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비영리 마케팅 사례연구-아름다운 재단의 STP, SWOT, 4P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Ⅱ. 본론
1. SWOT 분석
2. STP 전략
1) Positioning
3. 7Ps
1) 상품(Product)
2) 가격(Price)
3) 구매자 (Purchaser)
4) 생산자(Producer)
5) 유통(Place)
6) 촉진(Promotion)
Ⅲ. 결론
시사점 및 제안



본문내용
1999년 : 아름답게 돈쓰기 운동 기획, 아름다운재단 설립 제안
2000년 : 창립총회 개최
2001년 : 첫 기금 배분사업 실시 및 민들레 문화상 수상
2004년 : 공익단체 법률 지원을 위한 공익변호사 그룹 공감 구성
2005년 : NHN(주)와 함께 하는 기부포털사이트 ‘해피빈’오픈
2006년 : 뉴욕 아름다운재단 창립식
2008년 : 나눔의 지혜로운 안내자 _ 사회변화를 위한 참여와 이슈캠페인 전개

씨앗의 나무 : “작은 나눔의 씨앗 하나가 나무로 자라나 숲을 이룬다.”
→나눔의 생활화로 인한 공공이익 실현

주황색인 이유 : 잘 익은 열매의 색


다솜이 작은숨결 살리기
-이른둥이(미숙아)를 출산한 저소득 가정에
치료비를 지원
-이른둥이에 대한 사회적 인식 변화와 함께 지속적인 제도
변화를 견인하는 역할



참고문헌
유창주-나눔으로 아름다운 세상을 향해 (웹문서) (네이버 검색)
정경News 2011년 03월 04일 안병용 기자
(기부문화 정착…사회 갈등 치유 -사랑과 나눔의 제도 정착시켜야)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카페 café.naver.com/bfchange
엑스포츠뉴스 2010년 10월 13일자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 https://www.beautifulfund.org/
아름다운재단 블로그 http://thebf.tistory.com/
아름다운가게 홈페이지 http://www.beautifulstore.org/
A Study on the Marketing of Non-profit Organizations - Focused on Church Marketing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관리 전공 성 완 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 국제마케팅
  • I.서론1. 코카콜라사 소개2. 코카콜라 역사3. 포장 및 디자인4. 핵심제품5. 코카-콜라 제조비법6. 코카콜라의 판매 현황 및 재무자료 7. 한국코카콜라-보틀링Ⅱ.본 론◈ SWOT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 3A 전략◈ STP 전략◈ 4P 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 (브랜드 스포츠 TV 광고 캐릭터마케팅, 코카콜라 기네스 북) ◈ 세계 진출 과정1. 코카콜라의 프랑스 진출사례2. 코카콜라의 중국 진출 사례3. 일본시장 진

  • [국제경영] 이케아(IKEA) 분석 -현재, 그리고 한국진출
  • 분석이 필요하다.우리는 마케팅 전략 프로세스의 접근법 중 전통적인 접근법인 STP-4P 접근법을 사용할 것이다. 우선 STP전략과 4P전략을 구상하는 것에 앞서, 여기서는 환경을 분석하는 대표적인 테크닉인 SWOT분석을 해본다.SWOT분석에는 4단계가 있는데, 기업 내부를 분석하는 Strength와 Weakness, 그리고 기업 외부를 분석하는 Opportunity와 Threat로 나누어진다. Strength(강점)는 기업이 가진 강점을 분석하는 것이고 Weakness(약점)은 기업이 가지고 있으며 보완해

  • [경영분석] 스타벅스의 경영전략과 경영분석
  • 마케팅전략- 25Ⅳ.경쟁사 분석Coffee Bean Korea- 35카페 네스카페 37로즈버드 39Ⅴ.소비자 분석 40Ⅵ. STP분석 44Ⅶ. SWOT분석- 46※INTERVIEW 47Ⅷ.결론1. 대안의 제시

  • [실버산업] 실버타운에 대해서
  • 삼성 노블 카운티 홈페이지 www.samsungnc.com통계청 홈페이지 www.nso.go.krsun city west 홈페이지 www.suncitywest.orgpine acres 홈페이지 http://www.pine-acres-nursing-home.comhttp://cafe.naver.com/woorimaul/4736책 마케팅, 김종의 외 3인 공저, 형설출판사마케팅이론의 응용 및 특수마케팅, 김종의 외 3인 공저, 형설출판사신문한경 비즈니스 2004. 05. 09주간동아 제 485호세계일보 2005. 01. 27매일경제 2001. 11. 19서울경제 2005. 05. 06조선일보 2001. 11.06머니투데이(경제신문) 2004. 10. 03

  •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 활성화위한 마케팅전략 제안및 아름다운가게 현상황분석과 기업전략분석
  • 아름다운가게 소개1) 기업컨셉2) 아름다운가게 사업소개(1) 재사용 나눔 사업(2) 공익상품 사업(3) 주요 사업 외 공익활동3. 아름다운가게 상황분석 및 시사점 도출 1) 고객층의 인구통계학적 분포2) 아름다운가게 마케팅 4Ps 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3) 아름다운가게SWOT분석4. 아름다운가게 마케팅방안 도출1) 상황분석 시사점 정리(1) 고객층의 인구통계학적 분포 시사점(2) 4Ps 분석 시사점(3) SWOT 분석 시사점2) 新 STP, 新 4Ps를 통한 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