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뽀로로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8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기업소개
(2) Who is Pororo?
(3)아이템 선정
(4) 진출시장 결정<중국시장>
(5) 분석을 통한 전략수립
(6) 진출방법과 진출할 장소
(7) 뽀로로 테마파크 베이징 운영 방침
(8) 콘텐츠
(9)향후 사업계획
- 본문내용
-
○ 중국의 애니메이션 비디오 판매 및 대여시장은 불법복제가 만연하여 영화 파생상품 시장규모는 매우 협소함. WTO 가입에 따라 저작권에 대한 관리가 강화되더라도 DVD 판매 및 대여로 대표되는 영상 부가판권 시장규모가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기는 어려우며 애니메이션 장르에도 마찬가지 상황임.
<그림 11> 중국의 비디오 판매 및 대여 시장의 비율
※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2009), 한중일 애니메이션 정책 연구.
○ 현재 중국내 애니메이션 제작 관련기업은 1,000개 내외이며 영세기업을 제외한 애니메이션 제작업체는 약 500개 업체로 추정됨. 광전총국이 집계한 창작 애니메이션 제작주체 및 일정 규모 이상의 해외 OEM 종사업체를 포함하면 약 150개 정도가 유의미한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파악됨.
- 2008년 중국 7대 창작애니메이션 제작기구는 순위별로 후난 홍멍 카툰(湖南宏梦卡通), 후난 산천 카툰(湖南三辰卡通), 항저우 만치먀오(杭州漫奇妙), CCTV 애니메이션(央视动画), 베이징 천지인 미디어(北京天地人传媒), 저쟝 중난 카툰(浙江中南卡通), 후난 진잉 카툰(湖南金鹰卡通)임.
- 현재 후난성의 홍멍카툰과 산천 카툰이 선두를 차지하고 있으며 CCTV애니메이션, 항저우 만치먀오, 베이징 천지인 미디어, 후난 진잉 카툰 등이 빠르게 성장하여 전체 산업을 이끄는 원동력이고 기타 제작사들은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임.
<표 6> 2008년 애니메이션 제작사 생산량 순위 (기준단위: 분)
순위
제작사
부수
(점유율)
시간(분)
(점유율)
순위
제작사
부수
(점유율)
시간(분)
(점유율)
1
후난홍멍
카툰
10
(4%)
12184
(9%)
5
베이징
천지인미디어
7
(3%)
4975
(4%)
2
후난산천
카툰
15
(6%)
9910
(8%)
6
저쟝중난
카툰
4
(2%)
4160
(3%)
3
항저우
만치먀오
9
(4%)
7242
(6%)
7
후난진잉
카툰
12
(5%)
3945
(3%)
4
CCTV
애니메이션
15
(6%)
6240
(5%)
합계
72부 (전국의 29%)/48,656분 (전국의 3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