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LG전자 휴대폰의 성공/실패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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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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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LG전자 소개
(1) 개요
(2) 기업문화
(3) 사회공헌
2. 환경 분석
(1) Mobile 기술 보급
(2) Mobile 기술에 따른 변화
3. SWOT 분석
4. LG전자 성공/실패사례
(1) LG전자 성공신화
(2) LG전자 최근 실패사례
5.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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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출발한 이래로 40여 년간 전자정보통신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여 한국의 전자산업을 이끌어 왔으며 세계 전자 통신 산업의 중심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LG전자는 소비 전자제품, 모바일 통신 기기 및 가전제품 분야의 기술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로 전 세계적으로 120개가 넘는 사업장에 93000여 명 이상의 임직원을 두고 있다. 2010년에 55조 8천억 원에 달하는 전 세계 매출을 올린 LG전자는 홈 엔터테인먼트,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홈 어플라이언스, 에어컨컨디셔닝&에너지 솔루션의 네 개의 사업본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평명TV, 휴대기기, 에어컨, 세탁기 및 냉장고 부문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세계적인 제조업체이다. LG전자는 세계적인 스포츠 포물러원의 글로벌 파트너 및 기술 파트너로써 장기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소비 전자 제품, 휴대 기기 및 데이터 프로세서 관련 공식 파트너로 독점적인 지위와 마케팅 권리를 얻게 되었다.
심벌마크는 LG CIP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LG의 이미지를 대표적으로 표현한다. 세계, 미래, 젊음, 인간, 기술 등 다섯 가지의 개념과 정서를 형상화 시킨 ‘미래의 얼굴’은 기본적으로 “L"과 "G"자를 둥근 원 속에 형상화 시켜 무엇보다도 인간에 중심을 두고 있는 LG의 경영이념을 상징하며, 세계 어디서나 고객과의 친밀한 유대관계를 가지고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LG인의 결의를 나타내고 있다. 또한 주색인 Red는 세계의 고객들에게 따스함과 친근함의 이미지를 줌과 동시에 세계 초우량기업을 향한 LG인의 도전의지를 재 부각시킨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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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lge.co.kr
www.lgeri.com
www.seri.org
www.electronista.com
www.kotra.or.kr
www.koreaexim.go.kr
www.mic.go.kr
www.korcham.net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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