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의 질적 분석] 경영기반과 경영력 분석, 기업경영조직 분석, 경영자와 종업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경영의 질적 분석] 경영기반과 경영력 분석, 기업경영조직 분석, 경영자와 종업원 분석
목차
[기업경영의 질적 분석] 경영기반과 경영력 분석, 기업경영조직 분석, 경영자와 종업원 분석



목차

* 기업경영의 질적 분석

Ⅰ. 경영기반과 경영력 분석

1. 경영력과 경영정책
2. 장단기 경영계획의 분석
1) 장기경영계획 검토 시 유의 사항
2) 장기경영계획 주요 점검사항
3) 단기경영방침은 단기경영계획의 원동력
4) 단기경영방침과 부문계획의 검토

Ⅱ. 기업경영조직의 분석

1. 기업공개의 요건
2. 기업상장의 요건
3. 경영조직 분석의 기본 방향
4. 경영조직 분석의 기본내용

Ⅲ. 경영자와 종업원 분석

1. 경영자 분석
2. 중간관리자 분석
1) 중간관리자의 인간적 조건 분석사항
2) 중간관리자의 관리능력 분석사항
3. 종업원과 노사관계의 분석
본문내용
기업경영의 질적 분석

I. 경영기반과 경영력 분석

기업경영분석의 공통적인 관점은 기업 가치 창조능력을 알아보는데 있다고 할 수 있다. 기업의 가치는 잠재적인 이익(미래 현금흐름)에서 관리비용을 차감한 잉여가치형태로 나타나게 되는데, 소득, 수익성비율, 현금흐름, 주가와 EVA(경제적 부가가치)분석 등 여러 재무제표로 측정되어진다. 그런데 이러한 기업의 가치는 저절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경영자와 종업원이 하나가 되어 경영조직을 통해 창조되는 것이므로 경영자와 종업원으로 대표되는 인적요소 및 물적 요소와 경영조직의 우열에 따라 기업의 가치는 차이가 있게 된다. 그러므로 미래의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를 생산하는 기업경영분석은 수량적인 재무 분석의 차원을 넘어서 경영의 질적인 경영력의 주체인 경영기반 분석을 함께 실시해야 되는 것이다. 다음 그림에서 3차원 분석이 넓은 의미의 경영기반 분석이라 할 수 있다.
그림에서 보게 되면 수익성, 생산성, 효율성 분석 등이 1차원 분석으로 경영성과분석이라고 할 수 있고, 안정성 분석이 2차원 분석으로 안정성과 현금흐름분석, 그리고 경영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