM 실제 71. 고객 행동 분석과 대응 72. 발전전략 103. 사례 121) 래디슨 서울 프라자 호텔 122) 현대백화점 153) 태평양생명 174) SKT(SK Telecom) CRM 195) Swisscom의 Loalty 프로그램인 Joker 프로그램 216) HP의 실패사례 224. 성공적인 CRM을 위한 요인 225. 주의점 24본론 3 - e-CRM 261. e-CRM

  • [국제재무관리] 해외 직접투자 성공&실패 사례(LG전자와 롯데리아 인도, 중국시장 진출 사례)
  • 경영 환경변화에 대해 기업들이 어떻게 조화로운 대응을 해나가느냐가 기업의 글로벌경영전략의 수립에 중요한 과제로 등장하고 있다.이 같은 논점에서 한국 글로벌 기업 중 ‘세계경영’의 선두 주자인 LG전자와 대우자동차의 인도 진출 사례를 통해 LG전자와 대우자동차가 인도시장에서 어떠한 전략으로 성공을 하였고 또 실패의 고배를 마셨는지 그러한 이유와 앞으로 이 두 기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Ⅱ. 본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