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불변의 법칙에 대한 발표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6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개글
마케팅 불변의 법칙에 대한 발표자료.ppt
목차
목차
1. 선도자의 법칙
2. 영역의 법칙
3. 기억의 법칙
4. 인식의 법칙
5. 집중의 법칙
6. 독점의 법칙
7. 사다리의 법칙
8. 이원성의 법칙
9. 정반대의 법칙
10. 분할의 법칙
11. 원근의 법칙
12. 계열 확장의 법칙
13. 희생의 법칙
14. 속성의 법칙
15. 솔직성의 법칙
16. 단독의 법칙
17. 예측 불능의 법칙
18. 성공의 법칙
19. 실패의 법칙
20. 과장의 법칙
21. 가속의 법칙
22. 재원의 법칙

본문내용
본문내용
* “Benchmarking”이 마케팅 분야에서
별로 효과가 없는 전략으로 되는 경우
: 대다수 사람들은 맨 처음 알게 된
제품을 가장 우수한 제품으로 인식하
는 경향이 강하다.
1. 복사기 : Xerox
2. 콜라 : Coke (Coca-cola)
3. 셀로판 테이프 : 스카치 테이프
4. 합성수지를 칠한 가구 : Formaica
5. 이 물건 빨리 보내라 : FedEX로 보내라
*최초의 브랜드
= 동일 제품 종류의 “대명사”가 된다.
☞ 그러나 선도자가 될 수 있는 기회를 놓쳤다고 낙담할 필요는 없다.
선도자를 따라 잡거나 최소한 대등해 질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 마케팅이 추구하는 최종 목적이 된다.
2. 영역의 법칙 (The Law of Category)
어느 영역에 최초로 들어간 사람이 될 수 없다면
최초로 뛰어들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라.

참고문헌
참고 자료 ( 파일내에 기재된 참고자료 목록입니다. )
마케팅 불변의 법칙
알 리스(기업인) 저, 이수정 역 비즈니스맵 2008.12.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설득커뮤니케이션2공통 교재1장에 나오는 설득의심리학 여섯가지원칙을 스스로 요약정리하고 각 원칙과 관련하여 경험하거나 미디어에서 접한 사례를 제시하시오00
  • 법칙, 희귀성의 법칙, 권위성의 법칙, 일관성의 법칙, 호감의 법칙, 사회적 증거의 법칙의 법칙을 실전 연습을 통해 좀 더 원활하게 적용된다면, 좀 더 긍정적인 방향으로 타인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및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지름길이 될 것이다.-공용, 설득커뮤니케이션2공통, 교재 1장에 나오는 설득의 심리학에 대한 여섯가지 원칙요약 정리하고, 스스로 경험하거나 미디어에서 접한 사례를 제시하시오, 2022.-김선희, 의사소통 장애, 학지

  • 경제경영 금강기획 마케팅 전략 연구
  • 대한 현금서비스 한도 축소, 거래 중지 등으로 고객 내몰기를 유도하고 있는 경우가 바로 이에 해당한다. 이처럼 디마케팅은 근래 금융권의 수익 증대를 위한 ‘고객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알려져 있어 일반 고객에게 다소 불편한 느낌을 주는 비정상적인 기업 활동으로 여겨질 수도 있다. 그러나 디마케팅의 궁극적인 목적은 고객 차별화로서 우량고객 중심의 사업구조를 유지하는 것이다. 불황기일수록 20대80 법칙, 즉 상위 20%의 고객이 수익의 80%를

  • [마케팅전략]주5일근무제 도입의 효과에 관한 연구 - 백화점마케팅
  • 대한상공회의소, 2002,7. 안광호, 이학식, 현용진(1994), 마케팅-시장전략적 접근, 법문사김상욱,마케팅 능력과 성과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 :시장지향적 문화와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고려대, 경영학과 석사학위논문, 2001. 6여준상, “한국상황에 맞는 11가지 마케팅 불변의 법칙”, LG주간경제, 2002,5. 이덕재, 우리나라 산업재 제조기업의 시장지향성과 조직혁신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연구,고려대 마케팅 석사학위 논문,1999,12.http://www.lki.re.kr/ 한국노

  • [마케팅전략]관광마케팅의 모든것-정의부터 마케팅트랜드분석까지
  • 마케팅 트랜드(1) 성공하는 관광지, 실패하는 관광지 (2) 관광마케팅 불변의 법칙 (3)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지금 실천하라!(1) 성공하는 관광지, 실패하는 관광지 1999년 4월 엘리자베스 2세 영국여왕이 가장 한국적인 곳, 서민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곳을 보고 싶다며 안동 하회마을을 찾아 하회탈춤을 관람하고 전통 생일상을 받고 돌아갔다. 영국여왕이 다녀 간 뒤 안동하회마을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까지 가장 한국적인 곳 하면 안동하

  • [DBMS] 데이터베이스마케팅의 이해와 적용사례에 대한 보고서
  • 마케팅에 대해서는 많은 학자나 실무가들이 다양한 정의를 내리고 있다. 예를 들어, 마케팅 컨설턴트인 홀츠(Holtz)는 DB마케팅을 고객에 대한 접근법, 마케팅전략, 방법론 등의 마케팅에 대한 제요소가 단순한 구매자 리스트가 아닌 잠재고객에 대한 풍부한 정부에 근거한 마케팅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또한 미국대학의 마케팅 교수인 로버츠(Roberts)는 DB마케팅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서술하고 있다. 『 DB마케팅은 컴퓨터에 수록된 개별고객 차원의 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