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의 특성과 공항간 경쟁, 대규모 허브공항의 성립조건, 공항교통과 운영, 공항건설의 재원조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공항의 특성과 공항간 경쟁, 대규모 허브공항의 성립조건, 공항교통과 운영, 공항건설의 재원조달




목차

* 공항

Ⅰ. 공항의 특성과 공항간 경쟁

1. 공항의 입지와 특성
2. 공항간 경쟁의 증대
1) 공항선택의 폭 증가
2) 지방 중소 공항들의 사업기회 확대
3) 국가간 경쟁적인 초대형 공항건설

Ⅱ. 대규모 허브 공항의 성립 조건

1. 기본적 성립 조건
2. 기타 경제적, 기술적 경제 조건
1) 지리적 유리성
2) 직행편과의 경쟁
3) 공항의 마케팅 정책
4) 핵심 항공사의 존재
5) 국내와 국제의 일체화
6) ‘육상 스포크’에 대한 배려
7) 이미 설립된 허브의 혼잡
8) 허브의 계층

Ⅲ. 공항으로의 교통과 공항운영

Ⅳ. 공항 건설의 재원조달

1. 주요 국가의 재원조달 방안
1) 일본
2) 싱가폴
3) 영국
4) 프랑스
5) 미국
2. 재원조달 방안 유형
1) 내부유보 자금
2) 출자
3) 은행대출
4) 채권시장
(1) 정부차입
(2) 지방자치단체에 의한 재원조달
5) 수출신용장
6) 기타
본문내용
공항

I. 공항의 특성과 공항간 경쟁

1. 공항의 입지와 특성

공항은 海港과 유사한 기능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데, 여객의 승강과 화물의 하역 등의 기능과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유사한 것을 들어 보면, 외항과 활주로, 操船水域과 항공기의 自走區域, 여객 터미널과 에어 터미널, 도크와 메인티넌스 벙커, 하버 마스터 사무소와 컨트롤 타워 등이 그것들이다. 기본적으로 공항은 "空과 陸"의 쌍방을 결합하고, 해항은 "海와 陸"의 결절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리나라의 예산제도와 편성
  • 간부문에서 강조되는 수익성에 대한 요구도 충족되어야 한다. 그러나 문제는 이러한 준재정적인 운영이 투명하게 파악되지 않는 다는 것이다. 한국의 경우 공기업 등의 부실경영과 적자에 대한 정부지원은 국가재정에 심각한 부담과 영향을 주는 데 이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제공되지 않는 다는 것이다. 공공부문에서 적자를 낼 경우 예산으로부터 그 재원을 충당하게 되는 데 이러한 영향과 결과에 대한 정보가 투명하게 보고되고 공개되지 않는다.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건설, 가스 등 관계사들이 사우디아라비아, 이란, 카타르, 쿠웨이트, UAE 등 5개 국가, 7개 지역에 중동지사를 운영 중이다. SK C&C외에 삼성SDS와 LG CNS가 두바이에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어 IT 서비스 `빅3’가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의 비즈니스 발굴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시사서울 정시진 기자 webmaster@sisaseoul.comT스토어, 中 시장진출`글로벌플랫폼 길 열어`中 Lenovo社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T스토어 콘텐츠 제공SK텔레콤 글로벌

  • [경쟁분석][경쟁]점포혼합애고, 수출시장의 경쟁분석, 보증시장, 전자상거래의 경쟁분석, IPTV, 무역정책의 경쟁분석, 한중산업의 경쟁분석, 자연독점산업의 경쟁분석, 합섬직물산업의 경쟁분석, 공항의 경쟁분석
  • 경쟁분석1. 한․중 산업간 경쟁관계1) 세계시장점유율2) 무역특화지수3) 현시비교우위지수4) 종합2. 한․중 산업간 보완관계1) 무역보완도2) 수출입결합도3. 한․중간 산업내무역지수Ⅷ. 자연독점산업의 경쟁분석Ⅸ. 합섬직물산업의 경쟁분석Ⅹ. 공항의 경쟁분석1. 공항의 지리적인특성2. 공항 접근성3. 환경문제4. 항공사 영업활동의 여건5. 사회경제적인 파급효과1) 공항 주변지역2) 공항 이용요금3) 계획의 실현성4) 공항 운영기술5) 공항

  • [무역] FTA와 동북아경제의 변화
  • 간 경제관계의 확대를 통한 경제적 이익의 극대화를 강조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국제간 자유무역, 자유경쟁의 실현을 위한 제조치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러한 자유무역과 자유경쟁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국제간의 감시수단으로서 경제통합이 필요하며, 또한 생산요소의 자유이동이 보장될 수 있는 조건을 부여하고 자유경쟁을 지지할 수 있는 정책이 요구되는 바, 이에 필요한 정책적 수단이 경제통합이라는 것이다. Balassa는 경제통합을 하나의 과정

  • [한국행정] 행정책임
  • 성립되는 예산에 의하여 수행되고 있는 것이 원칙이다. 예산회계법은 국가의 예산을 일반회계와 특별회계로 구분하여 일반회계는 조세수입을 주된 재원으로 하여 국민의 복지 증진을 위하여 운영되는 예산을 말한다. 이에 비해 특별회계는 특정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특정한 세입으로 특정한 세출에 충당하는 예산이다. 그러나 이러한 원칙에만 집착할 경우 정부는 복잡하고 다양한 행정수요를 충족시키기 어렵고 또한 경제적 사회적 여건변화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