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의 특성과 공항간 경쟁, 대규모 허브공항의 성립조건, 공항교통과 운영, 공항건설의 재원조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공항의 특성과 공항간 경쟁, 대규모 허브공항의 성립조건, 공항교통과 운영, 공항건설의 재원조달
목차
* 공항
Ⅰ. 공항의 특성과 공항간 경쟁
1. 공항의 입지와 특성
2. 공항간 경쟁의 증대
1) 공항선택의 폭 증가
2) 지방 중소 공항들의 사업기회 확대
3) 국가간 경쟁적인 초대형 공항건설
Ⅱ. 대규모 허브 공항의 성립 조건
1. 기본적 성립 조건
2. 기타 경제적, 기술적 경제 조건
1) 지리적 유리성
2) 직행편과의 경쟁
3) 공항의 마케팅 정책
4) 핵심 항공사의 존재
5) 국내와 국제의 일체화
6) ‘육상 스포크’에 대한 배려
7) 이미 설립된 허브의 혼잡
8) 허브의 계층
Ⅲ. 공항으로의 교통과 공항운영
Ⅳ. 공항 건설의 재원조달
1. 주요 국가의 재원조달 방안
1) 일본
2) 싱가폴
3) 영국
4) 프랑스
5) 미국
2. 재원조달 방안 유형
1) 내부유보 자금
2) 출자
3) 은행대출
4) 채권시장
(1) 정부차입
(2) 지방자치단체에 의한 재원조달
5) 수출신용장
6) 기타
- 본문내용
-
공항
I. 공항의 특성과 공항간 경쟁
1. 공항의 입지와 특성
공항은 海港과 유사한 기능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데, 여객의 승강과 화물의 하역 등의 기능과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유사한 것을 들어 보면, 외항과 활주로, 操船水域과 항공기의 自走區域, 여객 터미널과 에어 터미널, 도크와 메인티넌스 벙커, 하버 마스터 사무소와 컨트롤 타워 등이 그것들이다. 기본적으로 공항은 "空과 陸"의 쌍방을 결합하고, 해항은 "海와 陸"의 결절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카콜라 기업분석과 코카콜라 SWOT분석및 코카콜라 마케팅 4P,STP전략분석및 코카콜라 기타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PPT레포트
- [국제마케팅](주)태평양 롤리타 렘피카의 성공적인 마케팅전략
- [국제상사중재] 클레임 제기기간, 물품하자
- [벤처기업, 경영] 메가스터디 손주은 CEO의 벤처기업 성공 신화
- [리더십] 메가스터디 손주은의 리더쉽과 성공신화
- [경영, 경제] 마케팅에 대해서
- SCM 제일제당 햇반의 공급사슬 개선전략
- [경영전략] CJ제일제당의 성공요인 분석
- CGV 기업분석과 전략분석및 CGV 향후전략제시
-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 올리브영 브랜드분석/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사례와 SWOT분석/올리브영 문제점분석과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