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 CJ제일제당 `산들애`의 SWOT, STP, 4P 분석 및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Ⅱ. 본론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P's 분석
Ⅲ. 결론
1. 전략제안
※출처
- 본문내용
-
③ 국민의 낮은 조미료 사업 인지도
다른 제품군과는 다르게 조미료 시장이 개별 브랜드 자체가 강하지 않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조미료에 대한 브랜드 충성도를 가지고 있지 않다. 그렇기에 조미료는 대형마트와 일부 백화점에서 촉진 활동 시에 가격이 강제적으로 인하되고 있다.
3) Opportunity(기회)
① 확장되는 천연 조미료 시장
소비자들의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화학첨가물을 기피하게 되었고, 다양한 재료와 다양한 맛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입맛도 화학첨가물이 들어간 일반 조미료에서 점차 천연조미료로 맞춰지면서 천연 조미료 시장은 점차 확장되는 추세이다. 또한, 해외로 진출할 계획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 천연 조미료 시장은 더욱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
② 차세대 천연 조미료 신소재 개발 성공
CJ제일제당에서 차세대 천연조미료 소재인 ‘네이처 펩’을 개발해 대량 생산에 들어갔다. 네이쳐 펩은 새로운 조미료 소재로써 무균 상태에서 균을 배양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화학물질을 이용한 살균의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되므로 세계 최초의 100% 천연 발효조미료이다. 이미 CJ만의 국내 특허를 등록했고 미국, 일본 등지에서의 해외특허도 출원 중이며, 산들애에 시범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③ 해외 시장 진출
CJ제일제당은 중국 칭다오에 조미료 공장을 준공하여 ´닭고기 다시다´로 작년 베이징 조미료시장에서 시장점유율 2위를 기록했다.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중국 사천의 조미료 회사인 ´쓰촨성지샹쥐식품유한회사´의 지분 70%를 인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 만약 인수가 이루어 진다면 중국 조미료시장에서 영향력이 강화될 것이다.
이후 튼튼히 입지를 다지고,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즘 트렌드에 맞춰 천연조미료인 ‘산들애’를 중국 시장에 출시한다면 보다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러시아에도 '다시다' 수출을 시작하였으므로 ‘산들애’의 러시아 시장 진출 가능성이 열렸다. 중국과 러
- 참고문헌
-
※출처
‘산들이’ 라는 친근감 가는 귀여운 토끼 캐릭터로 굳힌 이미지
http://news.hankooki.com/ArticleView/ArticleViewSH.php?url=life/201011/sp20101102152423109540.htm&cd=2401&ver=v002
http://www.acrofan.com/ko-kr/life/news/20090909/00000015
국내 원산지를 상표에 내걸어 소비자들이 신뢰하게 함
http://n.breaknews.com/sub_read.html?uid=167158§ion=sc3
기존의 약점을 보완한 스틱형 용기 출시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071226000074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110201175137&cDateYear=2011&cDateMonth=02&cDateDay=06
조미료 제품의 다양화
http://www.cjon.net/brand/contents/contentsRead.do?brandSeq=18&menuSeq=931&contSeq=415
다양한 홍보 방법
http://www.bizplace.co.kr/biz/content/n_view.php?seq_no=25348
마켓리더십으로 기존조미료시장 선두 위치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22035261
일반 조미료보다 비싼 가격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0811/h2008111113541321580.htm
비싸지는 가격 & 가격의 상승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51853801
국민의 낮은 조미료 사업 인지도
http://blog.naver.com/mage7th?Redirect=Log&logNo=30104449094
확장되는 천연 조미료 시장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106723
차세대 천연 조미료 신소재 개발 성공
http://news.mk.co.kr/news_forward.php?no=42631&year=2009
해외 시장 진출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483965
시장 선점을 위한 출혈 경쟁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41315462795700&outlink=1
새로운 경쟁자 출현 및 다양한 브랜드들의 등장
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gid=main&bid=news&pid=197840
경쟁사의 할인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41315462795700&outlink=1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005/e2010051317570847670.htm
http://cafe.naver.com/fashionchangup/39313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00324000724
http://www.cjon.net/brand/product/productRead.do?brandSeq=18&menuSeq=973&pcd=16026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20808050253019
http://mnb.mt.co.kr/mnbview.php?no=2010032419565846178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10406000670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1302740576&cp=nv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